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스 호스킨슨 비디오 업데이트 2018. 9. 7

찰스 호스킨슨은 지난 주 콜로라도에 있는 본인의 자택에서 이 비디오를 업로드했습니다. 그는 캐나다, 바베이도스, 남아프리카 공화국, 스위스에서 많은 비즈니스 트립을 진행했고, 토론토에서는 Blockchain Futurists 컨퍼런스에 참석하여 래리 킹과 패널 토론회를 진행했습니다 (토론회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는 블록체인 행사를 개최하고 스위스에서 카르다노 사업을 수행했습니다.

1 주년 기념

카르다노가 시장에 선보인지 지 1년이 되는 기념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동안의 성과와 특별 이벤트, 그리고 우리가 어떻게 상위 10개의 암호 화폐에 들었는지에 대한 찰스 호스킨슨의 특별 비디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카르다노 1.4 1.3.1

카르다노 1.4는 로깅 변경, 데이터 저장 방법, 지갑 백엔드, 새로운 입력 선택 정책 등을 많은 업데이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업데이트는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이번 달 중에 출시될 카르다노 1.3.1은 Daedalus를 테스크바에 고정하는 문제 등을 포함한 약간의 수정이 진행될 것입니다. 이러한 문제들은 1.3 업데이트와 부합하지 않는 오류들이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수정배포하는 것이 옳습니다.

IOHK는 1.4에 대하여 몇 가지 추가 테스트를 수행합니다. 10월 중에 1.4를 실행하는 테스트넷이 출시될 것입니다. 즉, 초기 사용자들은 1.4 버전을 실행하는 Daedalus의 초기 버전을 설치할 수 있으며, 의견을 보내거나 개선할 수 있습니다. 동기화 및 연결에 대한 벤치 마크가 사용자에게서도 향상되는지 보고 싶습니다.

1.3.1이 출시되면 Yoroi (크롬 확장 지갑)가 테스트넷 모드로 들어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 코드는 보안 감사를 받았습니다. 테스트넷 Yoroi와 메인 넷 Yoroi 사이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이것은 많은 사람들을 돕고 지갑 생태계의 다양성을 제공할 좋은 제품이 될 것입니다.

원장 지원

이것은 위에서 언급한 업데이트들과 상호 연결됩니다. Yoroi는 원장을 사용할 첫 인터페이스가 될 것이며 이들을 연결하는 방법은 이미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문제에 관해 IOHK와 Emurgo간에 토론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암호화와 러스트 코드가 완료돼어 감사가 진행됐고, 콜드 스토리지와 같은 몇몇의 업데이트에 대한 소식이 곧 찾아옵니다.

UTxO 모델 계정 기반 연구

일부 혁신은 계정 모델, IELE 및 스마트 계약 모델과 등 "이더리움"측면에서 이루어 집니다. IOHK는 이를 위해 KEVM과 IELE라는 두 가지 테스트 넷을 시작했습니다. K 향상과 스마트 컨트랙트의 신뢰성 및 역동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다른 한편, UTxO 측면에서는 IOHK는 Plutus 및 Marlowe와 같은 언어를 포함하여 확장된 UTxO 모델을 새롭게 구상중입니다. Marlowe가 추구하는 목표는 재무 요소에 대한 주기율표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사람들은 헤지 펀드나 월 스트리트 (Wall Street) 회사가 일반적으로 하듯이 템플릿 결합을 위한 것들의 기본적인 정보 수집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Plutus를 통해 IOHK는 블록체인 측, 클라이언트 측과 서버 측을 올바르게 이해하려고 시도하고 있습니다. 로컬 또는 서버에서 실행되는 경우 이는 Haskell로 수행되며, 동시에 블록체인에서는 그에 따라 컴파일되는 특수 언어로 수행이 됩니다. 이것은 스마트 계약에서 현재 사용되는 것보다 더 전체적으로 더 나은 모델입니다. 이는 현재 R&D 단계에 있으며 내년에는 Plutus에 대해 더 많은 결과물을 보실 수 있습니다.

Chimeric 장부 자산

IOHK는 Chimeric 장부 및 자산에 대한 사양화을 완성했습니다. Emurgo의 Sebastien의 이 비디오 를 통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네이티브 자산이 어떻게 보여저야 하는가에 대한 개념의 확장입니다. IOHK는 구현 방법에 대한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으며 또한 확장성 이점이 뛰어나므로 이 아이디어를 UTxO 모델에 포함시키는 것에 대해 많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우로보로스

2016년 프라오스(Praos)와 제네시스(Genesis)로 이래로 우로보로스는 진화해 왔습니다. IOHK는 우로보로스에 의해 영감을 얻고 보완된 비잔티움 장애 허용 프로토콜에 관한 내부 보고서를 조만간 발표할 예정입니다.

우로보로스는 먼 길을 왔으며 지금 훌륭한 세부 사항 구현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저명한 과학자들과 프로젝트들이 PoS를 조사하고있는 많은 연구 경쟁(예: Algorand 및 Thunderella)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 모두가 서로에게서 배울 점이 있음을 뜻합니다.

스테이크풀

찰스는 분산화가 시작되면 적어도 1000개의 지분 풀이 있어야 네트워크가 정상적으로 운영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적게은 것 보다 많은 것이 유리합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스테이크 풀은 선택 사항입니다. 다른 프로젝트는 21-101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시스템을 어떻게 분권화할 수 있는지를 잘 알고 있습니다. IOHK는 지분 풀 및 인센티브의 게임 이론을 고찰하는 논문을 발표했으며 이는 게임 이론 컨퍼런스에 제출되었습니다.

러스트 - 프로 메테우스

이것은 빠르게 변동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찰스는 비디오 업데이트 기준 해당 주에 커맨드 라인 클라이언트가 있는 곳에서 데모를 진행했습니다. API를 사용하는 대신 단계별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IOHK는 실제로 이것이 의미하는 바을 보여주기 위한 데모 비디오를 제작할 것입니다. 이는 또한 더 많은 협업을 위해 커뮤니티에 프로젝트를 개방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찰스는 스칼라에 의해 이루어진 IOHK의 진전에 대해서도 언급합니다.

아프리카에서 업데이트

아프리카는이 프로젝트의 훌륭한 시장이며 그들은 더 많은 범 아프리카 접근법을 취했습니다. IOHK의 아프리카 사업 담당 이사는 현재 우간다에 있으며 앙골라로 가고 있습니다. 아프리카에는 압도적인 양의 파일럿이 진행되고 있으며 많은 것을 토큰화하려는 욕구가 있습니다. 캐퍼시티가 향상됨에 따라 더 많은 기회를 얻게 될 것이고, 이러한 기능을 카르다노 파이프 라인에 포화시키는 더 쉬운 방법을 찾게 될 것입니다.

Daedalus

Daedalus 팀은 Dapp 모델에서 큰 진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Daedalus와 카르다노 지갑은 똑같은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IOHK는 Daedalus를 Google Play 또는 App Store와 유사한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으로 간주합니다. 이곳은 응용 프로그램을 배포할 수 있는 환경입니다. 아직 그 단계까지 이르지는 못했지만 이 모델이 진화해 가야 하는지에 대한 많은 고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0 월에 IOHK는 내부 데모를 시작합니다. 올해 말까지 Daedalus 위에 배치 된 Haskell 지갑과 Daedalus 플랫폼 자체을 확실히 구분짓는 성과를 보게 될 것입니다. 연말에 다가올 업데이트에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