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ano 커뮤니티 뉴스레터 - 2019년 6월 14일

Cardano 뉴스레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Cardano 뉴스레터는 Cardano community팀이 격주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이 뉴스레터를 통해 최신 프로젝트 소식과 이벤트 소식등을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수신 설정 변경을 원하시면 메일 하단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Cardano 로드맵 발표

IOHK는 지난 주 Cardano 2020 비전을 향한 진전 상황을 시각화한 차트를 포함해 완전히 재설계된 새로운 Cardano 로드맵을 선보였습니다. 이 로드맵은 프로젝트가 발전하고 새로운 기능이 추가됨에 따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될 것입니다. 새로운 로드맵은 우선 웹 브라우저에 최적화된 형태로 출시되었으며, 향후 몇 주 내 모바일 버전 역시 제공될 예정입니다. 또한 현재 영문으로 이용 가능한 로드맵은 다음 주에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버전으로도 제공될 예정입니다.

로드맵 공지사항 바로가기


뉴스: 중국내 블록체인 전문가 부족현상

Cardano 재단의 지원으로 IOHK 중국팀은 중국 싼야에서 개최된 국제 핀테크 혁신 컨퍼런스(IFIC)에 초청되었습니다. 우리가 현재 중국 블록체인 업계의 인재 부족에 대해 알게 된 것은 바로 이 자리를 통해서였습니다. 이에 따라 IOHK는 중국 대학들과 하스켈 언어 교육 과정을 디자인하고 시행하기 위해 협의를 진행 중입니다. 이는 우리가 전 세계적으로 관여하고 있는 몇 안 되는 교육 이니셔티브 중 하나입니다.

관련내용 바로가기 (영문)


Emurgo 진행 상황 업데이트

이 동영상에서 Emurgo의 Florian Bohnert 마케팅 책임자는 Cardano생태계 내에서 Emurgo의 상업적 발전과 관련한 최신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Yoroi와 ADA 크립토카드 등에 대해서도 알아보세요. 또한 Emurgo의 YouTube 채널 구독도 잊지 마세요!

Emurgo 비디오 바로가기 (영문)


일본 내 ADA 도입

6월 말 일본의 바비큐 레스토랑 체인인 타무라 야키니쿠에서 Cardano ADA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 도입을 발표하는 행사가 열립니다. 타무라 야키니쿠 체인점은 블록체인 기술을 지지하는 일본의 유명인사이자 코미디언인 타무라 겐지 씨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이번 ADA 결제 시스템 채택으로 인해 일본 내 암호화폐 도입도 한층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Tamura 관련글 바로가기 (영문)


Cardano 밋업 참여하기

본인의 지역에 커뮤니티 밋업이 없으신가요? meetup.com 페이지에서 해당 지역에 밋업을 찾아 가입해보세요!

한국 Cardano Meetup 페이지 바로가기


한국어 카르다노 뉴스레터 구독 하기!!

  • https://www.cardano.org 하단 Sign Up을 통해 등록하신 후, 이메일함에서 확인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otwo.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