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카르다노 재단 뉴스레터 - 2018년 9월 21일

안녕하세요 카르다노 커뮤니티 여러분!

카르다노 재단 최신 뉴스레터 입니다. 바쁜 일상속에서도 잠시 시간을 내어 카르다노 재단 소식을 확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9월은 카르다노 메인넷 출시 1주년 기념이 되는 달입니다. 여러분과 함께 1주년을 축하할 수 있어서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찰스 호스킨슨 비디오 업데이트

602x337

IOHK의 CEO 찰스 호스킨슨은 카르다노 업데이트에 대한 비디오 포스팅으로 소식을 전했습니다. 비디오에서 다가오는 카르다노 1.3.1과 1.4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 우로보로스 관련 비잔틴 문제 대항 프로토콜 관련 연구보고서 출시 및 프로메테우스 프로젝트 등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전했습니다. 비디오와 요약 포스트는 포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mage

퀀텀 카운트다운

대규모 퀀텀 컴퓨터의 개발은 컴퓨터 네트워크 보안과 스마트 원장을 포함하는 공개키 암호화에 의존하는 많은 서비스들에게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카르다노가 스폰서 하는 Distributed Futures의 연구 프로그램은 그러한 위협이 얼마나 현실성 있는지, 언제, 어떻게 이에 대한 대응을 준비해야 하는지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리포트 전체 내용과 요약내용을 포럼에서 확인하세요!

image

메인넷 1주년 기념

지난 2017년 9월 29일 카르다노 메인넷이 출범하였으며, 우리의 암호화폐 Ada의 거래소 상 트레이딩이 공식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카르다노 커뮤니티와 프로젝트 모두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이 성장의 근간이 되었던 메인넷 출범 기념일을 여러분 모두와 함께 축하하고자 합니다! 재단에서는 해시태그 이벤트 #CardanoMainnetAnniversary를 시작했으며, 여러분 모두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image

카르다노 밋업

(이미지 출처: Emily Morter (@emilymorter) | Unsplash Photo Community)

전 세계에서 새롭게 생겨난 밋업 그룹을 여러분께 소개해드립니다! 다음주에 이들 모두의 첫 밋업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카르다노 커뮤니티가 드디어 라틴 아메리카에 상륙했습니다! 커뮤니티 멤버 Javier가 콜롬비아 보고타에서 첫 밋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밋업 참가신청 바로가기: 9월 26일 콜롬비아 보고타 밋업

다양한 기술의 보고인 팔로알토에 카르다노 커뮤니티가 둥지를 틀었습니다! 커뮤니티 멤버 Stian이 실리콘밸리의 심장에서 카르다노 밋업을 시작합니다! 밋업 참가신청 바로가기: 9월 26일 캘리포니아 팔로알토

모스코바 카르다노 커뮤니티가 첫번째 밋업을 시작합니다! 아직 모스코바 밋업페이지에 가입하지 않으셨나요? 커뮤니티 멤버 Igor에게 여러분의 관심을 보여주세요! 밋업 참가신청 바로가기: 9월 27일 러시아 모스코바

크로아티아의 수도 자그레브에, 카르다노 커뮤니티가 형성되었습니다! 커뮤니티 멤버 Marin이 주최하는 첫 카르다노 밋업에 참가하세요! 밋업 참가신청 바로가기: 9월 29일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커뮤니티 질문

찰스 호스킨슨은 최근 깜짝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Ask-Me-Anything)’을 진행했습니다. AMA에서 찰스는 사전에 접수된 질문들과 실시간으로 댓글로 올라오는 질문들을 대상으로 답변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AMA에서 오간 질문과 답변 중 한가지를 선정하여 소개해드립니다. 전체 AMA영상을 보시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다음번 찰스의 AMA를 위한 사전 질문 수집이 카르다노 Reddit 페이지에서 진행중에 있습니다.

시장가격 급락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답변: 찰스는 가격 등락은 계속된다며 이 질문에 대해 답변을 했씁니다. 하루이틀 혹은 주단위의 상황을 예측할 수는 없습니다. 단기 투자자(day trader)들에게는 프로젝트의 기반은 별로 중요한 요인이 아닐 것입니다. 또한 그들에게는 시장가에 영향을 미치고자 하는 사소한 신호나 이벤트에 집중을 할 것입니다. 하지만 장기 투자자들에게는 보다 거시적인 시각이 필요합니다. 카르다노의 적용관 관련된 요소들과, 이를 유용하게 하는 데에 필요한 기술들, 어떤 사람들이 이 기술과 프로토콜을 사용하게 될지 등을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프로젝트의 기반들을 살펴보았을 때, 당신의 시야가 훨씬 넓어질 것입니다. 3년, 혹은 15년을 내다 볼 정도로.

찰스는 하나의 산업으로서, 우리가 더욱 발전해야 한다고 얘기합니다. 거래소는 보다 엄격한 상장 기준이 필요하고, 커뮤니티 리더들과 암호학계 리더들은 프로젝트에 더욱 엄격해져야 합니다. 우리들 또한 대가 없는 보상은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하며, 어떤것도 결코 쉽게 이루어질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시간이 걸리는 일입니다. 더욱 많은 비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image


한국어 카르다노 뉴스레터 구독 하기!! :slight_smile:
https://www.cardano.org 하단 Sign Up!! (한국어 선택 가능!!!)

카르다노 소식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사항등은 아래에 댓글로 남겨주시면 ASAP으로 재단에서 확인해드립니다!

1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