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ano를 스테이킹할 위치에 대한 팁

스테이킹을 처음 하거나 지갑을 다시 스테이킹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가이드입니다.
스테이킹이 무엇인지에 대한 개요를 보려면 먼저 이 기사를 읽으십시오.

누구나 자신의 스테이크 풀을 시작할 수 있으며 풀은 Cardano 조직에서 운영하지 않으며 커뮤니티에서 운영하므로 탈중앙화의 핵심 구성 요소 중 하나를 제공하지만 선택할 때 실사를 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스테이크 풀. 오늘은 수영장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요소를 살펴보겠습니다.

그렇다면 왜 하나의 풀을 다른 풀보다 선택해야 할까요?
풀을 평가할 때 살펴봐야 하는 두 가지 주요 측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 네트워크/세계에 대한 운영자의 영향
  • 보상(ADA + 기본 토큰)

네트워크/세계에 대한 운영자의 영향

네트워크 영향:
풀 운영자는 Cardano 네트워크의 상태와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기본 가정 및 한정자는 좋은 가동 시간(시간의 99.9% 온라인 및 작동)으로 건강한 풀을 실행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외에도 커뮤니티의 많은 SPO가 추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중 많은 부분이 다음을 통해 확인됩니다.

  • 뉴스 및 정보 콘텐츠를 제공하는 YouTube 제작자
  • 커뮤니티를 위한 도구를 만드는 개발자
  • 커뮤니티 옹호자들은 커뮤니티 구축 구성원을 적극적으로 지원합니다

많은 제작자들이 스테이크 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들과 함께 스테이킹함으로써 커뮤니티와 네트워크에 대한 가치를 계속해서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에 많은 가치를 추가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나 항상 방문하는 도구/웹사이트가 있는 경우, 그들에게 약간의 지원을 보여주기 위해 스테이크할 수 있는 스테이크 풀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세계에 미치는 영향
세계에 미치는 영향 측면에서 자선 단체 풀이 있으며 수익을 특정 자선 단체에 기부하거나 투표를 통해 자선 단체에 기부하는 다양한 풀이 있습니다. 이 풀을 사용하면 세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면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Cardano 네트워크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졌습니다.

다음과 같은 자선 중심 풀을 선별하는 목록 사이트가 있습니다.

선택한 자선 단체에 위임하고 스테이킹 보상 메커니즘이 우리가 전 세계에 지원을 제공하는 방식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세상에 보여주세요.

보상(ADA + 기본 토큰)

ADA 보상
대부분의 스테이크 풀은 ADA 보상으로 귀하에게 보상할 것입니다. 이러한 보상은 5일(1 Epoch)마다 지급되며 일반적으로 연간 약 4%입니다. 이러한 보상은 귀하의 지분에 자동으로 추가되므로 자동 복리 이자가 됩니다.

아래 나열된 풀 탐색기의 풀을 보면 지분 수익률을 의미하는 “ROS” 비율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풀이 반환된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티브 토큰
ADA 보상 외에도 일부 풀은 기본 카르다노 자산을 추가 인센티브로 제공하거나 ISPO 풀의 경우에만 제공합니다.

ISPO 풀
ISPO는 초기 지분 풀 오퍼링(initial Stake pool Offering)의 약자로, 프로젝트(일반적으로 Dapp)가 풀을 스테이킹한 것에 대한 보상으로 네이티브 토큰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이것은 초기 투자자가 높은 수준의 안전을 가지고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ADA 풀을 스테이킹할 때 액세스할 수 없기 때문에 많은 사기 방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일반적으로 보상에서 ADA와 기본 토큰의 균형에 따라 다른 풀을 갖게 됩니다. 예를 들어 Genius 및 Maladaex에는 50% Genius 토큰인 Gens2와 50% ADA 또는 100% Genius 토큰인 Gens1과 같은 다른 풀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대부분의 경우 대부분의 ADA 보상을 포기하게 되지만 모든 ADA 보상이 아니더라도 프로젝트가 시작되도록 도울 수 있으며 프로젝트를 완료하는 데 도움을 준 사람들에게 매우 호의적으로 보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재정적인 조언을 드릴 수는 없지만 흥미로운 보상 개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 대규모 ISPO 중 일부는 이로 인해 생태계의 일부 소규모 풀에 눈에 띄는 중단이 발생했습니다. 대부분의 최신 Cardano 지갑을 사용하면 이제 여러 계정을 만들고 다른 풀에 스테이킹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ISPO와 소규모 풀에 스테이킹함으로써 탈중앙화를 돕고 네트워크를 건강하게 유지합니다!
추가 보상이 있는 SPO

ISPO 풀을 제외하고 다른 스테이크 풀은 스테이크에 대한 추가 인센티브로 원하는 수의 기본 토큰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수영장 웹사이트에서는 이러한 인센티브에 대한 개요를 제공하여 선호하는 인센티브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현재 가치가 낮거나 없는 일반 밈 토큰이 많이 있지만 일부 풀에서는 WMT와 같은 고품질 토큰을 추가 인센티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AMA에서 언급했듯이 동일한 SPO가 이를 확인하고 사이드 체인 기본 토큰에서 수수료를 징수할 수 있기 때문에 사이드 체인이 실행되면 다른 사이드 체인 토큰을 포함하도록 확장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수영장 조사는 어디에서 하나요?
Cardano Cube에는 커뮤니티 섹션에 다양한 풀 탐험가가 있는 훌륭한 생태계 맵이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즐겨찾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cardanoscan.io/pools

풀 변수는 무엇입니까
위에서 살펴봐야 할 핵심 개념을 다루었지만 다음은 탐색기에서 풀을 검사할 때의 핵심 요소입니다.
포화 - 포화는 스테이크 풀이 풀당 64M ADA 스테이킹 한도에 얼마나 가까운지를 나타냅니다. 풀이 완전히 포화되지 않았는지 확인하십시오. 이상적으로는 95% 미만이므로 약간의 성장 가능성이 있습니다.

고정 비용 / Epoch당 수수료 - 현재 최소 340A, 이것은 풀 운영자가 운영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보상에서 빼는 수수료입니다. 지갑에서 지불하는 것이 아니라 프로토콜에서 직접 지불합니다.

변동 수수료 / 마진 - 일반적으로 0–5%. 이것은 풀 운영자가받는 보너스이며 항상 이것을 사용하는 대상 (자선, 프로젝트, 급여 등)을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언된 서약 - 이것은 풀 운영자가 자신을 커밋한 ADA입니다. 이는 서약이 높을수록 자신의 ADA 보상이 더 많이 SPO에 의존하는 "게임 속 스킨"으로 볼 수 있습니다.

평생 ROS(ROA라고도 함) - 풀의 ADA에 대해 받은 이율입니다.

기타 기본 토큰 인센티브 - 논의된 바와 같이 일반적으로 풀 웹사이트에 공개됩니다.

스테이크 풀 운영자의 범주는 무엇입니까
단일 풀 운영자 - 일부 사람들은 단일 풀 운영자가 분산화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주장합니다. 즉, 운영자 풀이 포화 상태에 도달하면 더 많은 사용자가 위임할 수 있도록 새 풀을 열지 않습니다. 풀을 운영하는 개인/기업이 많을수록 그들 중 누구라도 가질 수 있는 통제/위험의 양이 줄어듭니다.

다중 풀 운영자 - 일부 사람들은 다중 풀 운영자가 마케팅 노력을 통해 더 나은 보상을 제공하거나 더 많은 사용자를 유치하는 경향이 있다고 주장합니다. 더 많은 풀을 운영함으로써 노력에 투입할 자금을 훨씬 더 많이 벌 수 있기 때문입니다.
ISPO 풀 - 일반적으로 프로젝트 토큰을 배포하기 위한 단기 풀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네이티브 자산의 제공으로 더 많은 사용자를 거래소에서 끌어낼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