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다노 SL 2.0.0 및 다이달루스 0.12.0

카르다노 SL 2.0.0 및 다이달루스 0.12.0

다이달루스 0.12.0

새로운 기능

새로운 v1 API에 대한 새로운 지갑 백엔드

다이달루스는 이제 안정성과 성능을 향상시키고 사용자경험과 관련한 많은 문제들을 해결한 카르다노 월렛 포멀 사양화 (formal specification)에 기반한 새로운 백엔드 상에서 구동이 가능합니다. 월렛 백엔드와의 통합은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작성되었으며, 다이달루스는 이제 백엔드와 커뮤니케잇을 위해 사용하던 기존의 v0 API 대신 새로운 카르다노 월렛 API v1을 사용하게 됩니다.

월렛 데이터 이전

새로운 월렛 적용은 기존의 월렛 데이터가 저장되고 관리되던 방식에 변화를 주었습니다. 월렛 데이타는 자동으로 이전될 것이며 그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용자에게 변동에 대한 알림
  2. 모든 사용자 지갑 복구
  3. 카르다노 블록체인과 지갑의 동기화

엔터 키로 양식 제출

사용자들은 이제 Send Ada와 같은 버튼, 양식 등을 엔터키로 더욱 빠르고 쉽게 제출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당 단일 운영 인스턴스 (Single running instance)

다이달루스는 데이터 변질 문제를 예방하기위해 이제 네트워크당 하나의 인스턴스만을 허용합니다. 만약 각각 다른 네트워크를 활용할 경우우라면 사용자들은 여전히 다이달루스 운영을 위한 여러 인스턴스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하나는 카르다노 메인넷을 활용, 다른 하나는 카르다노 테스트넷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가능합니다.

변경된 기능

프로세스 관리 향상

프로세스 관리는 카르다노 노드 프로세스에 대한 다이달루스의 제어를 더욱 확장하기 위해 완전히 새롭게 설계되었습니다. 특히 카르다노 노드의 문제 발생 감지나 이를 위한 복구 부분에서 변화가 있었습니다. 프로세스 관리 향상과 관련해 이는 카르다노 시작시 발생하는 문제 제거를 위한 포트 선정의 다양성 등도 포함합니다. 또한 카르다노 노드 통신 상 양방향 암호화를 위한 TLS 증명서 생산 개선을 통해 안정성을 향상되었습니다. 이를통해 Daedalus가 '네트워크에 연결 중’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로딩 화면에 멈추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시간 동기화 체크 향상

다이달루스가 작동하고 카르다노 노드가 블록을 처리하고 블록 체인과 동기화하려면 사용자 컴퓨터의 시계가 전체 시간과 동기화되어야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시간 동기화 검사(체크)가 향상되었습니다. 사용자는 동기화 후 시계가 꺼져 있는 경우 다이달루스를 다시 시작하지 않고도 시간 동기화 검사(체크)를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혹은 30분 이후 가능). 이는 시간 서버와의 통신 실패 문제를 처리하고 시간 서버를 사용할 수없는 경우에도 사용자의 다이달루스 사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기존 이슈들

기존에 알려진 이슈들은 서포트 포탈 상에 아티클에 취합이 되어있습니다. 이 문제점들에 대한 아티클은 다이달루스 서포트 웹페이지상에서 링크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시스템 요구사항

macOS Mojave 지원

다이달루스는 이제 Mac의 최신 운영 시스템인 macOS 10.14 Mojave 지원이 가능합니다.

카르다노 SL 2.0.0

새로운 기능

새로운 v1 API 상 새로운 월렛 백엔드

새로운 지갑 백엔드 적용은 정확성이 훨씬 뛰어난 카르다노 월렛 포멀 사양화(formal specification) 상에서 구현되고 테스트 되었습니다. 거래소들은 향상된 성능과 장기 UTxO 관리를 통해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최적화된 블록 저장

블록 저장의 최적화는 사용자의 기기상에 저장되어야 하는 파일과 저장공간을 상당수 줄였습니다. 블록당 파일 (블록체인 기록상 매 20초당 한개의 파일)을 사용하는 대신 블록들은 이제 에포크 당 하나의 파일 (블록체인 기록상 5일당 1개 파일)을 저장하게 됩니다. 블록체인 롤백 관리를 위해 오로지 가장 최근의 블록체인 기록들만이 블록당 파일 1개의 체제를 유지하게 됩니다. 이 개선은 블록체인 저장에 필요한 파일수를 블록체인 기록 1년 기준 150만개에서 73개로 줄여 기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것입니다.

API에 대한 구성 가능한 조정

엔터프라이즈 사용자 및 교환 용 지갑 서버의 실수로 인한 과부하를 방지하기 위해 구성 가능한 조정이 API에 도입되었습니다. API 요청 수가 구성 값을 초과하면 API는 재 시도 할 때까지 대기하는 데 필요한 밀리 초가 포함 된 오류를 리턴합니다.

지갑 UTxO 배포 통계를 위한 새로운 엔드포인트

지갑에 대한 기록의 형태를 기본 UTxO 배포 통계를 가져 오는 엔드포인트 (/ api / v1 / wallets / {{walletId}} / 통계 / utxos)가 카르다노 API에 추가되었습니다.

노드-인포 API 엔드포인트를 위한 NTP 체크 강제 플래그

정보를 새로 고치고 시계 동기화 정보를 다시 확인하기 위해 / api / v1 / node-info 엔드포인트를 사용하여 노드 정보를 가져올 때 NTP 검사를 강제로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기능

로깅

지갑에 대한 로깅이 완전히 수정되었고 로그 형식이 변경되었습니다. 일반 텍스트 형식이었던 이전에 비해 새 로그 형식은 JSON입니다. 또한, 이제 구조화 된 로깅을 지원합니다. 하스켈 데이터 구조는 JSON 표현으로 로그에 넣을 수 있으며, 다시 읽어 와서 하스켈 구조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더욱이 구조화 된 표현의 로깅이 사용되는 경우 특히 로그 파일에 도구 (예 : ‘jq’)를 사용하여 쿼리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파일을 삭제하고 디스크 사용을 정상범위 내에서 유지하는 로그 교체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해결된 문제

인터넷 끊김으로 인해 블록 체인 동기화가 중지됩니다.
경우에 따라 인터넷 연결이 끊어진 후 링크가 다시 설정되면 블록 체인 동기화가 계속되지 않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 문제를 경험 한 사용자는 '네트워크에 연결 중’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로딩 화면에 계속 머물러있었습니다. 이 문제는 이제 해결이 되었습니다.

API 변화

지갑의 주소 포함 여부 확인을 위한 향상된 엔드 포인트

/ api / v1 / addresses / {address}의 동작은 주소와 관련된 소유권의 의미를보다 정확하게 반영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이전 버전의 엔드포인트 상에서는 주어진 주소가 지갑에 속하지 않는 경우 HTTP 오류로 실패를 유발했습니다. 이는 지갑에 알려지지 않은 주소 또한 여전히 지갑에 속할 수 있다는 사실에 기반해 잘못된 오류였습니다. 향상된 엔드포인트는 주소가 인식되지 않을 때 더 이상 실패오류로 귀결되지 않고 추가된 필드에 반영됩니다. 즉 주소가 유효한 것인지를 나타내는 ‘isOurs’ 혹은 인식되지 않음을 나타내는 ‘notRecognized’의 필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지갑 삭제를위한 엔드 포인트 동작 개선

지갑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 api / v1 / wallets / {wallet}에 대한 삭제 요청이 404 오류와 함께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전에는 잘못된 204로 응답했습니다.

시스템 요구사항

지원 플랫폼

MacOS

MacOS 10.12, MacOS 10.13, MacOS 10.14

Windows

Windows 7, Windows 8, Windows 10 (Only 64-bit Windows is supported)

Linux

  • Tested against:
    • Ubuntu 18.04
    • Fedora 28
  • Aimed at all Linux distributions

하드웨어 최소 요건

  • 64-bit dual core processors
  • 4 GB of RAM
  • 10 GB of free drive space
  • Broadband Internet connection

현재 이슈

초기 블록 체인 동기화 중에 네트워크 연결이 중단 될 수 있음

초기 Daedalus 동기화 중에 낮은 사양의 컴퓨터에서 로딩 화면에 간헐적으로 "네트워크 연결이 끊어짐 - 다시 연결 중 …"메시지가 표시 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 경우 Daedalus는 자동으로 복구하고 몇 분 안에 다시 연결이 진행됩니다.

테스트넷 버전의 다이달루스를 업그레이드하면 실행중인 다이달루스의 메인넷 버전의 네트워크 연결이 끊어집니다.

다이달루스의 메인넷 버전이 실행되는 동안 테스트넷 버전의 다이달루스를 업그레이드 하면 다이달루스 메인넷 버전의 네트워크의 연결이 끊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문제를 방지하려면 다이달루스의 테스트넷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는 동안 메인넷 버전이 실행되고 있지는 않은지 확인하십시오. 문제가 발생하면 해당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여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이 문제는 현재 수정 중이며 다이달루스의 사용자 메인넷 버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3 Likes

오랜만에 돌아왔는데 좋은 소식을 듣게되네요. :heart:

this site can’t be reached article (404)
Read if you know English and solve the probl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