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기술 보고서 2021년 2월 19일

주간 기술 보고서 2021년 2월 19일

출처:Status Update - Cardano Roadmap

DAEDALUS

이번 주는 오는 Mary 프로토콜 업데이트를 향해 네이티브 토큰 지원을 도입하는 Daedalus 3.3.0을 출시했습니다. 이 버전에는 Project Catalyst Fund3 유권자 등록, SMASH 서버 설정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Daedalus 이전 버전의 secret.key 파일을 사용하여 지갑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새로운 Daedalus에 더 많은 개선도 이루어졌습니다. 거래 내역에는 메타 데이터가 포함되어 사용자는 수수료 처리 및 ADA 예금을 실행할 수 있으며 지갑 잔액을 법정통화와 다른 암호통화로 환산하여 표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조 PIN으로 설정된 Ledger 장치의 지원도 구현되었습니다.

ADRESTIA

이번 주, Mary 하드 포크를 위한 API와 멀티 시그 기능의 향상에 노력했습니다.

여기에서는 특히 사용자를 위한 자산 지문 (사람이 읽을 수 있는 자산식별 코드)를 Daedalus에 표시할 수 있도록 기능을 cardano-wallet API에 추가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었습니다. 또한 멀티 시그 기능의 개발을 계속하고, API의 수수료 견적 응답에 최소 코인 값을 포함한 Mary 하드 포크의 핫픽스(버그 수정 프로그램)를 출시하여 네이티브 토큰 메타 데이터 전송 서버 통합, 자산 지문 버그 수정 및 성능 향상을 포함한 cardano-wallet을 출시했습니다.

또한 포트폴리오 매니저의 원형 모델의 설계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네트워킹

이번 주는 일부 스테이크 풀 조작에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네트워크 카운터와 접속 진단에 들어갔습니다. P2P기능의 구현은 계속하고 있으며, P2P 가버너 기능을 확장하고 장애를 해소하고 로컬의 피어 접속 작업을 실시했습니다. 또한 접속 관리자 및 cardano-db-sync 테스트에 임하여, 네트워크계층의 속성 기반의 테스트를 구현하기 위해 Quviq와 협력을 시작했습니다.

DEVOPS

이번 주는 지갑 API 사양에 따라 메타 데이터 서버를 변경하고 Daedalus 지갑에 통합했습니다. 또한 SMASH 서버에 캐시 계층을 추가하여 대시 보드에 강화된 모니터링 프로세스를 제공했습니다. 또한 vit-ops 저장소에 배포 프로세스를 일부 단순화한 Catalyst 개선을 구현하고 테스트넷에서 네이티브 토큰의 거래를 지원하기 위해 지갑 백엔드에 포셋을 통합했습니다.

CARDANO 분산화

이번 주는 Allegra 및 Mary 관련 벤치마킹을 계속하여 새 메모리 풀 비용 추적을 통합하여 성능 데이터를 분석하고 속성 테스트를 수행했습니다.

인프라구조에 관해서는 진행중인 개발기경계에 연계된 벤치마킹의 프로토타입(원형) 서포트를 구현하고, 거래 생성기 코드를 개선했습니다. EKG 메트릭 직접 전송, 노드 로깅 KES 메트릭, 로깅 API의 설계 및 프로토타이핑에 대한 작업은 계속했습니다.

또한 MIR 인증서로 준비금과및 트레저리간의 자금 이동을 가능하게 하는 다양한 방법을 조사하고 프로토콜 매개 변수를 추상화했습니다. 이로 인해 다양한 개발 테마별로 변경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보상 증가분의 계산도 진척을 보였습니다.

GOGUEN

이번 주 Plutus팀은 테라폼 코드와 문서 개량을 실시하여 체인 인덱스 모니터링 리스트를 설정 가능하도록 하는 수정을 구현했습니다.

Marlowe팀은 Marlowe Playground 프론트 엔드의 Blockly 위치 처리 방법을 개선하고 marlowe-dashboard-server의 개발 스크립트에 임했습니다. 문서팀은 새로운 Marlowe 언어 가이드를 공개했습니다.

이상.
번역상 오류가 발견되신 경우 저에게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번역자: Paul Ko(앰버서더, 카르다노사랑방 텔레그램 운영자, JOY & HOPE 풀 운영자)
문의처: Telegram: Contact @joyp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