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ano는 NFT를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가능하게 합니다

https://cexplorer.io/article/cardano-enables-new-business-models-for-nfts

NFT 부문은 블록체인과 관련하여 가장 많이 논의되는 주제 중 하나입니다. NFT는 약세장에서 약해진 과대 광고를 겪었습니다. NFT는 실패한 실험에 불과했습니까, 아니면 더 강력하게 돌아올까요? 우리의 관점에서 NTF 기술은 건전하며 Web3의 중요한 부분을 형성할 것입니다. NTF의 성공에 중요한 것은 개별 프로젝트가 아니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수 있는 가능성입니다. 카르다노는 우리가 보기에 NFT를 발행하기 위한 최고의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왜냐하면 발행을 위해 스마트 계약을 사용할 필요가 없고 NFT가 ADA 코인과 매우 유사한 기본 토큰이기 때문입니다. 이제 Cardano에서 등장해야 하는 것은 저자와 게시자가 기존 모델보다 저자와 사용자에게 더 많은 수익을 가져다 줄 새롭고 더 나은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 수 있게 해주는 새로운 플랫폼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달성 가능한 목표입니다.

NFT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결합은 채택을 촉진할 것입니다. NFT를 통해 단순히 사용권이 있는 라이선스가 아닌 재판매권이 있는 디지털 저작물을 구매하고 소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작품의 작가는 2차 시장에서 판매될 때마다 로열티를 받을 수 있습니다.

NFT 하이프
많은 사람들이 NFT 기술을 사용하여 디지털 아트를 만드는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일부 NFT 수집은 성공적이지만 다른 수집은 그렇지 않습니다. 현실을 직시하고 대부분의 이미지가 판매 가치가 없다는 것을 인정합시다. 우리는 NFT 부문이 Cardano 또는 다른 플랫폼을 사용하여 작업을 게시하는 것이 수익성이 있다고 생각하는 진지한 저자를 끌어들일 필요가 있다는 데 동의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일부 콘텐츠를 나타내는 NFT를 발행할 수 있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훨씬 더 중요한 것은 작성자와 사용자에게 기존 옵션보다 유리할 구체적인 이점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NFT는 정적 이미지뿐만 아니라 오디오 및 비디오 콘텐츠, 책 및 잡지, 교육 자료 및 코스, 티켓, 게임 아이템, 신원, 물리적 개체 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유명 작가는 기존 플랫폼에서 성공적으로 게시하고 행복할 것입니다. 기존 플랫폼은 네트워크 효과가 큽니다. 작성자는 블록체인에 게시할 가능성에 대해 들어보지 못했을 수 있으며 그렇게 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점이 없습니다. 이것은 변화가 필요합니다.

NFT에 대한 과대 광고는 NFT를 통해 디지털 콘텐츠를 표현할 가능성에 관심을 끌었기 때문에 중요했습니다. NFT의 낮은 품질은 실망스러웠지만 이는 작성자의 품질 때문이었습니다. 낮은 품질의 NFT는 중립적이고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옵션만 제공하는 카르다노 기술과 연관될 수 없습니다.

긍정적인 면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카르다노는 엄청난 수의 사람들이 서로에게 보낼 수 있는 NFT와 토큰을 발행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해킹이나 네트워크 오류가 없었습니다. Cardano는 중요한 품질 테스트를 통과했습니다. 그것은 쌓아야 할 성과입니다. 두 번째 물결은 단순한 채굴 이상의 것을 제공해야 합니다.

오래된 비즈니스 모델은 잘 작동하지 않습니다
현재 비즈니스 모델은 제3자가 강력한 지위를 남용하기 때문에 이상적이지 않습니다. 몇 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Amazon에서 디지털 책(e-book)을 구입하면 디지털 파일에 대한 액세스 및 사용 권한을 소유하지만 책 자체의 콘텐츠를 소유하지는 않습니다. 전자책의 경우 재판매권은 책의 저자가 아닌 디지털책의 유통업자(아마존)에게 있다. 책의 저자는 디지털 책에서 자신의 저작권을 판매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책의 디지털 사본이 배포되는 방법이나 책의 디지털 사본을 재판매할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한 통제권은 없습니다. 디지털 도서 배포자는 재판매 규칙을 포함하여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자체 규칙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음원의 경우 재판매권도 원칙적으로 허용되지 않습니다. iTunes 또는 Amazon Music과 같은 플랫폼에서 디지털 음악 파일을 구입하면 파일을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되지만 파일 자체를 소유하거나 재판매할 수 있는 권한은 없습니다. 이는 디지털 음악 파일이 "라이선스"로 간주되기 때문입니다. 즉, 개인적이고 비상업적인 용도로만 파일을 사용할 수 있는 제한된 권한이 부여된다는 의미입니다. 라이선스 조건은 일반적으로 파일이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되며 다른 사람에게 재판매하거나 재배포할 수 없음을 지정합니다.

반대로 실제 음악 CD를 구입하면 음악의 실제 사본을 소유하고 있으므로 재판매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것은 "최초 판매 원칙"으로 알려져 있으며, 저작물의 구매자가 저작권 소유자의 허가 없이 원본을 재판매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그러나 이 원칙은 일반적으로 라이선스가 부여된 디지털 음악 파일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책과 매우 비슷하지만 비디오 콘텐츠나 비디오 게임과도 비슷합니다.

일반적으로 대형 퍼블리셔는 일반적으로 디지털 콘텐츠를 콘텐츠 자체를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로 판매합니다. 이를 통해 콘텐츠 배포에 대한 통제권을 유지하고 콘텐츠의 무단 복사 또는 공유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필요한 경우 콘텐츠를 쉽게 업데이트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저자의 물리적 형태의 작업으로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라이센스 모델은 구매한 콘텐츠를 사용하고 양도할 수 있는 소비자의 권리를 제한합니다. 우리의 관점에서 소비자는 디지털 콘텐츠를 재판매하거나 대여할 수 있는 권리가 실제 콘텐츠와 동일해야 합니다.

대형 출판사의 현재 비즈니스 모델을 파괴하고 저자와 사용자 모두에게 매력적인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 수 있습니까? 탈중앙화 솔루션이 현재 시장의 거대 기업과 경쟁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수의 사용자를 찾는 것이 가능합니까?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어떤 모습일지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저자의 입장에서 볼 때 현재의 비즈니스 모델은 대형 출판사가 출판에 대해 수십 퍼센트를 차지하기 때문에 공정하고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Kindle Direct Publishing의 경우 Amazon이 30%를 보유하고 저자는 70%를 로열티로 받습니다. 이미 언급한 바와 같이 사용자는 전자책을 읽을 수 있는 라이선스만 구입하지만 전자책 자체로는 다른 작업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운영 비용이 더 낮은 분산형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저자는 훨씬 더 높은 로열티를 받을 수 있습니다. NFT를 구매하는 독자는 저자가 2차 시장에서 NFT를 재판매하는 데 대해 항상 로열티를 받는 방식으로 책을 판매할 권리를 갖게 됩니다.

책을 읽다가 다시 읽고 싶지 않을 때가 종종 있습니다. 아니면 음악이나 영화에 싫증이 난다. 그러나 당신은 디지털 작품을 재판매할 권리가 없으며, 이러한 작품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출판사에 전액을 지불해야 하는데, 이는 그들이 원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2차 시장은 전체 가격을 지불할 의사가 없는 사람에게 작품을 더 싸게 재판매할 수 있기 때문에 의미가 있습니다. 저작물의 저자는 최소한 부분적인 로열티를 받습니다.

저작물의 물리적 형태로는 불가능하거나 강제할 수 없습니다. 디지털 저작물의 경우 출판사에서 막는다.

NFT를 구매함으로써 사람들은 작품의 소유자가 되어 재판매하거나 대여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수요가 많은 디지털 작품의 소유자는 특정 기간 동안 소액의 수수료로 작품을 빌려줌으로써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모델은 주로 영화, 시리즈 또는 음악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작업의 한정판만 출시하면 효과가 배가될 수 있습니다. 소유자와 저자가 재판매되는 작품에서 영원히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작품의 디지털 희소성을 만들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덕분에 모든 것을 100% 투명하고 쉽게 감사할 수 있습니다. 일반 사용자의 경우 디지털 저작물의 원본과 위조품을 구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두 파일은 정확히 동일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NFT의 경우 원본과 가짜를 구별하기가 상대적으로 쉽습니다. 저작자는 자신의 저작물이 얼마나 팔리고 재판매되는지 쉽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이점은 작성자가 NFT를 통해 디지털 작업의 실제 소유자와 일종의 접촉을 가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순히 블록체인 주소일 수도 있지만 탈중앙화 신원(DID)의 등장으로 다른 정보의 공유도 가능해질 것입니다. 예를 들어, 작품의 저자는 작품의 현재 보유자를 위한 선물로 NFT를 발행하거나 새 작품에 대해 할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다른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저자는 누군가가 출판된 모든 작품을 소유하고 있음을 간단히 알아내고 소유자에게 특별판으로 보상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사람들이 소유자의 전체 컬렉션에서 누락된 작품을 구매하도록 동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저자는 2차 판매의 혜택을 받습니다. 작성자는 NFT를 비디오 스트림 또는 물리적 이벤트에 대한 티켓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사람들이 가짜가 아닌 원본을 소유하고 싶어하는 또 다른 이유입니다. NFT를 사용하면 작품 작성자가 팬과 쉽게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저자가 창의적일 수 있고 제3자의 협력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작은 작가가 비슷한 일을 하고 싶었고 모든 구매자 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아마존의 협력이 필요하다고 상상해 보세요.

작품의 저자는 2차 판매에 대한 로열티를 포함하여 자신의 판매 조건을 정의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것은 확실히 오늘날의 표준이 아니며 소규모 아티스트는 대형 퍼블리셔와 협상할 때 자신의 조건을 지시할 기회가 없습니다.

저자는 사후에 자신의 작품을 재인쇄하거나 재발행하지 않도록 조치할 수 있습니다. NFT의 소유자는 작업을 소유하고 결과적으로 시장 가치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NFT 부문의 성공은 Lace와 같은 우수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갖춘 멀티체인 지갑에 더욱 의존합니다. NFT 및 비즈니스 모델 외에도 사용자는 디지털 콘텐츠를 쉽게 얻고 소비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하나의 지갑에 ADA, 스테이블 코인 및 NFT가 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스테이블 코인을 통해 전자책을 구입하고 지갑에서 바로 읽을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더 많이 생각할수록 더 많은 아이디어가 생깁니다. 우리는 NFT가 현명하게 사용된다면 확실히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성공하기 쉽지 않을거야
탈중앙화의 목표는 사용자 간의 P2P 통신을 가능하게 하고 비용이 많이 들고 비효율적인 중개인을 프로세스에서 제거하는 것입니다. 디지털 저작자에게 기존 대형 퍼블리셔와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더 나은 조건과 새로운 가능성을 제공하는 플랫폼이 Cardano에 등장할 수 있습니다.

1년에서 다음 해로 또는 다음 강세장에서 중단이 발생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마십시오. 기존 서비스는 네트워크 효과가 크며 작성자는 일반적으로 비교적 잘 작동하는 것을 변경하려는 욕구가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그들 중 적어도 일부는 탈중앙화 솔루션이 제공할 수 있는 이점을 이해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처음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작성자가 새 솔루션을 사용합니다. 작동하면 별이 점차 합류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관점에서 NFT 자체는 성공할 가능성이 없었습니다. 해결해야 할 중요한 것은 NFT와 관련된 저작권 관련 규정입니다. 이것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등장하는 데 필요한 첫 번째 단계입니다.

스마트 계약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함께 NFT는 성공 가능성이 훨씬 더 높습니다. 가치를 나타내는 토큰 외에도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은 더 많은 가치를 더할 것입니다. 이러한 결합을 통해 중개자 없이 직접 디지털 저작물의 저작자와 소비자를 경제적, 사회적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마켓플레이스와 플랫폼을 구축하는 팀과 기존 제3자를 통해 자신의 작품을 판매하는 것 이상을 원하는 저자 모두에게 큰 기회입니다.

Web3는 가치를 소유하는 능력에 관한 것입니다. ADA 또는 BTC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은 중앙화와 탈중앙화, 관리 소유권과 자체 관리 소유권의 차이를 이해할 것입니다. 탈중앙화가 성공하면 사람들은 스테이블 코인과 휘발성 암호화폐를 소유하게 될 것처럼 원본을 소유하려는 욕구가 더 커질 것입니다. 가치에 대한 인식의 변화는 돈뿐만 아니라 많은 산업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우리는 이것이 NFT의 채택을 촉진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결론
사실, 우리는 NFT가 사진에 대한 링크일 뿐이라고 주장하는 것이 항상 매우 어리석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NFT는 거의 모든 디지털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콘텐츠는 인터넷상에서 사람들이 소비하고 있으며 비효율적이고 값비싼 중개인은 유리한 위치를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기술 발전이 그것을 방해하지 않는 한 일반적으로 해당됩니다. 블록체인과 NFT는 그것을 바꿀 수 있는 잠재력이 있지만 그것은 단지 잠재력일 뿐입니다. 사용자와 작성자 모두 이를 원해야 합니다. 그것은 먼 길이 될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암호화폐가 중앙 은행을 교란시킬 수 있고 DeFi가 상업 은행을 교란시킬 수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Cardano가 여기에 참여할 체인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또한 디지털 콘텐츠 거래 부문의 혼란의 일부가 될 것입니다. 기존 비즈니스 모델의 맥락에서 이는 적절한 목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