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01 기준 주간 개발 보고서(한국어)

2023-09-01 기준 주간 개발 보고서

필자: 올가 흐리니우크

출처:Weekly development report as of 2023-09-01 | Essential Cardano

핵심 기술

성능 및 추적 팀은 이번 주에 v.8.2.1 노드에 대한 벤치마킹 활동을 완료하고 GHC9.6 및 UTXO-HD에 대한 벤치마킹 구성을 만드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인프라 개선에 집중하여 분석 파이프라인의 메모리 사용량을 줄였습니다. 또한 새로운 최적화 배치를 추적 시스템에 병합하고 네임스페이스 일관성 보장을 위한 작업을 계속했습니다.

또한 새로 배포된 하드웨어 클러스터에서 여러 검증 실행을 수행하고 분석하는 작업을 Nomad 백엔드에서 수행했습니다.

다양한 장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기술 개발 보고서를 참조하세요.

지갑 및 서비스

레이스 팀은 메타덱스 통합, 사용자 소유 토큰과 트레이더 소유 토큰의 필터링, 일부 버그 수정 작업을 계속했습니다. 또한, 네이티브 토큰 발행 테스트와 탈중앙화 거래소를 위한 맞춤형 유동성 풀 생성, 네이티브 토큰 교환을 위한 엔드투엔드 테스트, 일부 부하/성능 테스트도 진행했습니다.

또한 디앱 커넥터를 통해 하드웨어 지갑 트랜잭션을 수정하고, 왕복 작업으로 보증 설정을 마무리했으며, CIP-30을 확장하여 추가 확장을 통한 활성화 경로를 명확히 하고, 레이스에 더 많은 자동화 테스트를 추가했습니다.

스마트 계약

플루터스 도구 팀은 마르코니 인덱서의 재작성, 새로운 인덱서의 구현 및 테스트, 새로운 API에 대한 전략의 재시작, 플루터스-앱의 카르단-api 버전 업데이트를 계속 진행했습니다.

한편, 플루터스 코어 팀은 플루터스 v3용 스크립트 컨텍스트 데이터 유형이 포함된 플루터스-레저 API 1.11.0.0을 출시했으며, 향후 릴리스에서 약간의 수정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Marlowe 팀은 크립토팔 워크샵을 위한 프레젠테이션을 개발했습니다. 또한 레슨 폴더에 설문조사 계약 연습 문제, 니모닉 문구에서 키를 생성하는 스크립트, 토큰 메타데이터를 획득하는 메커니즘을 추가했습니다.

또한 0.0.4 버전과 새로운 스크립트 및 환경으로 데메테르 런의 구성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또한 거래 한도를 수용하면서 말로 계약의 역할에 대한 지불을 쉽게 인출할 수 있도록 설계된 인출 위젯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 위젯은 다른 디앱에서 재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디앱 사용자가 편리하게 출금할 수 있는 쉽고 유연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개발팀은 marlowe-ts-sdk 저장소에 README.md 초안을 추가하고 출금 위젯에 대한 사양과 사용자 플로우를 작성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토큰을 위해 sprintf를 구현하고 현재 작업 공간 구성을 변경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바쇼(등반)

이번 주 Hydra 팀은 8월 월간 검토 회의를 개최하여 프로젝트에 대한 투명한 소통과 평가를 지속적으로 진행했습니다.

커뮤니티 협업과 관련하여 Hydra 팀은 커뮤니티를 위한 교육 이니셔티브로 RareEvo 워크샵에서 Hydra 마스터클래스를 개최했습니다. 또한, 미스릴과 최신 버전 변경 사항을 포함하도록 Hydra 데모와 튜토리얼을 업데이트했습니다. 또한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Hydra 노드의 가용성을 개선하기 위해 Hydra 네트워크의 복원력을 탐구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이번 주에 미스릴 팀은 애그리게이터 벤치마킹 스트레스 테스트 도구의 두 번째 단계 구현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또한 클라이언트를 개선하고, 스냅샷 아카이브의 동시 다운로드 및 추출을 구현했으며, 기계 판독이 가능한 진행률 정보를 추가했습니다. 또한 스냅샷 파일에 zstandard 압축을 사용하는 개념 증명을 구현하기 시작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팀은 생성된 스냅샷 파일의 검증을 강화하고 스냅샷 파일을 생성하는 데 사용된 카르다노 노드의 버전을 메타데이터에 추가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볼타이어

볼테르에서는 CIP-1694 체인의 거버넌스 활동을 위한 진화하는 기술 테스트베드인 산초넷이 로드맵의 두 번째 단계를 완료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DRep 등록, 위임 및 투표가 온라인으로 이루어집니다. DRep은 CIP-1694 내 거버넌스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SanchoNet을 방문하고 Discord에서 대화에 참여하세요.

카르다노의 미래 발전을 형성하고 주도하는 생태계의 핵심 기관인 인터섹트가 이번 주에 첫 번째 타운홀을 개최했습니다. 회원들은 현재 구성 중인 위원회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를 받고 라이브 데모를 통해 산초넷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다음 달 타운홀에 참석하여 누구보다 먼저 최신 소식을 받아보시려면 지금 바로 인터섹트에 가입하세요.

카탈리스트

카탈리스트 프로젝트에서 카탈리스트 팀은 화요일에 펀드 10 트위터 공간을 열고 아주 특별한 게스트를 초대했습니다. 찰스 호스킨슨은 팀과 함께 트위터 공간에 참석하여 카탈리스트 로드맵과 카탈리스트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여기에서 AMA 녹화본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간 타운홀에서는 마이크 맥널티와 스티븐 존슨이 10호 펀드를 위한 투표 앱의 새로운 기능 중 일부를 미리 선보였으며, 여기에서 녹화본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다음 타운홀에도 꼭 참석을 등록해 주세요.

지난주 카탈리스트의 기술적 측면을 살펴봤습니다:

  • GitBook에서 지원되는 지갑 업데이트
  • 지속적인 투표 이벤트를 위해 스냅샷 데이터와 자동 배포/오케스트레이션 프레임워크의 통합을 완료했습니다.
  • 테스트넷 API로 '내 투표권 확인’의 커뮤니티 버전 구축
  • 수동 재작업(예: tx 위임 제거, 마지막 레코드를 유효한 것으로 간주)을 없애기 위해 스냅샷 서비스를 최적화하고 테스트 프레임을 정리했습니다.
  • 검토 모듈과의 통합을 포함하여 가져오기 및 검토 계산을 자동화하는 데 필요한 작업을 정의했습니다. 가져오기 프로세스는 사용자가 모든 인터페이스에서 백엔드에 직접 검토를 제출하는 것처럼 모방해야 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 테스트넷 데이터 서비스를 위한 대화형 API 제어판 사용 튜토리얼을 만들었습니다.
  • 애플리케이션이 프로젝트 카탈리스트 - 혁신 보조금을 가리키도록 설정하여 제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카다노에 구축하도록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카탈리스트 프로젝트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에 대한 최신 정보를 얻으시려면 카탈리스트 텔레그램 공지 채널에 가입하세요.

교육

교육팀은 말로우 팀과 협력하여 사용자를 위한 학습 경로를 정의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달 말 몰타에서 다음 카르다노 데이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으며, 카르다노 마스터링에 대한 작업을 계속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