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카르다노 재단 뉴스레터 - 2018년 8월 10일

안녕하세요 카르다노 커뮤니티 여러분! 카르다노 8월 첫 뉴스레터 입니다.

지난 7월에는 카르다노 재단 하스켈 라이브러리 감사와 IOHK 로드맵 업데이트, IELE 테스트넷 출시와 같은 많은 프로젝트 업데이트 소식이 있었습니다.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지난 소식들을 차근차근 되짚어 보겠습니다!

카르다노 재단 하스켈 라이브러리 감사

image

카르다노 SL에 사용되는 하스켈 라이브러리가 400개가 넘는다는것을 알고 계셨나요? 라이브러리는 일반 기능을 실행하기 위해 프로젝트에 걸쳐 사용되는 코드나 문서 등 리소스의 모음을 뜻합니다. 소프트웨어의 코드는 버그에 민감하고, 라이브러리 의존 취약성을 갖고 있습니다. 기술적 엄밀성과 하스켈 커뮤니티에 대한 사명으로, 카르다노 재단은 FP Complete사와 함께 카르다노 개발에 대해 더 자세히 연구하면서 다양한 하스켈 라이브러리를 감사하는 감사 보고서를 발행할 예정입니다. 감사보고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르다노 재단 기술운영 총괄 Steve Wagendorp가 작성한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로드맵 업데이트

image

최신 로드맵 업데이트에서는 Daedalus 0.11과 카르다노 1.3을 포함한 10개의 프로젝트 아이템에서 진척이 있었습니다. Daedalus 0.11의 개선사항은 유저 사용경험개선을 포함한 향후 리눅스 용 Daedalus 출시를 고려한 수정사항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카르다노 SL 1.3은 블록체인 싱크 스피드에 관해 상당한 개선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찰스 호스킨슨 비디오 업데이트

image

지난 월요일, 찰스 호스킨슨은 비디오 포스트를 통해 현재 진행중인 카르다노 프로젝트에 대해 소식을 전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비디오와 요약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ELE 테스트넷 출시

image

IOHK는 최근 IELE 가상 머신으로 통칭되는 두번째 카르다노 테스트넷을 출시했습니다. 이 테스트넷은 카르다노 블록체인 상에서 스마트컨트랙트를 시행하기 위한 테스트넷입니다. 개발자이시라면, 이 테스트넷이 카르다노 상에서 스마트 컨트랙트를 작성하게 도와줄 것이며, 테스트 환경에서 어떻게 실행되는지에 대한 가이드가 되어줄 것입니다.

사용상 편의를 위해 기능상 제안사항이 있으시면 IOHK를 통해 피드백을 전달해 주시기바랍니다. 여러분의 제보가 개선을 속도를 앞당길 수 있습니다. IELE 테스트넷 출시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싶으시면IOHK의 블로그 포스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테스트넷 웹사이트에서 요구사항, 문서화, 튜토리얼등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Proof-of-Stake란 무엇인가?

image

IOHK의 총괄 과학자 Aggelos Kiayias 교수의 최신 비디오에서는 Proof of Stake (지분 증명방식)에 대한 인사이트를 엿볼 수 있습니다. 이 비디오에서 Kiayias 교수는 카르다노를 위해 디자인 된 우로보로스와 PoS 알고리즘에 대해 Proof of Work (작업증명방식)과의 비교를 통해 소개 합니다.

카르다노 월렛 코인 선택

image
이미지출처

로테르담 카르다노 커뮤니티 밋업에서, IOHK의 하스켈 컨설턴트 Edsko de Vries는 카르다노 지갑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습니다. 프레젠테이션의 주요 내용으로는 UTxO에 대한 소개와 카르다노 지갑이 거래에서 어떻게 코인을 선택하는지에 대한 소개 내용이 있었습니다. 카르다노 포럼에서 프레젠테이션에 대한 요약 포스트를 확인해보세요!

카르다노 밋업

image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나이지리아 포트 하코트에서 열린 밋업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밋업에서 어떤 이야기가 오갔고 어떤 비전을 가지고 있는지 밋업의 주최자인 Joshua의 후기글을 포럼을 통해 확인하세요!

새로운 밋업 개최 소식도 전해드립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새롭게 개최되는 밋업 소식을 확인해보세요!

하와이 호놀룰루
캘리포니아 샌 디에고

커뮤니티 질문

image

이미지 출처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커뮤니티 멤버들의 안전과 보호를 위한 아주 중요한 질문과 답변이 선정되었습니다. 온라인은 사람들에게 네트워킹에 대한 막대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동시에 스캠의 위험성도 산재해 있습니다.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커뮤니티들도 예외는 아닙니다. 최근 커뮤니티 멤버들로부터 아래와 같은 질문이 자주 접수되고 있습니다:

스캠 사이트를 발견했습니다. 어떻게 신고하면 되나요?

답변 : 커뮤니티 멤버들의 의견을 수렴해 재단에서는 스팸 신고를 위한 새로운 이메일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report@cardano.org). 이를 통해 카르다노와 지갑을 사칭하는 페이지, SNS 계정, 그리고 사칭 유저, 커뮤니티 룰을 따르지 않는 게시물과 유저 등을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이 이메일 계정은 지속적으로 관리가 될 것입니다. 커뮤니티 여러분들의 신속한 신고를 부탁드립니다. 건강한 커뮤니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주시는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한국어 카르다노 뉴스레터 구독 하기!! :
https://www.cardano.org 하단 Sign Up!! (한국어 선택 가능!!!)

카르다노 소식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사항등은 아래에 댓글로 남겨주시면 ASAP으로 재단에서 확인해드립니다!

1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