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8 기준 주간 개발 보고서(한국어)

2024-03-08 기준 주간 개발 보고서

필자:임마누엘

출처:Weekly development report as of 2024-03-08 | Essential Cardano

핵심 기술

네트워킹 팀은 ouroboros-network-0.12. 0.0, ouroboros-network-protocols-0.8.0.0, ouroboros-network-api-0.7.0.0 패키지를 CHaP에 공개했습니다. 또한, ouroboros-consensus-0.16.0.0, ouroboros-consensus-0.14.0.0, cardano-cli-8.20.3.0, cardano-api-8.39.2.0을 업데이트하여 공개했습니다.

부트스트랩 모드의 동기화를 수정하여 성능을 복원하고(커밋 1 2), Outbound-Governor Genesis 모드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컨센서스 팀은 ouroboros-consensus, cardano-api, cardano-node의 UTXO-HD 프로덕션 라이브러리를 업데이트했습니다. UTXO-HD에서 동기화, 재생 시간, 메모리를 측정했습니다. 스냅샷 간격 관련 버그 수정, Babbage기와 Conway기의 isIncorrectClaimedFlag에 isIncorrectClaimedFlag 케이스 추가, 슬롯당 UTXO 크기를 결정하는 db-analyzer 분석이 추가되었습니다.

예상치 못한 스냅샷 간격 발생으로 인해 리더십 일정 및 통합 테스트가 누락되는 등 노드 v.8.9의 알려진 문제 해결을 지원했습니다.

스마트 계약

Plutus 팀은 CIP-57 (Plutus 컨트랙트 블루프린트)의 구현을 진행했습니다. 곧 Plutus Tx의 블루프린트 생성을 지원하는 컴파일러 버전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스케일링

Hydra 팀과 Mithril 팀이 공동으로 새로운 월간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Hydra 팀은 코드베이스를 Babbage에 국한하지 않고 Conway로의 전환을 준비하기 위해 Hydra 탐색기에 기본 UI를 추가하고, SanchoNet 데이터 집계로 전환하여, SanchoNet에서 작동하도록 스모크 테스트를 수정했습니다. 오프체인 증분 커밋 프로토콜 변경을 진행했습니다.

미스릴 팀은 미스릴 네트워크에서 카르다노 트랜잭션을 인증하기 위한 새로운 데이터 유형을 구현하고, 미스릴 익스플로러를 카르다노 트랜 잭션 검증을 지원하며, 보다 효율적인 트랜잭션 서명 체계의 구현을 시작했습니다. API 타입명을 안정화했으며, Conway 기간 트랜잭션 서명을 방해하는 버그를 조사했습니다. 서명자 Prometheus 모니터링 엔드포인트의 첫 번째 버전을 완성했습니다. 클라이언트 npm 패키지 공개 버그 수정, 애그리게이터 HTTP 테스트 강화, Pallas 체인 옵저버에서 KES 기간 계산을 계속 진행했습니다.

VOLTAIRE & SANCHONET

이번 주 SanchoNet 팀은 여러 문서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여기에는 리소스 목록, 최신 지원되는 노드 버전, 거버넌스 액션 튜토리얼, 자주 묻는 질문 및 리소스 페이지 업데이트가 포함됩니다.

CATALYST

프로젝트 카탈리스트(Project Catalyst )는 Fund11 프로젝트 온보딩을 계속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노력으로 지금까지 75%의 프로젝트가 마일스톤 명세서에서 확정되었으며, Cardano 커뮤니티의 투표를 통해 모금된 첫 번째 지불금을 받을 준비가 거의 완료되었습니다. 이 프로세스와 이를 지원하는 도구의 업데이트로 인해, 같은 기간 동안 Fund10의 모든 프로젝트를 합친 것보다 더 많은 프로젝트가 온보딩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이 과정에 참여한 모든 커뮤니티 구성원, 즉 수명 증명 검증자, 마일스톤 검토자, 펀딩을 받은 제안자 등 모든 커뮤니티 구성원에게 큰 의미가 있습니다.

이번 주 타운홀에서는 커뮤니티와 함께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녹취록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훌륭한 인사이트가 수집되었습니다. 이번 회고전의 주제는 Fund11의 카테고리와 그 구현 - 이번 반복에서 무엇을 배우고 Fund12를 위해 무엇을 조정할 수 있는지-입니다. 앞으로 몇 주 동안 커뮤니티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Fund12 출시 도시를 선택하는 특별 투표 이벤트를 제공하기 위해 스토어의 최종 승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이 카르다노 포럼 게시물에서 모든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르셀로나가 될까요? 아니면 부에노스 아이레스, 나이로비, 시드니, 도쿄 또는 토론토가 될까요? 결정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교육

교육팀은 하스켈 부트캠프 과정의 고급 강의를 계속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카르다노 개발자 과정에는 향후 강의에 사용할 실습 시나리오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이상

번역: Paul Ko (카르다노 앰버서더, JOY & HOPE 풀 운영자, 카르다노 사랑방 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