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Cardano 개발자를 위한 새로운 혼합 학습 경험

https://iohk.io/en/blog/posts/2023/12/15/a-new-blended-learning-experience-for-cardano-developers-in-africa/

图片

소개
IOG 교육팀은 가을 내내 케냐의 강의실로 돌아와 이번 주 초에 새로운 Cardano 개발자들의 폐막식에 참석하게 되어 기뻤습니다. 여기에서는 아프리카 블록체인 센터(ABC)와 협력하여 매우 성공적인 2개월 간의 Cardano 개발자 교육 과정을 마친 후 그들의 생각과 이야기를 공유합니다.

오늘날 빠르게 변화하고 끊임없이 진화하는 기술 환경에서 숙련된 블록체인 개발자에 대한 수요는 2022년에 급증했으며 공급은 여전히 따라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케냐에서는 세계의 다른 많은 지역과 마찬가지로 그러한 개발자의 공급과 산업 수요 사이에 큰 격차가 있습니다. IOG에서는 아프리카의 은행 계좌가 없는 사람들을 위한 은행 업무에 앞장섰습니다.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아프리카 대륙에는 Cardano와 같은 플랫폼뿐만 아니라 자신의 필요에 맞는 새로운 솔루션을 만들 수 있는 숙련된 블록체인 개발자도 필요합니다.

임무 기반 교육의 일환으로 IOG는 ABC와 협력하여 참가자들이 Haskell, Plutus 및 Marlowe를 배울 수 있는 혼합 학습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저 Robertino Martinez는 이 2개월 집중 과정을 시작하기 위해 동료 Lars Brünjes 박사 및 Karina Lopez 박사와 함께 케냐 나이로비로 여행했습니다.

케냐 도착
하지만 일이 항상 계획대로 정확하게 진행되는 것은 아닙니다. 저희는 이틀 일찍 도착해서 당연히 강좌가 진행될 장소를 방문하고 호스트를 만났는데, 순조롭게 진행되었습니다. ABC는 좋은 WiFi, 큰 화면, 화이트보드, 편안한 의자를 갖춘 적합한 교실을 준비했습니다. 게다가 우리는 휴식 시간 동안 학생들에게 먹이를 주고 카페인을 공급하기 위해 수업과 음식 서비스를 실시간 스트리밍할 준비가 되어 있는 자체 TV 제작진을 보유했습니다. 우리 학생들과 이용 가능한 모든 지식을 얻으려는 그들의 야망을 방해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런데 새로운 현실이 다가왔습니다.

우리가 가르치는 기본 언어인 하스켈은 배우기가 쉽지 않습니다. 사고 방식을 확장하고 복잡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독특한 기술을 제공합니다. 개념을 생각하고 코드 작성을 연습하는 데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합니다.

우리는 하루 8시간을 투자한다는 가정 하에 학생들이 0에서 생산적인 Haskell, Marlowe 및 Plutus 개발자로 2개월 만에 성장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꼼꼼하게 설계했습니다. 우리는 코스를 마스터하기 위해 가능한 한 많은 시간을 투자할 준비가 되어 있는 충분한 자격을 갖춘 사람들이 항상 있었을 때 이전 코스를 기반으로 그러한 가정을 세웠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는 케냐의 노동 문화를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나이로비에서는 인구의 상당 부분이 여러 직업을 갖고 있습니다. 알고 보니 대부분의 우리 학생들은 대학에 다니거나 정규직으로 일하거나 둘 다를 했습니다. 이는 우리가 커리큘럼을 이러한 새로운 상황에 맞게 조정해야 함을 의미했습니다.

이때 저는 케냐 학생들의 진정한 헌신을 보았습니다. 우리는 시간 약속을 하루 5시간으로 줄이고 학생들의 사용 가능한 시간을 수용하기 위해 모든 마감일을 연장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도전에 나섰습니다! 매일 오후 2시에 우리 학생들을 기다렸고, 매일 오전 내내 일하고 나서 와서 저녁 8시까지 공부했습니다. 그들의 헌신은 눈에 띄지 않았으며, 우리도 지식을 더욱 응축하고 제한된 시간과 에너지 속에서도 그들이 보조를 맞출 수 있는 방법을 적극적으로 찾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거기에서 우리 시간은 믿어지지 않았다. 내 하이라이트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 나는 학생들이 주제에 대해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짧은 시간 안에 열정적이고 심도 있는 기술적 토론으로 어떻게 전환하는지 목격했습니다.
  • 나는 최고의 “아하!” 몇 가지를 즐겼습니다. 내가 교사로서 가졌던 순간들(항상 내 마음을 기쁨으로 가득 채웠던 순간들).
  • 우리는 저녁 늦게까지 함께 실습을 했습니다. 우리는 서버, 채팅 애플리케이션 및 기타 멋진 프로젝트를 개발했습니다.
  • 게다가 아기 기린도 볼 수 있었어요!

나는 이 모든 것을 동료 Lars 및 Karina와 공유하게 되어 기뻤습니다. 계속해서 Karina의 경험 중 하이라이트를 알아보세요.

내 동료 Karina Lopez의 하이라이트
'좋은 교육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세요’는 미셸 오바마의 관점에 따르면 무한한 잠재력을 지닌 국가를 건설하기 위한 기본 도구를 나타내는 여러 문구 중 하나입니다.

교육은 개인 발전의 주요 원동력이며, 저는 최근에 그 영향을 목격하는 특권을 누렸습니다. IOG 교육팀의 일원으로서 저는 이 과정을 통해 Lars를 지원할 수 있는 놀라운 기회를 가졌습니다.

이 과정은 대면 및 가상 상호 작용을 혼합하여 참석자와 연결하고 세션 중에 다루는 주제에 대한 참석자의 관점을 이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처음에는 참석자들이 다소 내성적인 모습을 보였지만, 세션이 진행됨에 따라 질문을 던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데 더욱 열의를 보였습니다. Haskell은 고유한 특성을 지닌 강력한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모나드, 렌즈, 광학, 유형 및 기타 개념의 세계로 뛰어드는 것은 때때로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케냐 참석자들에게는 Lars가 이들 각각을 간단하고 명확하게 설명하여 점점 어려워지는 수업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초기 세션에서 내 관심을 끌었던 것은 나에게 질문을 가지고 가장 먼저 접근한 사람들이 여성이었다는 것이다. 그토록 열정적으로 배우려는 그들의 결심을 보는 것은 정말 감탄스러운 광경이었습니다. 우리는 기술 세계, 특히 블록체인, 하스켈, 함수형 프로그래밍 분야의 다양성을 장려해야 합니다.

본질적으로 매일 우리는 ABC 직원이 우리에게 다양한 케냐 전통 요리를 대접하는 동안 휴식 시간은 물론 저녁 식사 시간에도 참석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참석자들의 열정과 호기심은 전염성이 있었고 이는 실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는 데 대한 깊은 관심을 반영했습니다. 다음과 같은 생각을 우리와 공유하십시오.

‘블록체인 기반 기술의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우리가 매일 직면하는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강력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또한, 머무는 동안 몇 가지 이벤트에 초대받았는데, 그 중 하나는 Innovate Nairobi Tech 활동의 일환으로 "케냐의 Web3 현황: 분산화 맥락에서 서비스 제공을 위한 Web3 채택"이라는 패널 토론이었습니다. 주. 나이로비 카운티 정부는 디지털 경제 및 스타트업 부문 내에서 이를 조직했습니다.

또 다른 초대에서는 AWoW3(African Women of Web3) 컨퍼런스에서 연설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Web3 공간에서 성공한 여성들은 성별 역학으로 인해 직면한 어려움과 함께 자신의 통찰력과 다양한 경험을 공유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기술 및 블록체인 혁신 분야에서 장애물을 극복하고 전문적인 성장을 달성하기 위한 전략에 대해서도 논의했습니다.

패널리스트들은 Web3 공간에서 다양성을 촉진하기 위한 그들의 성공, 협업 및 노력을 강조했습니다.

관광
케냐에 있는 동안 우리는 흥미로운 장소를 탐험할 기회를 가졌습니다. 그 중 하나는 케냐의 분주한 수도 외곽에 위치한 나이로비 국립공원이었습니다. 이 공원은 상징적인 아프리카 야생 동물의 서식지이기 때문에 눈에 띄는 대조를 제공했습니다. 공원에 들어서자 사자, 기린, 그리고 셀 수 없이 많은 동물들이 우리를 반겨주었습니다. 도시의 스카이라인을 배경으로 한 이 장엄한 생물들의 결합은 자연 서식지 보존의 중요성을 강력하게 일깨워주었습니다.

나이로비 중심부에서 우리는 케냐 예술과 장인정신의 다채로운 허브인 활기 넘치는 마사이 시장을 발견했습니다. 시장은 마사이족 전통 의상, 보석, 기타 수공예 보물로 가득 찬 생생한 태피스트리였습니다. 현지 장인들과의 교류를 통해 그들의 예술성에 대해 더 깊이 감사하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이러한 전통을 보존하는 것의 경제적, 문화적 중요성을 이해할 수도 있었습니다.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케냐인들은 놀랍도록 활기찬 공동체입니다. 그들은 자연과 가까워지고 고대 생활 전통과 풍부한 색상을 받아들이는 것을 좋아합니다.

일반적으로 이 여행은 나의 시야를 넓혔을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기술 및 풍부한 케냐 문화의 세계에 대한 독특한 통찰력을 제공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모든 참석자들이 현장에서 함수형 프로그래밍을 처음 경험했다는 것이 유익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함께 일할 수 있었고 학생들이 더 많은 질문을 하고 서로를 지원할 수 있도록 격려했습니다.

향후 과정 버전에서는 참석자가 과정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풀타임으로 참석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Robertino와 함께 Lars를 지원한 경험은 발견, 연결 및 개인적 성장의 여정이었습니다. 나는 교육이 실제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가장 강력한 도구 중 하나임을 인정합니다. 케냐의 Web3 채택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끊임없이 진화하는 이 환경을 계속 탐색하면서 우리는 삶을 변화시키고 모두를 위한 더 밝은 미래를 창조할 수 있는 기술의 엄청난 잠재력을 깨닫게 됩니다.

이러한 도구를 수용하고, 디지털 환경의 변화에 적응하고, 더 큰 이익을 위해 기술을 활용하기 위해 협력하는 것은 우리의 책임입니다. 여행은 계속되고 기회는 무궁무진합니다. 2024년 IOG 교육의 더 많은 프로그램과 과정을 기대해 주세요.

온라인 전환
2주간의 대면 단계 이후에는 떠나기가 어려웠습니다. 케냐는 정말 잠재력이 가득했어요! 하지만 그것은 작별 인사가 아니었습니다. 그것은 "3일 후에 온라인에서 만나요"에 가깝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해냈습니다! 우리는 8주 동안 훈련을 계속했습니다. 마감일을 연장하면서 강좌 자체도 연장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계속해서 나아갔습니다! 매주. 우리는 고급 Haskell을 다루고, Marlowe 계약을 생성 및 실행하고, 여러 Plutus 스마트 계약을 작성하고, 모든 기능을 갖춘 멋진 스테이블 코인 DApp으로 Plutus 섹션을 마무리했습니다. 그래도 그게 다가 아니었습니다. 우리에게는 개인 프로젝트라는 섹션이 하나 더 있었습니다.

무엇이든 만들 수 있다는 능력에 따르는 저주 중 하나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서 작업할 시간보다 항상 더 많은 아이디어가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번 경우에는 그보다 더 깊었습니다. 우리는 학생들이 자신이나 지역 사회가 겪고 있는 실제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여정을 시작하기를 원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들이 배운 모든 것을 활용하는 최선의 행동 방침은 그들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만들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것이라고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들에게 지원, 지침, 기술 전문 지식을 제공했습니다.

완전히 분산된 복권부터 전체 경제 시스템 시뮬레이션에 이르기까지 그들의 아이디어는 야심적이었습니다. 그들이 앞으로 어디로 갈지 상관없이, 우리는 그들의 시작에 동참하게 되어 기쁩니다.

만족스러운 결말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야기는 지식에 목마른 젊은 개발자들로부터 시작하여 그들이 자신만의 꿈의 프로젝트를 구축하는 것으로 끝납니다., 이 재능 있는 개발자들의 이야기는 단지 시작일 뿐입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을 읽고 계시다면 자신을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과 헌신에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귀하가 Cardano를 기반으로 무엇을 구축할지 정말 기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