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ano의 아프리카와 개발도상국에 대한 비전

지난 2월, 카르다노 재단은 런던에서 밋업을 가졌으며 이 밋업에서 찰스 호스킨슨이 런던 경제 학교의 꽉 들어찬 강당에서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그는 블록체인 기술로 사회적, 경제적 및 정치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막대한 잠재력을 가진 개발 도상국들에 대한 카르다노의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연설에서 찰스는 토지 및 재산 등록, 정체성 및 투표와 같은 문제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였습니다. 또한 그는 지방 커뮤니티뿐 아니라 채택을 결정하는 지방 정부의 참여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논의했습니다. 이는 이 지역의 개발자들에게 기술을 제공하기 위한 교육 의제를 통해 해결될 것입니다.

" 듣고싶으 이야기가 있으면 그곳으로 가야 합니다. 당신이 세계를 변화시킬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그곳으로 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곳 사람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격려할 수 있다면 당신은 혼자가 아닙니다. "


IOHK의 5월 아프리카 투어

이 비디오에서 IOHK의 아프리카 운영 담당 이사 존 오코너는 5월에 아프리카로 떠났던 여정을 소개합니다. 존은 출시 전부터 카르다노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으며 이전에는 카르다노 재단에서 근무했습니다. 존은 본인의 인종적인 이유를 뛰어넘어서 (에티오피아 혼혈) 아프리카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가속화하는 데 큰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IOHK에서 이러한 열정을 실천에 옮길 수 있는 기회를 발견했습니다.

하스켈에서 훈련과 교육 개발자 이상의 잠재력이 있음을 알게 된 후, 존은 에티오피아의 지방 정부와 산업 및 내각과 연계하여 카르다노가 유용할 수 있는 지역을 탐험했습니다. 현재 IOHK와 에티오피아 정부사이에 양해 각서 (MOU)가 체결되었습니다. 양해각서에서는 아디스 아바바에서 하스켈(Haskell) 개발자를 교육하고 채용하고자 하는 IOHK의 의도와 에티오피아 정부의 의도가 합치되어 카르다노를 커피 와 같은 농업에 기술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Transform African Summit

다음 여정은 르완다 키갈리 (Kirali)였으며 여기서 IOHK와 카르다노 재단은 트랜스폼 아프리카 서밋에 참석했습니다. 남아프리카 케이프 타운 출신인 카르다노 재단의 기술 운영 책임자인 스티브 와겐도프(Steve Wagendorp)는 국가 및 정부 지도자들, 업계 지도자들, 기업가 및 학자 등을 포함한 4000명이 참가한 회의에 참석할 수 있었습니다. 회의는 다양한 조직의 지도자들이 아프리카 디지털 혁명의 형성, 가속화 및 유지에 대한 협력을 목표로 했으며 이로 하여 블록체인이 주요 초점이었습니다. 찰스 호스킨슨도 이 행사에서 연설을 했으며 많은 흥미 진진한 토론이 있었습니다!
image image


르완다에서의 기회와 프로젝트

이 비디오에서 존 오코너는 블록체인 기술을 핵심 구성 요소로 하는 르완다의 야심찬 디지털 변환 프로그램에 대한 개요를 제공하였습니다. 르완다 정부는 기술과 혁신을 중시하고 지원하며 이것은 이러한 신기술을 신속하게 구현하기에 좋은 조건입니다. 존은 또한 민간 및 공공 부문, 또한 환경부 장관과 같은 정부 주도 인물과 진행한 대화에 대해서도 설명합니다. 카르다노 기술 개발은 일반적이며 많은 다른 응용 분야에 구축할 수 있지만 르완다가 직면한 문제와 이슈들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에티오피아가 거대한 규모(에티오피아의 인구는 1억명 이상입니다)로 기술을 배치할 수 잇는 잠재력이 있기 때문에 기술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관심하는 나라이지만 르완다도 또한 프로젝트 영역에 포함된 정부의 지원을 받아 소규모 (천만명의 인구)의 시험 프로젝트들을 실행할 수 있는 능력으로 하여 흥미가 있다고 덧붙여 말했습니다.

IOHK와 찰스 호스킨슨이 업로드한 이 비디오는 5 월에 진행된 아프리카에서 열리는 Transform Africa Summit을 설명으로 시작되는데 이 서밋에는 전 세계의 다른 지도자들과 함께 많은 아프리카 국가 지도자들이 참석하였습니다. 회담에서 모든 민족 국가들이 직면한 공통적인 문제에 대한 세계적인 해결책이 논의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모든 국가가 국민을 보호하고 먹거리를 제공하며 평화와 번영을 보장해야 할 필요성을 들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며 블록체인이 이러한 잠재적 해결책 중 하나로 고려되었습니다. 희망은 블록체인이 부패를 줄이고, 공급 체인를 개선하고, 재산 등록 및 기록 관리를 향상시키고, 대중에게 더 많은 부(wealth)가 보장되도록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찰스는 르완다의 역사에 대해서도 이야기합니다. 르완다는 많은 아프리카 국가들과 마찬가지로, 식민지화되었으며 이 식민지화는 르완다에서 특히 열약하였습니다. 이 결과로 특정 권력이 행위에 대하여 사회적으로 혼란과 분개를 초래하였습니다. 결국 사람들은 '인종적 인 복수’를 다짐했고 1994년에 인류 역사상 최악의 대량 학살 중 하나가 발생하였습니다. 당시 100 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잔인하게 학살되었습니다.
찰스는 이런 일이 생기면 다음 세대들이 증오와 분노를 가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여 말했습니다. 그러나 현저하게, 24 년 후, 지배적인 종족 그룹은 국가의 공동이익을 위해 재결합했습니다. 당연히 극복해야 할 과제와 역사의 사건들을 용인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르완다는 가장 큰 성공 사례 중 하나가 되어 가장 가난하고 가장 잔인한 인도 주의적 위기를 겪던 나라가 모든 아프리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경제를 가진 나라의 하나로 전환했습니다.

르완다에서 배울 교훈이 있습니다. 어떻게 위기에서 벗어나 서로 함께 일할 수 있으며 심지어 당신이 증오할 이유가 있는 사람들까지도 공익을 위해서 함께 일하는 가 하는 것입니다. 또한 가능하면 언제 어디서나 권력의 중앙 집중을 피해야 하는 데 중대한 교훈이 있습니다. 관측된 바와 같이 중앙 집중화가 잘못된 방향으로 발생하면 인권의 거대한 침해와 대량 학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 비디오는 르완다와 아프리카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는 프로젝트에 대한 찰스 호스킨슨의 흥분과 긍정적인 비전으로 끝을 맺습니다.


아프리카 지역의 카르다노 커뮤니티

아프리카에는 이미 밋업을 주도하는 커뮤니티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아프리카 밋업 그룹에 관심이 있으시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다른 지역에서 카르다노 밋업을 구성하시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아래 주소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info@cardanofoundation.org

[아프리카 밋업리스트]
나이지리아, 라고스
나이지리아, 포타코트
튀니지, 튀니스


더 많은 자료는 여기서 확인하세요!

IOHK의 아프리카 관련 블로그 포스트를 확인하세요!
Cardano’s Goals for Africa and the Developing World
How Cardano can help Development in Africa
Vision for Blockchain in Africa is Becoming a Reality

1 Like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1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