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p(디렙) 개념 소개(한국어)

dRep(위임자대표) 개념 소개

출처:https://iohk.io/en/blog/posts/2022/04/11/introducing-the-concept-of-delegate-representatives-dreps/

dRep(디렙) 은 프로젝트 카탈리스트 내 대부분의 제안에 투표하고 각 펀드 내 의사 결정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2022년 4월 11일 잭 브릭스 2분 전 읽기

Introducing the Concept of Delegate Representatives (dReps)

최근 열린 프로젝트 카탈리스트 타운홀에서 IOG는 투표권 위임의 개념과 위임자 대표(dRep, 이하 디렙이라 함)의 역할에 대해 발표하고 참여를 희망하는 분들에게 관심을 표명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반응이 뜨거웠고 이제 더 자세한 내용을 공유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1년도 채 되지 않아 프로젝트 카탈리스트는 세계 최대의 탈중앙화 혁신 펀드로 성장했습니다. 이는 카르다노 커뮤니티가 주도하는 지속적인 개발과 지속 가능한 혁신의 구심점입니다. 펀드8에는 거의 1,000개의 제안서가 제출되었으며, 현재 카탈리스트는 2022년 동안 2,100개 이상의 제안에 자금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이는 놀라운 수치입니다!

카르다노 생태계의 지속적인 확장은 카르다노 커뮤니티 전체에 환상적인 소식입니다. 그러나 기하급수적인 성장은 도전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제안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이를 검토하고 투표해야 하는 커뮤니티의 책임도 커지고 있습니다. 모든 제안이 마땅히 받아야 할 관심을 받고 지속적인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서는 지속 가능성을 보장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위임 기능을 통해 에이다 보유자는 자신의 투표권을 한 명 또는 여러 명의 디렙에게 위임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소극적인 유권자들도 개인적으로 읽고 평가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제안서에 대해 계속해서 자신의 목소리를 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디렙들은 프로젝트 카탈리스트 내에서 대부분의 제안에 투표하고, 각 펀드 내에서 의사 결정의 질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디렙들은 함께 정책을 조율하고 수립하며, 데이터를 수집하고 검토하고, 전문가와 상의하고, 궁극적으로 커뮤니티가 제안한 다양한 프로젝트와 주제에 투표하게 됩니다.

dRep의 도입은 커뮤니티가 계속해서 학습하고 성장하는 가운데 또 하나의 흥미로운 진전입니다. 향후 프로젝트 카탈리스트 기금에 대한 위임을 시작하면서 앞으로 몇 주, 몇 달 동안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 논의할 것입니다. 포용성과 다양성을 강화하기 위해 IOG는 첫 번째 dRep 코호트 가입에 대한 관심을 다시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 몇 주 동안 IOG는 dRep이 된다는 것의 의미, 인센티브 모델, 프로젝트 카탈리스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는 일련의 워크샵을 개최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