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3.2018 - 카르다노 재단 뉴스레터

ZE8LxNBf_400x400
77155369-3e4a-4638-8885-960d8cb09233

2018년 3월은 카르다노 팀에게 여전히 바쁘지만 신나는 일로 가득한 한 달이 될 것같습니다.

2017년 9월 출시 이후 카르다노의 첫 번째 메인 릴리스인 카르다노 1.1.0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발표되었습니다. 카르다노 재단은 2월 말에 런던에서 밋업을 개최하였고, 지난주에는 한국 국회의원들과 런던에서 만나 블록체인 기술 및 암호 화폐 정책에대해 논의 하였습니다. 한편 IOHK의 찰스 호스킨슨은 7주간의 아시아 및 유럽 주요 도시 투어를 하면서 카르다노의 지역 커뮤니티와 소통하고 장기비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카르다노의 공식 커뮤니티 포럼에 한국어 섹션이 개설되었습니다 한국 커뮤니티 회원들의 많은 활동 부탁 기대하겠습니다!

카르다노 1.1.0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march-blog

우선 2017년 9월 출시된 이후 첫번째 메인 릴리스인 Cardano.1.1.0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발표되었습니다. 개발 파트너인 IOHK 의 노력의 결실인 이번 업데이트에는 사용자 경험, 버그 수정 및 성능향상에 중점을 둔 새로운 기능이 포함되어있습니다.

IOHK 의 CEO인 찰스 호스킨슨이 이번 메인 릴리스를 발표한 라이브 동영상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IOHK는 업데이트 관련 세부 사항을 설명하는 블로그 포스트를 작성하였고, IOHK 엔지니어 총괄 책임자인 던컨 스카우츠는 동영상을 통해 이번 업데이트 및 향후 발전에 대한 설명을 하였습니다.

카르다노 재단 2월 런던 밋업 개회

IMG_2033

아마 2월 말 영국 날씨는 최악이었다는 소식 뉴스를 통해 전해 들으셨을 겁니다. 그런데도 카르다노 커뮤니티 회원들이 카르다노 재단의 2월 밋업에 참석해준 것은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카르다노 재단 본부장 브루스 밀리건이 주최한 이번 밋업에서는 재단의 역할 및 커뮤니티 회원들의 질문 시간을 가졌는데요, 눈보라가 치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150명이 넘는 커뮤니티 회원들이 폴란드, 벨기에, 프랑스 및 한국에서 참석하셨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Lancashire에서 자동차로 왕복 10시간 거리를 달려온 한 커뮤니티 회원에게 다들 힘찬 박수를 보냈습니다.

카르다노 공식 커뮤니티 포럼에밋업 섹션이 세로 추가되었으니 지역별 다가오는 밋업에 관심이 있으면 포럼을 항상 확인해 주세요!

카르다노 재단, 한국 국회의원들과의 만남

3월 9일에 카르다노 재단 회장 마이클 파슨과 본부장 브루스 빌리건이 런던에서 한국 국회의원들과 만남을 갖고 블록체인 기술 및 암화 화폐 의 향후 정책 및 규제 동향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특히 암호 화폐 거래소에 대한 세금 및 블록체인 기술 개발 지원 인프라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루었고, 마이클은 카르다노 블록체인 플랫폼에 대한 개요 및 세금, 규제 및 ICO에 대한 전문의견을 제시하였습니다. 한편 브루스는 카르다노가 블록체인 기술의 규제와 표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한 연구, 홍보 및 교육에 대해 설명을 하였습니다.

이번 원탁회의 만남은 런던에 위치한 XnTree에 의해 주관되었습니다. XnTree 는 프로젝트 메니지먼트 및 투자 회사로서 전 세계 핀테크 및 스마트시티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스타트업들의 육성 및 인규베이션 프로그램을 관리하고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르다노 공식 커뮤니티 포럼 한국어 섹션 추가

korean%20forum

드디어 공식 카르다노 포럼에 한국어 섹션이 추가되었습니다!

한국어 섹션은 카르다노 한국 커뮤니티가 성장할 수 있는 공식 온라인 공간으로서 회원들이 서로 간에 카르다노 프로젝트에 대해서 더욱 많이 알아가고 협업할 수 있는 역할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이제 카르다노 공식 포럼에는 한국어를 포함한 중국어, 일본어 및 영어로 다양한 언어로 흥미진진한 대화가 이어나가길 기대해 봅니다!

찰스 호스킨슨의 아시아.유럽 투어!

IOHK의 CEO인 찰스 호스킨슨이 7주간 아시아 및 유럽 주요 도시 투어를 하고 있습니다. 찰스는 현재 주요 미디어와 인터뷰, 지역 카르다노 커뮤니티와의 밋업 및 비즈니스와의 협업 기회 모색을 통해 카르다노의 장기적인 비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찰스는 베트남, 한국, 일본의 커뮤니티들로부터 열렬한 환영을 받았으며 곧 유럽으로 향할 예정입니다!

카르다노가 후원하고 있는 분산 선물 연구 프로젝트
카르다노 재단이 후원하는 분산 선물 연구 (Distributed Futures Research) 프로젝트가 블록체인 기술논쟁에 영향력 있는 연구 열매를 맺고 있습니다. 지난주에는 “스캔들에대한 똑똑한 학습: 미래 금융을 위한 과거의 교훈 (Get Smart About Scandals: Past Lessons For Future Finance)” 이라는 제목의 연구자료는 발표하였습니다.

다음 연구 발표는 3월 21일에 개최될 예정이며 “유동성 또는 누출 - 암호화혜의 문제 (Liquidity Or Leakage - Plumbing Problems With Cryptocurrencies)”를 제목으로 합니다. 더욱 자세한 정보 및 행사 등록은 여기에서 할 수 있습니다.

3 Lik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