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기술 보고서 (11월, 2021) > 2021년 11월 26일(한국어판 번역)

주간 기술 보고서 ​​(11월, 2021) > 2021년 11월 26일

이번 주 업데이트 정보

DAEDALUS

이번 주에는 Catalyst 프로젝트와 바닥글 링크의 지속적인 등록을 특징으로 하는 개선된 투표 화면 레이아웃을 도입한 Daedalus v.4.5.1이 출시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버전은 또한 풀 과포화 경고 및 이산 모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TypeScript로 코드 기반 마이그레이션 작업을 계속했습니다.

ADRESTIA

이번 주에는 버그를 수정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2022년 Cardano 제품 로드맵을 지원하는 구성 요소를 준비하기 위해 cardano-wallet의 기술적 부채 분석에 시간을 보냈습니다.

역자주: 기술적 부채란 현 시점에서 더 오래 소요될 수 있는 더 나은 접근방식을 사용하는 대신 쉬운(제한된) 솔루션을 채택하는 것을 말함

또한 라이트 월렛 솔루션을 지원하는 새로운 구성 요소인 cardano-js-sdk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네트워크

이번 주에는 P2P 기능에 종사하여 예정된 노드 릴리스에 포함된 P2P 마스터 브랜치를 병합했습니다. 그러나 모든 컴포넌트가 시뮬레이션에서 적절하게 검증된 것은 아닙니다. 이 작업은 단중기적으로 계속됩니다. 따라서 메인넷의 프로덕션 환경에서 이 노드를 실행하는 것은 아직 권장되지 않습니다.

업스트림 메트릭을 강화하고 메인넷에 배포된 P2P 노드에서 테스트 및 탑재를 했습니다. 또한 P2P 접속 관리자의 프루닝 탑재를 수정하여 인바운드 연결의 하드 한계를 초과하지 않도록 했습니다.

역자주: 프루닝이란 인공 신경망의 맥락에서 가지 치기는 기존 네트워크에서 매개 변수를 제거하는 관행으로 이 프로세스의 목표는 효율성을 높이면서 네트워크의 정확성을 유지하는 것을 말함

확산 시뮬레이션 작업을 계속하고 다양한 PR을 검토하고 테스트 구성 요소를 일부 개선했습니다.

AGIX ERC20 컨버터

이번 주에는 AGIX ERC20 토큰을 이더리움에서 Cardano로 또는 그 반대로 변환하는 스테이블 환경을 마무리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인프라 설정을 개선하고 보안 속성을 개선하며 현재 테스트 단계에 있습니다. 또한 출시 준비로 튜토리얼을 업데이트하고 새로운 시연 연습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CARDANO 분산화

이번 주에는 새로운 보상 계산 기능을 배포하고 DB Sync에서 사용하는 원장 이벤트 작업을 하였고, 스테이크 분포 증분 계산과 관련된 여러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메모리 축소를 위한 스테이크 자격 증명을 계속 조사하여 KeyMap 데이터 구조의 속성 테스트를 추가했습니다. 컴팩트 TxOuts 개선, 플루토스 스크립트 실행 시간을 계산할 수 있도록 새로운 추적을 추가했습니다.

또한 원장 코드를 정리하고 주소 직렬화 문제를 찾아 수정을 시작했습니다. 또한 스테이크 크리덴셜 맵의 융합 노력을 계속했습니다.

Hydra의 개발 작업은 진행 중입니다. Devnet의 Hydra 노드를 실제 Cardano 노드를 사용하도록 교체 (거짓 체인 제거), 마스터 브랜치의 PR에 대한 작업을 계속했습니다.

GOGUEN

이번 주 Plutus 팀은 Hackage를 업데이트하고 최근 monoidal-containers 릴리스로 인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제한을 제거했습니다. 다양한 프로파일링을 개선하고 Plutus 스크립트의 긴 컴파일 시간을 조사했습니다. 또한 PAB의 업데이트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이것은 체인 인덱스와 데이터 스토리지에 수정과 향상을 추가합니다. PAB 문서를 업데이트하고 미결산 트랜잭션 출력을 일부 변경했습니다.

Marlowe 팀은 지난 주 팀 워크샵의 액션과 Marlowe 로드맵을 다루는 동시에 Marlowe Pioneer 프로그램을 기획했습니다. 그 외, 튜토리얼과 README 파일의 마이너 업데이트를 실시했습니다.

이상

번역: Paul Ko (카르다노 앰버서더, JOY & HOPE 풀 운영자, 카르다노 사랑방 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