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2월 카르다노 감사 보고서

<카르다노 감사 보고서 소개>

카르다노 재단이 Cardano Settlement Layer에 대한 코드, 문서 및 운영절차에 대한 첫번째 감사 보고서를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카르다노 재단은 IOHK의 업무에 대한 철저한 감사를 실시하여 카르다노를 보호, 발전 및 풍요롭게하는 목표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카르다노 재단은 IOHK의 카르다노개발팀이 완료 한 엔지니어링 작업에 대한 광범위한 감사를 수행 할 수있는 독립적이며 신뢰할 수있는 제3자 기관인 FP Complete에 감사를 의뢰 하였습니다. 이러한 감사는 카르다노의 엄격한 피어리뷰 형태와 일치하며 커뮤니티 및 기타 이해 관계자들에게 투명성을 제공하는데 그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

감사보고서는 매달 월말에 카르다노 커뮤니티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2018년 2월부터 FP Complete는 IOHK 기술개발팀의 완료한 업무에대한 상세한 감사 보고서를 제출하고, IOHK는 2주동안 이에 대한 답변을 제출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2월 보고서는 3월말에 공개될 예정이었으나 이번이 첫번재 보고서 발표이다보니 행정적 절차로 인한 지연이 발생하였던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FP Complete 에 대해>

FP Complete 는 고급 오픈소스 서버사이드 소프트웨어 개발사이자 데브옵스 컨설팅 회사 입니다. 핀테크회사들의 데이터와 정보 무결성, 데이터 보안, 소프트웨어 아키텍쳐설계, 시스템 통합과 규정 준수와 관련된 특수한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적인 기업으로서, 전 세계적으로 하스켈 언어를 사용하는 프로그래밍 커뮤니티에 기여를 해왔습니다. 또한 포춘 500의 바이오테크 기업에서부터 소규모 블록체인 핀테크 소프트웨어 회사 까지 수많은 회사의 소프트웨어 상품의 품질과 속도를 증가시키는 전문적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8년 2월 카르다노 감사 보고서>

2018년 2월 감사 보고서는 다음 코드에 기반하여 작성 되었습니다.
• cardano-sl: 535c36cf9496958e96aabf57bb875012060b3b34
• daedalus: d9afc5d4308b3b0f8f2467d3db8bb54c4746537e

참고: 이 보고서는 최종 보고서가 아닌 사전 작업으로 간주되며, 프로젝트의 중요한 부분에 대한 감사 작업은 아직 진행중에 있습니다. 또한 보고서가 영어로 되어 있다는점, 한국어 커뮤니티 여러분에게 양해부탁드립니다.

카르다노 감사 보고서 다운로드

7 Likes

굿♥ 제대로된 발자취와 투자자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노력 멋집니다.

3 Likes

비록 영어라서 제대로 읽어 보지는 못하였으나 카르다노 외에 이렇게 감사를 통해 개발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암호화폐가 얼마나 될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이런 노력이 모여 앞으로 카르다노가 더 빛을 볼거라 생각합니다.

3 Likes

코인판에 계속 밑밥 던지고 있어요. 곧 풍부해 지리라 봅니덩♥

2 Likes

잘하는건 칭찬해줘야죠. 아주 칭찬해. ㅎ

2 Likes

고마워요 투자에 참고할께요

2 Lik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