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20일- 카르다노 재단 뉴스레터

email%20cf%20logo2

카르다노 재단 뉴스 레터 - 2018 년 4 월 20 일

안녕하세요, 커뮤니티 여러분!

카르다노 재단에서 커뮤니티에서 일어나고 있는 따끈한 소식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먼저 카르다노 재단이 IOHK의 엔지니어링 작업에 대해 독립적인 감사 보고서를 발표하였는데 이에 대해 전세계 많은 커뮤니티 맴버들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주셨습니다. 한편 4월 25일 런던에서 카르다노 개발자 밋업이 열립니다! 이번 밋업에는 IOHK의 엔지니어링 디렉터 던컨 카우츠가 카르다노 개발의 과거, 현재 및 미래라는 주제로 발표를 할 예정이며 한국에 계시는 분들은 추후 동영상으로 이번 밋업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카르다노 감사 보고서

4월 12일 카르다노 재단이 발표한 첫번째 카르다노 감사 보고서에 대한 글로벌 커뮤니티의 반응이 뜨겁습니다! 카르다노 커뮤니티에 투명성을 제공하기 위해 카르다노 재단에서는 향후 매월말 IOHK가 현재까지 진행해온 작업에 대한 감사 보고서를 발표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재단에서는 IOHK의 카르다노개발팀이 완료 한 엔지니어링 작업에 대한 광범위한 감사를 수행 할 수있는 독립적이며 신뢰할 수있는 제3자 기관인 FP Complete에 감사를 의뢰 하였습니다. IOHK의 업무에 대한 철저한 감사는 카르다노를 보호, 발전 및 풍요롭게하는 목표를 수행하고자 하는 재단의 목적에 그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

첫번째 감사보고서가 영문버전으로 발간 되었다는 점 양해부탁드리며, 한국 커뮤니티 맴버분들의 도움을 통해 요약페이지들은 한국어로 포럼에 정리될 예정입니다.

카르다노 감사 보고서 다운로드 (영문) 다운로드

카르다노 재단의 한글 번역작업에 관심 있으신 커뮤니티 맴버들은 jocellin.lee@cardanofoundation.org 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aedalus 지갑 리눅스 운영체제 베타 버전 릴리스

Untitled%2034

4 월 9 일 IOHK가 Daedalus 지갑의 리눅스 (Linux) 운영 체제 베타 버전을 발표했습니다. IOHK는 최종 리눅스 체제를 공개하기 전에 다양한 리눅스 배포판과 사용자정의 기능을 감안하여 커뮤니티로부터 피드백을 받고자 합니다. 이번 베타 버전 릴리스 및 피드백 제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Daedalus 지갑 리눅스 운영체제 지원

카르다노 런던 개발자 밋업 - 4월 25일

4 월 25 일 런던 유니버시티 칼리지 (London Univeristy College)에서 카르다노 밋업이 개최됩니다. 이번 밋업은 IOHK의 엔지니어링 디렉터 던컨 카우츠가 “카르다노 개발: 과거, 현재 및 미래에 대한 통찰”을 주제로 발표가 있을 예정이며 카르다노 개발자 커뮤니티 맴버들에게 특히 흥미로운 밋업이 될것으로 예상되네요.

던컨에게 질문이 있으시면 밋업 개최 직전 아래 링크에 댓글형식으로 작성해 주시거나 한국어 섹션 포럼 게시판에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시 이번 런던 밋업에 참석하지 못하시는 분들은 밋업 동영상을 공유할 예정이니 너무 실망하지 마시구요!

이번 밋업은 블록체인 연구소 (London Blockchain Labs), 런던정치경제대학교 (London School of Economics Blockchain Society) 및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 (University College London)의 장소 제공및 협찬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밋업 신청 및 댓글 작성 하러 가기

카르다노 스테이크 풀 테스트넷 운영 희망자 등록

카르다노는 Byron이라 불리우는 현재의 중앙 집중식 개발 단계에서 Shelley 릴리스로 접어 들면서 분산화 형식단계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산화 형식단계로 나아가기 위해 IOHK는 커뮤니티 참여 기반을 수립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Shelley 테스트넷 운영 희망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스테이크 풀 운영관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최근 찰스 호스킨슨의 “카르다노 개발에 대한 최근 업데이트” 블로그에서 확인 하실 수 있으며 한글버전은 여기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카르다노 스테이크 풀 등록

카르다노 재단, 영국 국회 리셉션 "세계 무역에 대한 스마트 레저의 경제적 영향"보고서 발표에서 축사

4 월 17 일, 분산 선물 (Distributed Futures) 연구소의 "세계 무역에 대한 스마트 레저의 경제적 영향"보고서 발간 기념행사가 영국 국회 리셉션을 개최되었습니다. 분산 선물 (Distributed Futures) 연구소는 성공적인 스마트 레저를 위한 인프라를 개발하는 오픈소스 연구 프로그램으로서 사회, 기술 경제 및 정치등 다방면의 주제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카르다노 재단이 후원하고 있습니다.

이번 리셉션에서 케임브리지의 의원 다이엘 지크너가 스마트 레저의 기술적 잠재적인 영향에 대해 발표하였으며, 카르다노 재단의 회장 마이클 파슨스이 재단을 대표하여 축하 연설을 하였습니다.

세계 무역에 대한 스마트 레저의 경제적 영향 보고서 다운로드

커뮤니티 맴버 질문 - 왜 카르다노는 하스켈인가?

forum%2012
이번주 커뮤니티 맴버의 질문섹션에서는 한국 커뮤니티 맴버 @roughcam님이 카르다노 포럼에 올려주신 질문이 선정 되었습니다:

“카르다노는 왜 하스켈을 선택했을까요?
IOHK가 영원히 이 프로젝트를 진행할 것도 아니고, 하스켈 전문가도 많지 않아 앞으로 구인난도 예상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스켈 어떤 월등한 장점이 있길래 사용했을까요?”

@roughcam님 우선 질문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카르다노를 구성하는 프로토콜들은 분산되어져 있고 암호화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매우 높은 수준의 오류 내구성을 요구하고 있구요. 하스켈은 이와 같은 요구를 충족시킨다고 판단되어 카르다노 프로젝트를 위해 선정되었습니다. 예를 들어서 하스켈은 강한 타입 시스템을 지원하면서 동시에 충분한 내결함성을 가지고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 입니다. 또한 지난 몇년간 하스켈 라이브러리들은 크게 진화하여 상용 어플리케이션을 작성하기 위한 언어로 사용될 수 있게 되었구요. 더불어 하스켈 전문 개발자들은 학문적으로나 현업에서나 적절하게 결합된 인증과 훈련을 받았는데, 이러한 전문성은 개발자들을 선발하는데 있어서 하나의 좋은 역량 필터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더욱 자세한 설명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르다노는 커뮤니티의 다양성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는 이미 예를들어, 카르다노 포럼에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및 영어등 다양한 국적의 커뮤니티 맴버들이 카르다노 프로젝트에 대한 의미있는 토론을 하고 있는 점에서 보여지고 있으며 향후 더 많은 언어섹션들이 커뮤니티 포럼에 추가 될거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카르다노 프로젝트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커뮤니티 포럼에 올려주시면 커뮤니티 맴버들이 서로 답변, 또는 이에 대해서 토론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기대할게요!

포럼에 참여하기

카르다노 재단 뉴스레터는 이메일로 받아 보실 수 있으며 구독시청은카르다노홈페이지 맨 아래 Sign up 섹션에 메일주소및 성함을 적어주시고, 언어를 한국어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

3 Likes

이런 글들이 메일로 날아오는군요!!
바로 스크럽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1 Like

번역 감사합니다 수고하십니다

어머나. 영광스럽게도 ㅠㅠ 제 질문이 뉴스레터에 실렸네요. 카르다노의 답변에 대한 제 생각은 조만간 글로 올리겠습니다. 번역하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2 Lik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