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크 풀에 대한 집중 조명: ABLE

ABLE 스테이크 풀이 Cardano를 사용하여 아프리카 커뮤니티에 힘을 실어주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재단의 “스테이크 풀에 대한 스포트라이트” 시리즈는 Cardano 생태계에서 스테이크 풀 운영자(SPO)의 중추적인 역할을 인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각 SPO는 트랜잭션을 검증하고 새로운 블록을 생성하는 운영 노드를 통해 네트워크 분산화를 유지합니다. 이들의 적극적인 참여는 Cardano 블록체인 내에서 신뢰와 탄력성을 조성하는 동시에 이해관계자들이 네트워크 거버넌스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강력하고 안전한 인프라를 보장합니다.

각 기사에서는 엄선된 SPO의 인사이트를 살펴보고 오픈 소스 이니셔티브를 발전시키려는 SPO의 사명과 노력을 강조합니다. 이전 항목에서는 스웨덴에 본사를 둔 Ola Ahlman이 오픈 소스 프로젝트에 대한 기술 전문 지식과 열정을 활용하여 AHLNET 스테이크 풀을 운영하는 방법을 조사했습니다. Cardano 네트워크에 대한 Ahlman의 기여로 AHLNET을 SundaeSwap ISO 및 Scooper의 공식 스테이크 풀로 지정하는 커뮤니티 투표가 이루어졌습니다. 인기 있는 Eternl 지갑의 핵심 개발자로서의 작업 외에도 Ahlman의 사회, 경제 및 생태학적 세계관은 새로운 경제 및 사회 시스템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공개적이고 접근 가능한 인프라로서의 Cardano의 역할을 반영합니다.

이제 우리는 Mike Hornan이 운영하는 ABLE 스테이크 풀을 소개합니다. 이 풀은 전 세계 시민, 특히 아프리카 대륙에 거주하는 사람들의 금융 접근성을 개선하려는 사명으로 유사하게 운영됩니다. 베어메탈 서버로 구동되는 ABLE은 SPO 보상을 동원하여 아프리카 지역 사회를 교육하고 장비에 대한 자금 조달을 제공하며 유용한 도구 구매를 촉진하여 일상 업무의 생산성을 높입니다. ABLE은 Cardano 생태계 내 개별 SPO로 구성된 조직인 Cardano Single Pool Alliance(CSPA)의 자랑스러운 회원이기도 합니다.

동맹은 협업과 지식 공유를 통해 회원들에게 여러 가지 혜택을 제공합니다. 특히, CSPA는 단일 풀 운영자의 이익을 옹호하고 그들의 목소리를 증폭시키며 그들의 우려 사항이 더 넓은 Cardano 커뮤니티 내에서 전달되도록 보장합니다. 또한, 동맹은 공정성과 투명성을 장려하고 회원 간의 모범 사례와 윤리 기준 준수를 장려합니다. 전반적으로 CSPA에 참여하면 단일 풀 운영자가 자신의 입지를 강화하고 운영 효율성을 높이며 Cardano 네트워크의 지속적인 분산화 및 성장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Why did you become a stake pool operator?

I was already a big fan of Cardano and the academic principle behind this blockchain from the start. Alex Lafleur (one of our operators) who had been in crypto for longer than me asked me if it would be possible with our current knowledge to build a decentralized stake pool where decision making would be done collectively between several operators from the same pool. It was an interesting cooperative concept and I thought “why not?”. We then assembled a team of six operators with sufficient knowledge of linux and then taught them the “Cardano way”. What in the end, with time and a lot of testing on the testnet, became the ABLE pool that we operate today.

My main personal objective, and what motivated my choice, was first of all to prove that with the infinite accessibility to knowledge that the Internet provides us with, it was possible for everyone and anyone with enough “willingness” to build a secure and functional stake pool in a decisional structure that would be as close as possible to the cooperative model that we currently know on the market.

We also wanted to create a 100% transparent pool model. For which each expense and income would be justified by a metadatum label 674 attached to each transaction in the wallet of our pool, allowing total decentralization, and at the same time, allowing everyone to question these expenses.

What is the mission of your stake pool?

우리 풀에는 2가지 주요 목표가 있습니다.

 Cardano 블록체인과 모든 사람을 위한 거버넌스를 설명하는 이해하기 쉬운 인포그래픽 자료를 생성하여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에게는 당연해 보이지만 모든 사람에게 꼭 필요한 것은 아닌 내용을 최대한 단순화하세요. 간단히 말해서 CIP-1694 및 Cardano-Cli 치트 시트/학습 시트 등이 있습니다. 또한 Cardano Foundation GitHub 저장소에 있는 CIP-1694 "README.fr.md"의 프랑스어 번역입니다. 두 번째 목표를 보완하기 위해 이 네 가지 문서 중 두 가지를 사용할 것입니다.
 풀에서 발생한 모든 수입(현재 ada-handle $able-pool로 누적 및 추적 가능)을 사용하여 도구(농업, 어업, 등) 아비장 주변의 작은 마을에 사는 아프리카인들이 이미 수행하고 있는 직업에서 생산성을 높이고 동시에 가족 소득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우리 운영자 중 한 명인 Mitoumba는 도구의 현지 구매(현장)를 조직하고 도움이 필요한 지역 사회의 자선 재단과 우리가 접촉할 수 있도록 중개자 역할을 할 것입니다.

스테이크 풀의 간략한 역사를 알려주실 수 있나요?

테스트넷에서 몇 달간 테스트한 후, 우리는 2022년 10월 26일에 메인넷에 합류했습니다. 우리는 지분이 100,000개 미만이었던 올해 1월 4일에 첫 번째 블록을 발행했습니다. 귀하의 풀 티커가 그 순간부터 블록체인에 영원히 남을 것이라는 사실을 아는 것은 놀라운 느낌입니다. 그 후 나와 Alexandre Lafleur(우리 운영자 중 한 명)는 Cardano(CIP1694)의 거버넌스에 큰 관심을 갖기 시작했고 여러 번 읽고 다시 읽은 후 사람들이 더 나은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선 그래프를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Alex가 번역을 처리하는 동안 이해해 보세요.

그리고 며칠 후 우리는 전체 지분의 절반을 차지하는 44,000명의 ADA 대표를 잃었습니다. 나는 충격을 받았습니다. 요컨대, 내 하루는 매우 나쁘게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어떤 이유에서든 오늘은 여전히 이해할 수 없습니다. Ada Whale과 커뮤니티가 함께 모여 우리에게 위임하고 우리 풀이 매 시대마다 일관되게 블록을 생성할 수 있도록 허용했습니다. 이는 우리에게 엄청난 가시성을 제공하고 첫 번째 인포그래픽의 인기를 높였습니다. IOG의 Tim Harrison이 그의 팀과 내가 열렬한 팬인 Kevin Hammond와 함께 개선 작업을 하기 위해 나에게 연락했습니다.

현재 우리 스테이크 풀은 설립된 지 9개월이 되었습니다. 저와 마찬가지로 이 프로젝트를 확고히 믿기 때문에 무료로 일하는 6명의 운영자가 저와 함께 있다는 것은 매우 행운입니다.
Cardano 재단 대표단이 귀하의 스테이크풀 운영에 어떤 영향을 미쳤나요?

Cardano 재단으로부터 위임을 받은 덕분에 우리는 무엇보다도 Cardano 커뮤니티에 대한 더 나은 가시성을 갖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1,600만 개의 스테이크 풀에 위임하는 것이 더 매력적이게 되었다는 사실을 숨기지 않을 것입니다. 대부분의 팀이 완전히 무료로 일하고(서버의 전기 제외) 마진을 받지 않으며 minPoolCost에서 풀의 모든 보상이 아프리카 프로젝트의 지갑으로 직접 들어간다는 점을 고려하면 주로 우리 대표자들이 이번 대표단의 혜택을 받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처음부터 우리를 지지해준 것에 대한 추가 보상을 제공했기 때문에 매우 특별하다고 생각합니다. 작업량으로 인해 스테이크 풀을 홍보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았기 때문에 재단 대표단은 새로운 대표자를 확보할 수 있도록 허용했으며 동시에 각 시대에 블록을 생성해야 한다고 확신했습니다. 반복할 위험이 있지만 모든 사람은 각 비용이나 수입을 설명하는 메타데이터 라벨 674(송장)에 의해 각 거래가 정당화되는 완전히 투명한 지갑($able-pool adahandle)을 따를 수 있습니다.
Cardano 재단 위임을 통해 도구, 프로젝트 또는 오픈 소스 저장소를 구축하거나 개선할 수 있었습니까?

물론. Cardano 재단 위임 과정에서 우리는 CIP-1694를 프랑스어로 번역하여 GitHub에서도 "기계 판독 가능"하게 만들 수 있었으며 이를 Cardano 저장소에 병합하는 데 필요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기반. 또한 프랑스어를 사용하는 Cardano 커뮤니티를 위해 프랑스어 버전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기 위해 원본 문서의 커밋을 따를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또한 이전에 제작한 다이어그램(Cardano-cli 치트 시트)에 전체 나열되어 있는 Cardano 노드의 명령줄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는 Cardano 연구 시트 1부와 2부를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대표단 기간 동안 Cardano 재단이 커뮤니티에 제공한 새로운 가시성 덕분에 우리는 모두 SPO인 번역가(이탈리아어, 스페인어, 불가리아어, 독일어, 아랍어)를 모을 수 있었습니다. 우리 문서를 해당 언어로 번역한 대가로 우리는 이들 페이지 헤더에 해당 풀의 로고를 추가하여 그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스테이크 풀에 대한 더 많은 집단적 가시성을 제공했습니다. 나는 또한 그들의 기여에 대해 여기에서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DEV 스테이크 풀의 Alessio(이탈리아어)
TOKEN 스테이크 풀(스페인어)
CLOVR 스테이크풀(불가리아어)
HAWAK 스테이크 풀(아랍어)
HAMDA 스테이크 풀의 Neal(독일어)

Cardano 생태계에 대한 귀하의 기여를 어떻게 요약하시겠습니까?

운영 수준에서 스테이크 풀로서 우리의 기여는 신뢰성과 분산화라는 두 단어로 요약될 수 있습니다. 우리(나와 다른 5명의 운영자)는 6개의 다른 위치에 있는 6개의 서버 노드를 사용하여 Cardano 네트워크를 보호하는 데 기여합니다. 이들은 모두 베어메탈이며 각 운영자가 자체 호스팅합니다. 우리는 단일 장애 지점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러한 서버를 구성했습니다. 머피의 법칙을 지지하는 우리는 정전, 인터넷 연결 끊김 등으로 인해 릴레이 손실이 발생하더라도 다른 서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곳에 서버를 탑재했습니다. 그리고 이 오프라인 시간을 완화하기 위해 우리는 전기 네트워크의 가능한 피크 전류를 흡수하고 비상 사태를 시작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제공할 수 있는 배터리(자율 지속 시간 1시간 30분)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정전시 발전기. 우리는 또한 서버 중 하나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베어 메탈이며 운영자 간의 뛰어난 조정 기능을 갖춘 BP에 사용할 수 있는 백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조직 구조와 의사 결정은 우리 6명이 공동으로 수행합니다. 우리는 풀, 프로젝트 및 대표자를 위한 최선의 결정을 내리기 위해 확대 회의를 진행합니다.
현재 공유하고 싶은 콘텐츠를 만들고 있나요?

저는 현재 Cardano-cli 연구 시트의 파트 3을 작업 중입니다. 다음 노드 버전의 향후 거버넌스에 대한 모든 것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현재 Sancho 테스트넷에서 테스트 중이라는 점을 감안하여 투표의 SPO 부분을 설명하는 3부를 다시 수정하여 DReps 투표, Cardano 헌법의 수정 및/또는 구성에 대한 모든 내용을 포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러한 단계와 관련된 모든 메타데이터도 포함됩니다. 나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서 대학에서 깊은 공부를 하지 않은 사람들을 포함하여 모든 사람이 문서를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는 사실을 매번 문서에서 확인합니다. 시간이 많이 걸리고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는 세부 사항을 간과하지 않도록 각 페이지를 정리하는 데 몇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우리 웹사이트에 아직 최신 상태가 아닌 몇 가지 번역된 문서를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그리고 Alexandre Lafleur와 저는 불행히도 지금은 이야기할 수 없는 작은 것을 준비합니다.
2024년 3월 15일 • 뉴스
데니시오 뷰테
커뮤니티 콘텐츠 책임자

ABLE에 대한 업데이트를 계속 받으려면 X(이전의 Twitter)에서 @Hornan7을 팔로우하거나 GitHub 풀을 방문하세요.

Cardano 재단은 새로운 계획을 가진 풀뿐만 아니라 모든 새로운 스테이크 풀이 단일 양식을 제출하도록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