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카르다노 재단 뉴스레터 - 2018년 9월 7일

안녕하세요 카르다노 커뮤니티 여러분!

카르다노 재단 최신 뉴스레터 입니다. 전 세계 곳곳에서 카르다노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스테이킹 웹사이트

image

스테이킹 웨사이트상에 IOHK에서 연구/개발 중인 인센티브와 위임 매커니즘의 내용을 포함하는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IOHK의 교육 책임자 Lars Brünjes가 연초 스테이킹에 대해 발표했던 내용이 포함되었으며, 연구 방향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이 소개됩니다. 세부 내용은 연구와 개발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수정 될 수 있습니다.

image

래리킹 패널 토론 - 찰스 호스킨슨 참석

image

찰스 호스킨슨은 최근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린 블록체인 퓨처리스트 컨퍼런스 2018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적 영향 : Mass Influence Adoption of Blockchain Technology”이라는 패널 토론에 참여했습니다. 패널 토론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방향과 진보에 대해 유의미한 질문을 패널들에게 던진 래리 킹 (Larry King)에 의해 진행이 되었습니다. 전체 토론 영상과 요약 포스트는 포럼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포럼을 통해 토론에서 오갔던 유익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image

카르다노의 아프리카 비전

image

지난 2월, 찰스 호스킨슨은 런던 정경대학교 강당에 가득 찬 청중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강연에서 그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무한한 가능성을 내포한 개발도상국에서 카르다노가 갖는 비전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카르다노의 아프리카에서의 비전에 대한 포스트를 포럼에서 확인하세요!

image

Bittrex의 ADA > USD 페어링

image

Bittrex는 카르다노 ADA를 위해 금주 초 US 달러 (USD) 패어링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8월 이전에 등록된 유효한 계정을 소유하신 사용자들은 USD를 통한 트레이딩을 바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 가입하는 유저들은 페어링 요청 폼을 작성하시면 USD 입출금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image

카르다노 밋업

image

카르다노 재단은 10월중 런던에서 IOHK의 교육 책임자 Lars Brünjes와 엔지니어링 책임자 Duncan Coutts를 연사로하는 밋업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Lars는 게임이론에 대해 중점적으로 설명할 예정이며, Duncan은 확장성있는 방식으로의 카르다노 시장 적용에 대해 설명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일정은 밋업페이지를 통해 공지 예정입니다!

image

런던 거주자가 아니신가요? 전세계 다른지역에서 개최되는 다른 밋업을 확인해보세요

태국 방콕
러시아 모스크바
콜롬비아 보고타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커뮤니티 질문

image

<이미지 출처>

이번주 커뮤니티 질문은 포럼의 한국 커뮤니티 멤버 @bumblebee2018 께서 제기해주신 질문입니다!

카르다노가 제 3세대 블록체인으로서 이전 블록체인들에 비해 갖는 차별성은 무엇인가요?

답변 : 블록체인의 첫번째 세대로 비트코인이, 두번째 세대로는 이더리움이 있습니다. 현재 우리는 소위 말하는 ‘3.0 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이용어는 관련된 아이디어와 기술들을 함께 다루기 위해 산업계에서 착안된 용어입니다. 카르다노의 관점에서, 3.0 시대는 ‘제대로 구현하자’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카르다노 프로젝트는 프로토콜에 적용되는 시스템의 여러 측면과 기능에 대한 최고의 연구자료를 활용하거나 직접 연구를 수행합니다. 이는 개발 프로세스의 엄밀한 진행과정을 포함하고 있으며 아래는 그 예시들입니다.

예시 :

  • PoS를 올바르게 사용하기 위한 암호학 리서치
  • 인센티브 매커니즘에 대한 게임 이론 리서치
  • 진화 가능한 시스템을 위한 가버넌스 리서치
  • 스마트컨트랙트 언어와 실행 플랫폼을 위한 프로그램 언어 디자인
  • 아이디어를 정확히 구현하기 위한 높은 수준의 개발 방법
  • 시스템의 부분을 정확히 분류하기 위한 사이드체인 기술 활용 등의 아키텍처

이러한 리서치들은 확장성, 상호운용성, 그리고 지속성과 같은 현존하는 블록체인 문제들을 해결을 도울 열쇠가 될 것입니다.

3세대 블록체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이나, 문제점에 대한 토론을 기대합니다. 포럼에 댓글로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image


한국어 카르다노 뉴스레터 구독 하기!! :
https://www.cardano.org 하단 Sign Up!! (한국어 선택 가능!!!)

카르다노 소식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사항등은 아래에 댓글로 남겨주시면 ASAP으로 재단에서 확인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