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다노 재단은 왜 스위스에 설립되었을까?

Significance of Incorporating Cardano Foundation in Switzerland원문 바로가기

카르다노 재단은 왜 스위스에 설립되었을까?

오는 6월 13일, 카르다노 재단은, 1년 반 전 카르다노를 설립한 그 스위스에서 첫 밋업을 개최합니다. 이에 따라 우리는 왜 카르다노가 스위에서 설립되었는지, 스위스에서의 설립이 재단의 성장과 투명성에 어떻게 기여하는지에 대해 오늘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왜 스위스인가? –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의 선두 도시.
image

스위스 최대 도시인 취리히에서 약 30분 떨어지 곳에 위치하는 작은 마을 주크 (Zug). 주크는 블록체인 기업의 안식처로서, 이더리움 재단, 테조스, 그리고 카르다노 재단을 포함한 약 200여개의 블록체인 회사가 위치해 있습니다.

스위스의 분권화된, 상향식 정치 문화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지향하는 그것과 일치합니다. 이에 더해 스위스의 강력한 정보보호 문화, 친기업 환경, 그리고 예측 가능한 법적 제도는 주크로 하여금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의 전 세계 허브인Crypto Valley로서 기능하게 만들었습니다.

카르다노의 투명성에 대한 중요성
2016년 9월, 카르다노 재단은 스위스에 등록을 완료했습니다. 카르다노 재단의 이사인 Guido Schmitz-Krummacher는 당시 스위스에 재단을 등록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설파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도 재단을 위한 투명성을 확립하는 것에 있습니다. 스위스는 이를 달성하기 위한 가장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위스의 규제 시스템은 재단 프로젝트의 기부자와 참여자로 하여금 당사자들이 참여하고 있는 프로젝트를 안심하고 믿을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image

“또한, 스위스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가장 진보적이고 실용적인 법률 인프라를 제공합니다. 예를들어, 스위스의 금융 감독원은 최근 토큰 크라우드세일 규제안를 제안했습니다. 이는 다양한 암호화폐 토큰 구조에 대한 연구를 진행한 권위자로부터 제안되었으며, 이는 이 안이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상당한 이해가 있는 권위자와 전문가로부터 제안되었음을 의미합니다.

image

카르다노 재단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팀장인 Tom Kelly는 취리히에서의 밋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스위스의 커뮤니티 멤버를 만나는 것을 매우 고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역량이 되는 한 최대한 많은 커뮤니티 멤버를 만나고싶습니다. 카르다노 프로젝트는 결국 커뮤니티에 속한 모두에 의해서 함께 만들어지는 프로젝트이며, 우리는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지원을 하고싶습니다.”

취리히 밋업 참가신청 바로가기
카르다노 재단에 대해 더 많은 정보 바로가기

2 Likes

스위스의 저러한 환경이 부럽네요.

우리나라에도 하루 빨리 암호화폐 특구가 지정되기를 기대합니다.

2 Likes

흥미로운글 감사합니다.

1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