스테이블코인의 새로운 시대 시작: Djed가 카르다노 메인넷에서 활성화되다 - COTI, 2023년 1월 31일

* Source: A New Era For Stablecoins Begins: Djed is Live on Mainnet! | by COTI | COTI | Jan, 2023 | Medium

1년 이상의 준비와 개발과 성공적인 보안 감사를 거쳐 Cardano의 초과담보 스테이블 코인인 제드(Djed)가 이제 메인넷에서 활성화되었음을 발표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많은 기대를 모았던 Djed의 퍼블릭 메인넷 출시는 스테이블 코인의 새로운 시대를 예고한다. Djed 출시는 COTI, Cardano 생태계, DeFi 생태계 전체에 중요한 이정표이다. 탈중앙화 오픈 소스 프로토콜인 Djed는 사용자가 제드 토큰(DJED)과 쉔 토큰(SHEN)을 보유, 발행 및 소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므로 커뮤니티 중심적이다.

Djed 플랫폼은 djed.xyz 에서 액세스할 수 있다. DJED는 MinSwap, WingridersMuesliSwap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Cardano 생태계의 다른 상위 플랫폼에도 상장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최근 발표된 바와 같이 Bitrue는 DJED와 SHEN을 상장하는 첫 번째 거래소가 될 것이다.

40개가 넘는 파트너십을 통해 적절한 활용 및 채택을 가능하게 하는 DJED는 디파이(Defi), 지불 등을 중심으로 Cardano 생태계를 위한 기회를 열어줄 것이다.

Djed는 다양한 마켓 시나리오에서 그 가치를 보호하기 위해 준비금 온체인 증명을 통해 400%-800%까지 초과 담보화하는 고유한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다.

DJED는 독립 자산인 기본 코인 ADA로 뒷받침되는 미국 달러(USD)에 고정되어 있으며, SHEN을 준비금 코인으로 사용한다. 준비금 비율이 400% 아래로 떨어지는 경우 플랫폼은 SHEN의 소각과 새로운 DJED의 발행을 방지한다(준비금에 담보가 충분하지 않기 때문). 비율이 800%를 초과하는 경우 사용자는 더 이상 SHEN을 발행할 수 없지만 여전히 DJED를 발행하고 소각할 수 있다. 어떤 시나리오에서든 DJED는 항상 상환 가능하다.

유동성을 제공한 결과로, SHEN 보유자는 다양한 방식으로 이익을 얻을 수 있다. 최근 발표된 바와 같이, Djed 1.1.1에는 첫날부터 위임 보상이 포함된다. DJED와 SHEN 발행 및 소각 수수료와 함께 SHEN 보유자는 Wingriders, Minswap 및 MuesliSwap과 같은 덱스(DEX)로부터 LP 보상 및 파밍 보상을 받을 수 있다.

Djed 사용자는 ADA로 지불되는 운영 수수료가 적용된다. 이 모든 수수료는 $COTI로 전환되고 코티 재무부(COTI Treasury)로 간소화되어 Treasury 사용자에게 보상으로 분배된다.

다음으로 무엇이 기대되는가?

2023년 동안 우리는 계속해서 제품을 개발하고 개선할 것이다.

버전 1.2 는 확장성을 높이는 참조 스크립트를 포함하여 바질(Vasil) 기능을 사용한다.

Djed 1.3 은 동적 수수료와 가격을 도입하는 확장된 Djed 버전이다. 또한 보다 진보적인 위임 프로그램이 지원되어 상당한 유동성 공급이 이루어질 것이다.

Djed에 대한 향후 계획 중 하나는 ADA외에도 다른 자산을 DJED 발행에 담보로 추가하는 것이다. 우리의 계획은 다른 코인, 특히 래핑된 BTC(WBTC) 및 래핑된 ETH(WETH)와 같은 래핑된 자산을 Cardano 네트워크에서 발행하는 DJED의 담보로 추가하는 것이다.

지금은 COTI와 Cardano 에코시스템 전반에 걸쳐 매우 흥미로운 시간이며, 지금까지 여러분의 지속적인 피드백과 참여, 지원에 감사드린다.

Djed의 메커니즘을 더 잘 이해하려면 이 비디오를 시청할 수 있다: Djed and Shen Unique Mechanism Explained - YouTube

Djed 백서를 읽을 수도 있다. https://eprint.iacr.org/2021/1069.pdf

Djed 테스트넷은 여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preprod.djed.xyz

DJED 및 SHEN의 정책 ID는 여기에서 찾을 수 있다.

코티와 함께!


모든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대화에 참여하려면 다음 채널을 확인하십시오.


* 번역: 크립토베리 CryptoVeri@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