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ano 1.5.2: Cardano SL 3.0.2

이 소규모 업데이트 배포는 Ouroboros BFT (OBFT) 컨센서스 프로토콜 구현으로 전환 후 문제를 일으킬 수 있었던 주요 버그를 수정합니다. OBFT가 활성화되기 전에 버그가 발견되어 사용자가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이 배포는 업데이트 시스템을 개선하여 이전 버전의 Daedalus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연결 문제나 블록체인 동기화 문제를 겪고 있는 경우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많은 양의 트랜잭션을 수행하는 거래소를 위해 일부 개선점이 배포에 추가되어 아웃풋이 많은 트랜잭션에 발생하는 문제를 완화합니다.


Cardano 1.5.2: Cardano SL 3.0.2

Cardano SL 3.0.2

수정 사항

  • OBFT로 전환할 때 트리거될 수 있었던 동기화 문제
    OBFT 컨센서스 프로토콜로 전환 후 블록체인 동기화를 중단할 수 있었던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OBFT가 활성화되기 전에 버그가 발견되어 사용자가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 문제는 이제 수정되었습니다.

  • 트랜잭션의 네트워크 제한 초과 방지
    수수료 조정이 이루어진 후, 코인 선택의 결과로 생성된 트랜잭션이 네트워크에서 허용하는 최대 크기보다 약간 커질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제한을 초과하는 트랜잭션이 제출되지 않도록 기타 검사가 추가되었습니다.

  • 트랜잭션이 실패할 때 코인 선택의 개선
    매우 드문 경우이지만, 코인 선택 오류로 인해 여러 아웃풋을 가진 대규모 트랜잭션이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작은 인풋에 대해 그리디 알고리즘을 덜 엄격하게 적용하는 대비책이 추가되어 많은 입력이 필요한 곳에 코인 선택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을 줄입니다. 또한 트랜잭션 오류시 잘못된 잔액을 알려주던 오류 메시지가 수정되었습니다.

1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