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카르다노 재단 뉴스 레터 - 2018 년 6 월 15 일

image

안녕하세요 커뮤니티 여러분,

이번 달 카르다노재단 뉴스레터의 하이라이트를 소개해 드립니다:

  • 카르다노의 첫 스마트 컨트렉트 테스트넷인 KEVM 테스트넷이 5월 28일에 론칭되었습니다.
  • 이번 달 카르다노 로드맵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다이달로스 지갑이 복원 시 잔여금액 즉시 디스플레이; 빨라진 네트워크 동기화; 더욱 효율적인 블록체인 저장; 페이퍼 월렛 버전 2가 업데이트에 포함되었습니다. 또한 ADA는 2018 년 3/4 분기에 한국 최대 모바일 결제 플랫폼에 추가 될 예정입니다.
  • 카르다노 재단은 런던, 취히리, 그리고 뮌헨에서 성공적으로 밋업을 개최하였습니다.
  • IOHK의 카르다노를 통한 아프리카의 비전에 대한 블로그 글을 확인해보세요.
  • 커뮤니티 질문: 에이다를 페이퍼 지갑에 보관하는것이 가장 보안성이 뛰어난 방법인가요?

성공적인 KEVM 테스트넷 론칭

image

카르다노의 첫번째 스마트 컨트렉트 테스트넷인 KEVM 테스트넷이 성공적으로 론칭되었습니다.던컨 카우츠 박사의 동영상 및 이와 관련된 요약 포럼 포스트를 확인해보세요.

  • 테스트넷은 (i) 새로운 기능을 위해 개발된 테스트넷과 (ii) 다음 버전 기능을 소개하는 테스트넷인 두 종류의 테스트넷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 두 종류의 테스트넷은 각기 다른 기능과 지속되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하였습니다.
    포럼 포스트 가기

카르다노 6월 로드맵 업데이트

image

이번달 카르다노 로드맵에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들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빠른 지갑 복원 - Cardano 1.2.0 출시에는 지갑 복원이 개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잔액은 즉시 표시되고 지갑의 거래 내역은 백그라운드에서 복원됩니다.
  • 빠른 네트워크 동기화 - 블록 동기화 프로세스를보다 빠르게 진행할 수있는 지속적인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 보다 효율적인 블록체인 저장 - 블록의 다운로드 속도가 향상되어 다이달로스 지갑이 블록 체인과 더욱 빨리 동기화 될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페이퍼 월렛 버전 2 - 페이퍼 월렛 버전2에서는 보안 및 유용성을 향상시켰습니다.
  • Metaps Plus와 Emurgo의 파트너쉽 체결 -전략적 제휴를 통해 ADA가 향후 한국의 Metaps Plus의 모바일 마케팅 및 모바일 결제 플랫폼에 적용될 것 입니다.
    로드맵 바로가기

런던, 뮌헨, 취리히 및 시애틀에서 카르다노 밋업 개최

image

6월 12일 및 13일, 카르다노 재단팀이 뮌헨 및 취리히에서 밋업을 개최하여 지역 커뮤니티 멤버들과 만남을 가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뮌헨에는 카르다노의 잠재적 사용 케이스에 대한 프리젠테이션이 있었고, 취리히에서는 카르다노 재단 회장 마이클 파슨스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또한 6 월 11 일에 개최된 런던 밋업에서는 IOHK의 수석 과학자 Aggelos Kiayias 교수가 진행중인 학술 연구를 발표를 하였습니다.

6월초 시애틀에서도 커뮤니티 맴버인 레스 와 세바스티안이 밋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시애틀 밋업은 특히 카르다노 엔지니어링 기술관련 주제에 대한 논의가 주를 이루었습니다. 레스의 밋업 핵심 요약자료 및 세바스티안의 실시간 스트리밍을 확인해보세요!

시애틀 밋업 포스트 바로가기

카르다노, 아프리카 비전에 한 발 더 다가서다

image

지난 달, IOHK는 에티오피아 정부와 MoU를 체결했습니다. MoU를 통해 IOHK는 하스켈 개발자를 양성하고 향후 아디스 아바바의 새 사무실을 통해 IOHK 개발팀에 채용한다는 내용을 명시했습니다. 에티오피아 정부는 카르다노를 에티오피아 농업산업 분야에 적용시키기 위해 IOHK에 협력할것을 명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IOHK 의 아프리카 총괄 디렉터 존 오코너가 작성한 블로그 포스트를 ‘카르다노, 아프리카 비전에 한 발 더 다가서다’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바로가기

커뮤니티 질문

image

최근 출시한 페이퍼 월렛에 대한 커뮤니티의 관심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번달 뉴스레터에서는 커뮤니티 맴버 알렉스 @alex_hill가 포럼에 페이퍼 지갑의 보안성에 대해 질문이 채택되었습니다.

“페이퍼 지갑에 ADA를 보관하는게 가장 안전한 방법인가요? 그냥 다이달로스 지갑에 보관하는것보다 더 안전한가요?”

답변 입니다: 우선 다이달로스 페이퍼 월렛의 사용 방법부터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페이퍼 월렛은 암호화폐자산을 오프라인으로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이달로스 업데이트를 통해 ADA를 위한 페이퍼 월렛 증명서 생성이 가능해졌습니다.

페이퍼 월렛 인증서에는 27단어로 된 복구 문구가 들어 있으며 그 중 첫 18 단어가 인증서에 자동으로 인쇄됩니다. 나머지 9 단어는 사용자가 직접 손으로 적어서 작성하셔야 합니다. 이 프로세스는 지갑을 복원하는 데 필요한 모든 정보를 인쇄된 인증서에 직접 저장하지 않게끔 하여 인쇄 과정에서 프린터로 캐시되거나 다른 방법으로 보안이 손상 될 가능성을 배제해 보안을 향상시킵니다.

페이퍼 월렛은 처음 생성 될 당시에는 비어 있습니다. 사용자는 인증서에 인쇄 된 월렛 주소를 사용하여 송금을 할 수 있습니다. 페이퍼 월렛은 언제든지 다이달로스를 사용하여 온라인 상태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다시, 페이퍼 월렛이 ADA를 보관하는 가장 안전한 방법인지에 대한 질문으로 돌아가겠습니다. 카르다노에서 페이퍼 월렛을 도입하여 ADA 보관에 대한 오프라인 콜드 스토리지 옵션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페이퍼 월렛의 사용 여부는 사용자의 의사에 달려 있습니다. 지갑과 개인 암호를 오프라인으로 보관 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전성이 향상되었지만 사용자는 인증서를 반드시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여야 합니다.

IOHK의 다이달로스팀은 현재 페이퍼 월렛 버전2를 개발중이며 버전2는 보안 및 유용성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페이퍼 월렛 대한 자세한 내용은Daedalus 0.10.0 출시 노트를 참조하거나 포럼에서 페이퍼 월렛에 대한 토론에 참여해 보세요!

포런 포스트 바로가기

1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