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다노 재단과 Distributed Futures 연구 보고서: 스마트 원장 및 연금

지난해 카르다노 재단은 블록체인의 응용 분야를 살펴볼 연구 파트너로 런던의 싱크탱크인 Z/Yen Distributed Futures를 선정했습니다. 후원을 받아 스마트 원장과 신기술에 관해 연구하는 오픈소스 프로그램을 통해 카르다노 프로토콜 개발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산업을 확대하고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 연구 프로그램은 사회, 기술, 경제, 정치 분야의 주제로 구성되며, 경계 확장과 시스템 변화, 서비스 제공, 커뮤니티 구축 등 네 가지 결과를 도출합니다. 가장 중요한 목표는 많은 이해관계자와 협력하여 스마트 원장을 성공시키는 데 필요한 핵심 인프라를 이해하고 구축하는 것입니다.

연구 프로그램에서 나온 일부 보고서는 다음과 같은 주제를 다룹니다.
스마트 원장이 세계 무역에 미치는 경제적 영향
퀀텀 카운트다운: 양자 컴퓨팅 및 스마트 원장 암호화의 미래
타임스탬프 스마트 원장 - 비교 가치, 보편성, 추적 가능성, 면역성
발간된 보고서의 전체 목록은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mage

오늘 발표된 최신 보고서의 제목은 "Smart Ledgers & Collective Defined Contribution Pensions(스마트 원장 및 단체 확정 기여형 연금)"입니다. 이 보고서는 스마트 원장을 연금에서 어떻게 어디서 사용할 수 있는지, 특히 이러한 기술을 사용하여 연금 제도를 관리하는 방법을 개괄적으로 설명합니다.

image

발표회에서 Z/Yen의 마이클 마이넬리(Michael Mainelli) 교수가 보고서를 소개하고 연금 관련 현안에 관한 배경을 설명하며 시작했습니다. 마이클 교수에 이어 콘 키팅(Con Keating) 박사와 데이비드 맥키(David McKee), 이아인 클래처(Iain Clacher)가 발표하며, 통찰력 있게 논문 결과를 잘 이해시켜 주었습니다. 이들의 연구에 따르면, 단체 확정 기여형(CDC) 연금에서 스마트 계약을 시행하면, 소비과잉 문제나 세대간 불공평 같은 문제를 해결하면서 일관성 있는 저비용의 행정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 원장으로 의사결정과 비용 및 자격 증명에 대한 투명성을 지원하고, 단체 저축 제도를 더 잘 실행하여, 우수한 회원 성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image

전체 보고서는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문 바로가기

1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