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ano 커뮤니티 뉴스레터 - 2020년 5월 13일

Cardano 커뮤니티 뉴스레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Cardano 뉴스레터는 Cardano 커뮤니티팀이 격주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이 뉴스레터를 통해 최신 프로젝트 소식과 이벤트 소식등을 받아보세요! 뉴스레터는 격주 수요일에 발송됩니다!

Cardano Foundation, 앰배서더 프로그램 제2단계 출범

Cardano Foundation은 글로벌 커뮤니티를 성장시키고자 하는 사명의 일환으로 앰배서더 프로그램의 두 번째 단계를 출범시켰습니다. 제2단계(보상 단계)는 ADA(₳)결제를 시스템을 통해 우리 커뮤니티의 기둥인 구성원 여러분의 기여를 적극적으로 인정하고 이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포럼 게시물

애니메이션 바로가기

Cardano 앰배서더를 만나보세요

전체 앰배서더 중 일부가 한자리에 모여 앰배서더로서의 Cardano 여정, 앰배서더 프로그램에 대한 생각, Cardano에 품는 희망에 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영상 바로가기

더불어 Cardano 앰배서더 스토리 #19, #20, #21가 게시되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19: Tiago 와 Tony

#20: Mike 와 Peyton

#21: Gabor 와 Tuan

  • 앰배서더 프로그램의 2 단계를 위해 ADA (₳) 지불 가능 운영체제 활성화 및 보유 ADA의 일부가 전송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요약: IOHK의 Cardano 월간 제품 관리 4월 업데이트 - 2020년 4월 30일

4월 30일 목요일, IOHK는 Haskell Shelley 테스트넷, Adrestia, R9B 코드 감사 등등을 포함하여 현재 Cardano 생태계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들에 대한 소식을 공유했습니다.

업데이트 바로가기

IOHK 블로그: Byron에서 Shelley까지

Cardano의 성공적인 Byron 리부트에 이어 IOHK는 단계별로 Shelley 메인넷으로의 이전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는 정적인 연합 시스템에서 동적인 탈중앙화 Cardano 블록체인으로 이동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프로세스는 일련의 Haskell Shelley 테스트넷을 그 시작으로 Shelley 업그레이드 하이브리드 단계로 마무리됩니다.

Haskell Shelley 테스트넷은 스테이크풀 운영자와 일반 사용자/ADA 소지자 모두에게 이전의 인센티브화 테스트넷(ITN)과는 사뭇 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그 이유는 ITN과 Haskell 테스트넷이 서로 다른 목표를 염두에 두고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블로그 파트 1 (한글) - @junada

블로그 파트 2 (한글) - @junada

“Friends & Family” 테스트넷 스테이지 - Casey

IOHK 블로그: Shelley 하드포크를 용이하게 해주는 콤비네이터

이 블로그 게시글은 Duncan Coutts와 Edsko de Vries가 함께 털어놓는 비하인드 스토리를 다루고 있습니다. 작년 인센티브화 테스트넷의 출시가 Shelley 시대 개막을 알린 이래, Cardano 플랫폼은 빠른 호흡으로 개발이 진행되는 시기에 들어섰습니다. Ouroboros Classic 합의 프로토콜은 Cardano Byron과 ADA 암호화폐를 지난 30개월 동안 지원해왔으며, 우리는 곧 Ouroboros Praos로 옮겨가게 될 것입니다. Ouroboros Praos는 Cardano가 탈중앙화를 이뤄가는 초반에 Shelley에 동력을 공급할 Cardano 지분증명(PoS) 프로토콜의 버전입니다. Ouroboros Praos는 ADA 소지자와 스테이크풀 소유자에 대한 금전적인 보상과 함께 스테이킹 프로세스를 이식합니다.

Duncan 와 Edsko의 블로그 (영문)

Duncan 와 Edsko의 블로그 (한글) - @haskellcoding

Charles Hoskinson의 최신 영상 소식 업데이트 및 AMA

지난 몇 주간 IOHK의 CEO인 Charles Hoskinson은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해 시간을 내어 Cardano 관련 영상 및 일반 영상, 교육 영상을 제작하여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했습니다.

다음 링크에서 영상을 확인하세요!

Strawman 인증

Cardano 마케팅 및 채택

일부 레딧 질문에 대한 답변

EMURGO 블로그: 전 세계의 콘텐츠 유통에 지각변동을 가져오고 있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Goblin

지난달 EMURGO는 2020년에 새롭게 영입된 dLab/EMURGO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배치(batch) 회원사인 Goblin을 환영한 바 있습니다.

인터넷이 모든 것을 좌우하는 지금, 사용자들은 인터넷 광고 및 클릭 유도 광고 폐해로 인한 인터넷 개인 정보 문제와 직면하고 있으며, 이러한 문제는 날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Goblin은 콘텐츠의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 신뢰할 수 있는 효율성을 바탕으로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바꾸어 콘텐츠 소비자와 크리에이터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Goblin은 인터넷 사용자가 뉴스, 다운로드 또는 영상 등과 같은 양질의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웹 네이티브 방식입니다.

이러한 콘텐츠에 금액을 지불하는 대신 사용자의 기기는 콘텐츠에 대한 대가로 가치를 제공하는 계산 퍼즐을 풀게 됩니다. 이러한 트랜잭션은 비트코인 블록체인이 처음으로 도입했던 유용한 합의 알고리즘인 작업증명을 활용하여 이뤄집니다. 이 작업증명 시스템은 콘텐츠의 사용자와 생산자 모두에게 보상을 제공하고자 Goblin이 활용하는 매개체입니다.

블로그 바로가기

EMURGO 블로그: “블록체인의 기초” - 전문가와 함께하는 블록체인 기초 온라인 학습

현재 많은 사람이 자택에서 주어진 시간을 활용하여 새로운 기술을 갈고닦고 배우면서 온라인 교육 과정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자기계발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이때, 커뮤니티 여러분의 기술 함양에 도움이 되는 특정 온라인 과정들을 갖추고 있다는 것은 정말 행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의 시간을 활용하여 커리어에 필요한 기술을 갈고 닦으면서 블록체인에 대한 숙련도를 높여보는 건 어떨까요?

EMURGO Education은 현재 새로운 온라인 과정인 "블록체인의 기초"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의 세부적인 내용에 대해 배우고 이해하고자 하는 모든 분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생 각각의 일정에 따라 과정 시작일과 수강 시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더욱 유용합니다. (세부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Cardano 커뮤니티 밋업

Cardano 밋업 참여하기

최근 COVID-19으로 인해 오프라인 모임을 지원/ 권장 하지 않습니다. 이에 저희는 이 기간 동안 밋업을 대체할 수 있는 온라인 솔루션과 권장 사항에 대해 커뮤니티로부터 피드백을 수집했습니다. 포럼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세요: E-Meetups : 온라인 모임 이벤트를 개최하는 방법에 대한 제안 및 아이디어

본인의 지역에 커뮤니티 밋업이 없으신가요? meetup.com 페이지에서 해당 지역에 밋업을 찾아 가입해보세요!

혹은 본인의 밋업을 직접 시작하셔도 좋습니다! 밋업 가이드라인 (영문) 을 읽어보세요!


사이버 보안 강화!
Cardano 재단 또는 Cardano 제휴 기관/직원이 여러분께 ADA 또는 기타 자산을 보내달라고 요청하거나, 암호나 암호 구문을 묻는 일은 결단코 없습니다. 공식 파트너십/제휴 소식은 항상 공식 채널을 통해서만 발표되니, 자금 이체에 앞서 먼저 검색하고, 항상 주의를 기울이도록 유념해주세요. '사이버 보안 강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한국어 Cardano 뉴스레터 구독 하기!!

https://www.cardano.org 하단 Sign Up을 통해 등록하신 후, 이메일함에서 확인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otwo.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