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거시는 암호화폐를 먹고 있다

https://cexplorer.io/article/legacy-is-eating-crypto

Charles Hoskinson은 암호화폐 산업의 현황과 실존적 위협에 대한 중요한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그는 비트코인 ETF, 스테이블 코인, 규제 기관이 블록체인에 대해 얼마나 많은 권력을 갖고 있는지 등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암호화폐가 레거시(구 금융 시스템)를 먹고 있습니까? 아니면 그 반대인가요? 레거시가 암호화폐를 먹고 있나요? 탈중앙화와 투기가 승리하는가? Charles가 설명한 주제는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우리의 견해와 공감합니다. 주제에 대해 생각해 봅시다.

누가 누구를 먹나요?
암호화폐, 특히 비트코인은 명목화폐를 대체할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스테이블코인은 모든 암호화폐 시가총액의 10%만을 차지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블록체인의 모든 거래 중 약 70%는 스테이블코인과 관련됩니다. USD가 지원하는 스테이블 코인인 USDT와 USDC가 지배적입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약 10개의 규제 기관을 통해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중앙화된 거래소의 일반 사람들. 기관에서는 여러 명의 관리인을 사용합니다.

대략 5억 명의 사람들이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보유자 중 2%만이 하드웨어 지갑(10M)을 사용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대략 5%의 사람들만이 지갑에 자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2,500만).

대규모 중앙화 거래소에서는 매년 사용자 수가 수천만 명씩 증가한다고 보고하지만, BTC를 보유하고 있는 비트코인 주소는 약 4,500만 개에 불과합니다. 지갑을 가진 대부분의 사람들은 BTC를 여러 주소에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기 양육권 보유자는 400만~1000만 명에 불과한 것으로 추산됩니다. 이는 판매된 HW 지갑 수에 해당합니다.
图片

승인된 비트코인 ETF의 결과는 여러 규제 기관이 단기간에 상당한 수의 BTC 코인을 보유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포크 중에 어떤 체인이 ‘올바른’ 체인이 될 것인지 결정할 권리를 보유했습니다.

찰스는 예를 들었다. 기관은 포크 이후 BTC A와 BTC B를 보유하게 됩니다. 그들은 어떤 코인을 보관하고 어떤 코인을 시장에 버릴 것인지 결정할 것입니다. BTC B를 보유하기로 선택하면 BTC A의 시장 가치가 빠르게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채굴자들은 이에 어떻게 반응할까요? 경제적 인센티브로 인해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으므로 BTC B를 채굴하게 됩니다. 그렇게 간단합니다.

거래소는 또한 어떤 BTC 포크가 올바른 것으로 간주할지에 대한 강력한 의사 결정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기관은 인프라에 대한 권한을 갖습니다.

图片

사람들은 통제권을 유지하는 데 관심이 없는 것 같습니다. 사람들은 거래소에서 암호화폐 자산을 보유할 필요가 없으므로 그들의 지위가 약화됩니다. 그러나 기관의 코인 구매에 대한 방어책은 없습니다. 오히려 사람들은 박수를 보내기도 합니다.

해당 기관이 모든 주요 광산 회사의 상당량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추가해 보겠습니다. 두 개의 지배적인 비트코인 풀이 블록의 50% 이상을 생산합니다. 그들은 KYC가 필요한 대규모 채굴자들과만 일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BTC 채굴은 크게 규제되는 사업입니다.

대부분의 DeFi 사용자는 알고리즘 기반의 USD 지원 스테이블 코인인 USDT 및 USDC를 선호합니다. 결과적으로 Tether 및 Circle 회사는 DeFi 부문에 위험이 됩니다. 이들 회사가 무너지고 스테이블코인이 페그를 잃으면 많은 DeFi 서비스가 무너질 수 있습니다. 규제 기관이 이러한 스테이블코인의 모든 사용자에게 KYC/AML을 요구하는 경우 이는 DeFi 서비스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Ethereum 포크의 경우 Tether 및 Circle 회사는 어느 체인이 ‘올바른’ 체인인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포크 후에는 체인 A와 체인 B 모두에 스테이블 코인이 있게 되지만, 그중 하나는 페그를 유지하고 다른 하나는 페그를 잃게 됩니다. 팀이나 커뮤니티 모두 어떤 체인을 선호할지 통제할 수 없습니다. 그들은 경제적인 이유로 적응해야만 할 것입니다.

누가 누구를 먹나요?

대부분의 거래에는 스테이블코인이 포함됩니다. 대부분의 코인은 대략 10개의 규제 기관에 의해 보관됩니다. BTC 채굴은 규제 대상 사업입니다. 비트코인 포크의 경우 ETF를 제공하는 기관이 진정한 비트코인이 무엇인지 결정합니다. USD 지원 스테이블코인 발행자는 이더리움 포크의 경우에도 비슷한 결정을 내릴 것입니다.

우리는 두 지배적인 프로젝트 모두 유산에 의해 잠식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은행에 위협이 되는 것이 아니라 수수료로 돈을 벌 수 있는 기회입니다. 비트코인 ETF는 인프라와 팀을 통제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일부 기관에서는 개발자에게 보조금을 지급하여 본질적으로 충성도를 구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더리움은 채택률이 매우 낮기 때문에 은행 서비스에 위협이 되지 않습니다.

시나리오가 너무 어두우며 결국 사람들이 올바른 길을 결정할 것이라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양처럼 행동하며 이익에 굶주려 있습니다. 그들은 다른 것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이익보다 분권화를 선호하는 이들에게 명예와 영광을 드립니다.

사람들이 이기고 싶어하지 않기 때문에 암호화폐는 이기지 못합니다
Charles는 현재 상황의 이유를 언급했습니다. 숫자가 올라가는 것은 사람들이 암호화폐에 관심을 갖는 유일한 것입니다. 다른 모든 것은 부차적입니다.

사람들은 암호화폐를 투자로 봅니다. 대부분의 인플루언서들은 향후 높은 수익을 약속하는 TA 마술사들이다. 그들 중 다수는 자신이 가장 많은 돈을 받았거나 직접 투자한 프로젝트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암호화폐 미디어 및 분석 회사는 대부분 영향력 있는 사람처럼 행동합니다. 아무도 원칙과 Satoshi의 비전에 관심이 없습니다. 돈은 암호화폐 현장의 미디어 이미지를 주도합니다.

탈중앙화와 기술진보보다 TPS, TVL, 차트, 에어드랍, 파밍이 더 중요합니다.

사람들은 이익을 기대하면서 문제를 간과합니다. 블록체인 프로젝트에는 채택을 방해하는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분산화 감소, 예측할 수 없는 높은 수수료, 거래 실패, 블록체인 재시작, 관리 키, DeFi의 수많은 해킹, 지갑 고갈, 자기 관리형 지갑 사용을 꺼리는 현상, 모든 종류의 사기 등이 있습니다.

전통적인 금융계는 암호화폐를 먹고 있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에 박수를 보내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가장 큰 성공의 증거라는 Charles의 말은 옳습니다.

가장 높은 시가총액이 현존하는 최고의 기술에 대한 분명한 증거인데 왜 사람들은 비트코인의 분산화를 의심해야 합니까? TVL이 가장 높은 이더리움 생태계인 Lido에서 수많은 해킹이 발생하고 실패한 거래를 사람들이 의심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TPS가 가장 높은 솔라나의 탈중앙화와 재부팅을 의심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왜 사람들은 거래소에서 BTC를 보유하고 있으면서도 FTX의 몰락으로부터 교훈도 얻지 못하는 걸까요? 그 이유 중 하나는 비트코인 네트워크가 막혔을 때 높은 L1 수수료와 느린 결제 때문입니다. 이는 강세장에서 발생합니다(또한 Ordinals 및 BRC-20에 대한 열광으로 인해). 사람들은 결제에 며칠이 걸릴 수 있는 거래에 대해 수십 달러를 기꺼이 지불하지 않습니다. BTC를 제 시간에 판매하는 것이 목표라면 단순히 코인을 거래소에 남겨 두는 것이 더 수익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행위는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사용뿐만 아니라 SC 플랫폼의 경우 DeFi에도 해를 끼칩니다.

암호화폐 업계는 이 현상에 대한 해결책을 내놓지 못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거래소의 붕괴가 사람들에게 자기 양육권을 사용하도록 가르칠 것이라고 기대했지만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우리는 문제의 이름을 지정하고 해결할 수 있어야 합니다. 낮은 확장성은 이러한 문제 중 하나입니다. 비트코인 커뮤니티는 사람들이 높은 수수료에 익숙해지고 기꺼이 수수료를 지불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제 그것이 거짓된 이야기임을 인정할 때입니다.

우리는 비슷한 거짓 이야기를 많이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가 10년 넘게 더 높은 채택률을 기다려 왔다면 뭔가 잘못된 것일 수 있습니다. 뭔가 찬이 필요해게.

사람들은 이익의 길을 선택했으며 탈중앙화, 원칙, 암호화폐를 통제하려는 기존 노력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이러한 행동은 논리적이지만 원칙을 고수하고 분산형 기술을 구축하려는 노력을 중단해서는 안 됩니다.

USD 지원 또는 알고리즘 기반 스테이블코인?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선호도는 사람들이 분산화를 어떻게 이해하는지를 말해줍니다. 사람들은 규제된 제3자가 은행 계좌에 USD를 보유하도록 요구하더라도 USD 지원 스테이블코인을 선호합니다. USDC와 USDT는 동일한 가치의 기초자산이 있는 경우에만 발행될 수 있습니다. 이는 반드시 1:1 비율의 명목화폐일 필요는 없으며 기타 금융 자산도 마찬가지입니다.

사람들은 규제된 관리인과 같은 제3자가 필요한 솔루션을 선호합니다. 비록 제3자가 없이도 알고리즘 기반의 스테이블코인을 생성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말이죠.

알고리즘 스테이블코인은 휘발성 암호화폐를 보조 자산으로 사용하고 이에 대해 특정 안전 비율로 스테이블코인을 주조(및 소각)합니다. 이 솔루션은 완전히 분산되어 작동하며 안정적인 Oracle 서비스만 필요합니다. 어떻게든 부정행위를 하거나 파산할 수 있는 중앙집중화된 실체는 없습니다.

암호화폐 산업은 본질적으로 중개인을 소스 코드로 대체하려는 노력에 관한 것입니다. 사람들이 '신뢰하지 말고 검증하라’고 말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사람들이 감사하고 테스트할 수 있는 스마트 계약 대신 Tether와 Circle을 신뢰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우리의 견해로는 Cardano는 다음 강세장을 위해 USD 지원 스테이블코인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Cardano는 이들에 계속 의존해서는 안 됩니다. 사람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검증되는 알고리즘 기반의 스테이블 코인을 선호해야 합니다. 이 작업에는 몇 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초기 단계에서는 보다 중앙화된 형태가 필요합니다.

DJED는 잘 작동하고 약세장에서도 살아 남았습니다. 특정 기간 동안 새 토큰을 발행할 수 없었지만 이는 프로토콜의 예상 동작과 일치했습니다.

사람들이 투자로 간주하는 변동성 코인으로 지불을 시작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마십시오. 실제로 우리는 사람들이 암호화폐 자산을 교환 매체로 사용하기 위해 훨씬 더 많은 안정성을 요구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강세장에서 10배의 수익을 올린 암호화폐 자산으로 결제하는 것은 수익성 있는 수익 실현으로만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언제든지 기꺼이 지출할 수 있는 교환 매체가 아닌 것입니다.

스테이블코인의 사용은 우리가 가야 할 방향을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인간의 행동은 분명합니다. 요구를 존중합시다. 이 기회를 활용해 채택률을 높이겠습니다.

입양의 가장 큰 문제
블록체인 기술 도입의 가장 큰 장애물은 사람들의 사고방식과 기대입니다.

불행히도, 나는 그것을 어떻게 바꾸는 지 전혀 모릅니다.

상승장에서는 모두가 환호하고 열정적으로 이익을 얻을 것입니다. Ethereum ETF 승인에 대한 추측은 ETH에 대한 수요를 유발할 것입니다. 다들 미친 듯이 쇼핑을 하게 될 거예요. 비트코인의 시장 가치가 너무 커져서 성장이 크게 둔화되자마자 기관들은 다른 자산에 대한 투기를 시작할 것입니다. 기관은 성장할 유사한 것을 펌핑할 수 있을 때 성장하지 않는 것을 보유하지 않을 것입니다.

기관이 한 자산을 펌핑하고 다른 자산을 인식하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순진합니다. 탐욕은 끝이 없습니다. 부를 늘리는 기쁨은 이해할 만합니다.

암호화폐를 단순한 추측으로 보는 것을 멈추고 분산화의 이점을 보기 시작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는 반드시 변동성이 큰 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스테이블코인과 DeFi를 사용하면 탈중앙화의 이점과 함께 안정적인 경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분권화가 타당한 곳을 찾기 위한 교육과 노력입니다. IT 거대 기업, 기관, 국가 등 지배적인 주체의 입지를 약화시키려는 노력으로 인해 그러한 장소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

투기를 위해 암호화폐를 선택하는 것은 공정하고 논리적이지만 사람들은 분산화와 원칙을 고수해야 합니다. 투기꾼은 사용자와 옹호자가 되어야 합니다.

암호화폐의 킬러 앱은 스테이블코인과 DeFi입니다.

알고리즘 스테이블코인은 결국 USD 기반 스테이블코인을 대체해야 합니다. DeFi는 성숙해야 하며 사용자 관점에서 은행 서비스와 최대한 유사해야 합니다. 유일한 차이점은 분산화입니다. 수수료, 신뢰성, 보안, 그리고 주로 금융 안정성에 관해서는 동일해야 합니다.

블록체인은 세상에 HODL 코인 이상의 것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산업은 전 세계에 인터넷의 신뢰 계층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대체 뱅킹 서비스는 가능한 용도 중 하나일 뿐입니다.

결론
카르다노는 잘못된 이야기에 굴복하지 말고 계속해서 방향을 잡아야 합니다. Cardano는 올바른 원칙을 바탕으로 구축되었기 때문에 다른 프로젝트를 따라잡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언젠가 카르다노 ETF를 보게 되더라도 우리는 원칙을 고수해야 합니다. 카르다노를 포함한 어떤 암호화폐도 투기꾼으로부터 면역이 될 가능성은 없습니다. 괜찮아. 그것을 받아들이고 계속해서 구축해 나가자. 모든 상황에서 인프라를 분산화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