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 지능 및 Cardano

https://cexplorer.io/article/artificial-intelligence-and-cardano

ChatGBT는 역사적으로 인터넷에서 가장 빠르게 채택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AI는 과대 광고를 경험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이 기술이 세상을 바꿀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AI와 탈중앙화를 결합하면 뭔가 유용한 것이 나올 수 있을까요? Cardano가 AI 서비스에 유용할 수 있습니까? 아니면 그 반대입니까? 생각해 봅시다.

우리는 스마트 계약 프로그래밍을 지원하는 데 AI가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을 봅니다. 다른 용도로는 온체인 데이터 분석, 정보 인증, 오라클 등이 있습니다.

스마트 계약을 위한 조수로서의 AI
AI는 개발자가 스마트 계약을 작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AI는 프로그래머의 작업을 대체하거나 크게 보완할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래에는 프로그래머가 요청자의 위치에 있을 수 있습니다. AI는 사양에 따라 스마트 계약을 프로그래밍하고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력 제공자는 숙련된 프로그래머일 수 있지만 언젠가는 IT 경험이 없는 일반 사용자가 될 수도 있습니다. AI는 필요에 맞는 스마트 계약을 작성하고 바로 배포할 수 있습니다.

AI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일부가 될 수 있으며 스마트 계약의 현재 상태와 보류 중인 사용자 입력(예: 특정 주소로 토큰 전송)이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는 인간 언어로 사용자에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기존 DeFi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사용자에게 쉽고 간단합니다. 복잡한 계약의 경우 AI는 신규 사용자가 기술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는 유용한 도우미가 될 수 있습니다. AI를 잘 사용할 줄 아는 초심자는 자신이 사용하려는 스마트 계약이 안전한지 물어볼 수 있습니다.

Cardano는 개발자가 Haskell을 알아야 하기 때문에 Plutus 스크립트를 작성하기 어렵다는 비판을 받기도 합니다. AI는 Haskell에서 안전한 스마트 계약을 작성하고 그 신뢰성을 추가로 검증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 컨트랙트의 품질은 AI만이 아니라 하스켈 전문가가 판단해야 한다. 그러나 AI는 개발 속도를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온체인 분석을 위한 AI
숙련된 IT 전문가만이 블록체인에서 데이터를 가져오고 유용한 정보를 추출하는 방법을 알고 있기 때문에 온체인 분석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AI를 블록체인에 연결하면 일반 사용자가 정교한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특정 블록체인 주소에 얼마나 많은 토큰이 있는지와 같은 일반적인 쿼리를 수행할 수 있지만 과거의 토큰 기록을 찾는 것과 같은 더 복잡한 쿼리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AI 알고리즘은 NFT의 메타데이터, 콘텐츠 및 거래 내역을 분석하고 진위 및 출처에 대한 증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AI는 가장매매와 같은 사기를 감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AI는 온체인 분석을 기반으로 추세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분석 회사가 수행하는 작업은 모든 사람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분석 회사는 다양한 이유로 분석 결과를 의도적으로 왜곡할 수 있습니다. AI는 편향되지 않고 특정 쿼리에 대해 진정한 결과를 제공합니다.

분석 회사는 비트코인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다른 블록체인에 대한 보고서를 생성할 능력이 없습니다. 물론 AI 없이 일부 차트로 대시보드를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그러나 AI는 데이터를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해석하고 그래프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추세를 예측하고 이상을 감지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정보를 인증하는 방법?
오늘날 큰 문제 중 하나는 딥 페이크와 엄청난 양의 정보입니다. 누구나 실제처럼 보이는 AI 생성 사진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조만간 원본과 구별할 수 없는 비디오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일반적이 될 것입니다. 우리가 인터넷에서 보는 모든 것을 신뢰할 수 없을 때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우리는 텍스트 정보를 경계하며 대부분이 거짓임을 알고 있습니다. 가까운 장래에 오디오 및 비디오 콘텐츠도 마찬가지입니다.

사람들은 정보의 출처를 더 철저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분산 ID(DID)를 사용하면 개인과 디지털 활동 간에 신뢰할 수 있는 링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정보의 경우 DID는 정보의 작성자, 출처 및 진위를 증명하는 수단이 될 수 있으므로 허위 정보의 위험을 줄이고 사용자가 출처의 신뢰성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Web3에서 사용자는 자신이 신뢰하는 사람을 선택하고 자신이 제작한 콘텐츠에 디지털 서명을 요구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다음 사용자는 정보를 사용하기 전에 매번 정보의 진위를 확인합니다. 인증은 백그라운드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효과적인 스팸 및 가짜 뉴스 필터를 만드는 것이 가능할 것입니다.

블록체인에 저장되는 정보(전체 콘텐츠가 아니라 정보의 해시 또는 더 많은 정보를 함께)는 투명성과 불변성의 장점이 있습니다. 블록체인의 공공성으로 인해 누구나 블록체인의 기록을 통해 정보의 진위와 출처를 조사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투명성을 높이고 정보 위조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정보의 출처(정보를 제공한 저자의 디지털 서명)를 확인하고 그 근거로만 결과를 제공하는 AI 버전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결과에 부정확성이 있으면 AI가 부정확성의 원인을 추적하고 동작을 조정하는 것이 매우 쉽습니다.

정보의 범람과 허위 정보를 속이려는 시도 속에서 신뢰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정보의 출처를 확인하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질 것입니다. 인간에게는 힘들 수 있지만 AI에게는 매우 간단합니다.

공동 소유 및 공동 결정의 기회로서의 DAO
블록체인 상의 토큰은 일부 AI 서비스뿐만 아니라 글로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AI 서비스 팀이 사용자의 손에 의사 결정 권한을 부여하려는 경우 Cardano의 토큰을 통해 수행할 수 있습니다.

토큰에 시장 가치가 있는지 또는 팀이 토큰을 배포하는 방법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토큰의 수를 제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토큰을 사용하여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것에 투표할 수 있습니다.

AI 자체가 투표 결과를 평가하고 모델을 조정할 것이라고 상상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약간의 공상 과학 소설이지만 미래에 볼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을 사용하는 장점은 제3자가 서버를 조작하여 어떤 식으로든 투표에 영향을 미칠 수 없다는 것입니다.

토큰 또는 DID는 다양한 형태의 투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어진 정보를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믿는지 또는 신뢰할 수 있는 정보 출처인지 아닌지에 대한 것입니다. 오늘날 소비자는 신뢰할 수 있는 방식으로 서로 상호 작용할 수 있는 방법이 너무 많습니다. 소셜 미디어에 대한 토론은 부적절하게 조정될 수 있습니다. 투명하고 변경 불가능한 방식으로 사용자가 투표하는 것은 현재 생각하는 것보다 미래에 훨씬 더 중요할 수 있습니다. 토큰(및 NFT)은 커뮤니티 구성원을 연결하는 훌륭한 도구입니다.

오라클로서의 AI
일부 스마트 계약은 물리적 세계와 상호 작용해야 하며 이 연결의 신뢰와 신뢰성을 보장해야 합니다. 솔루션은 이미 존재하지만 AI는 안정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오라클은 일반적으로 속이지 않도록 경제적으로 인센티브가 있는 여러 소스에서 정보를 가져오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여러 출처의 정보가 집계되어 스마트 계약으로 전달됩니다.

AI는 정보 입력 중 하나 또는 Oracle 운영을 위한 제어 메커니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AI는 사기 시도, 이상, 추세 등을 감지하는 데 비교적 신뢰할 수 있습니다. Oracle의 입력이 의심스러울 정도로 부정확한 경우 AI가 문제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자율적인 AI 서비스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AI를 위한 분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어떤 형태의 탈중앙화에 대해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은 생각일 수 있습니다.

AI와 NFT
AI는 엄청난 양의 디지털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일부 작품은 독창적이고 수요가 많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의 홍수 속에서 원본(최초) 작업을 추적하는 것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NFT는 블록체인에 기록함으로써 생성 시간과 작성자가 명확하게 정의되므로 이 목적을 매우 잘 수행할 수 있습니다.

AI는 NFT 소유자에게 대화형 개인화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I를 사용하여 NFT 소유자가 디지털 캐릭터 또는 환경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대화형 가상 세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NFT는 소유자의 선호도 및 행동에 따라 변경될 수 있는 역동적이고 고유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NFT는 특정 NFT 소유자에게만 제공되는 고유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시장 가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결론
오늘날 AI는 이미 스마트 계약의 신뢰성과 보안을 분석하는 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일부 감사 회사는 이를 이용합니다. AI를 사용하여 온체인 데이터를 분석하는 것은 상대적으로 쉬울 수 있으며 이와 같은 것이 곧 나올 것이라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설명된 다른 사용 사례의 경우 AI와 Cardano(또는 다른 블록체인)를 연결하는 것이 더 복잡할 수 있지만 조만간 이를 보게 될 것입니다.

기술은 레고와 같고 이를 서로 연결하여 혁신적인 서비스를 만들어 냅니다. AI와 블록체인 기술 모두 계속해서 발전할 것이기 때문에 훨씬 더 흥미로운 사용 사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최고는 아마도 아직 오지 않았을 것입니다.

1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