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eSwap 개시 및 그간의 상황을 되돌아 보며

SundaeSwap 개시 및 그간의 상황을 되돌아 보며

Cardano 생태계의 첫 AMM 기반 DEX 운영 시작부터 1주일 이상 경과한 지금, 우리는 이 1주일을 되돌아보는 짧은 시간을 얻었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우리는 아직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프로토콜이 블록체인과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 최적화하고, 블록체인에서 가능한 한 많은 것을 끌어내고, 우리의 서비스에 대한 엄청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카르다노 사람들에게 제한을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지금 어디에 있고 어디로 가고 싶은지를 생각하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TL; DR

SundaeSwap의 시작은 우리가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큰 성공이었습니다. 네트워크와 프로토콜은 100% 가동률이었고 네트워크 장애 지점은 0이었습니다. 혼잡을 예상했지만 실제로 혼잡했습니다. 우리는 모든 경험을 보다 원활하게 하기 위해 많은 훌륭한 업데이트와 개선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우선, 감사합니다.

가장 먼저해야 할 일은 수천 시간 동안 출시를 위해 이 프로젝트에 소비한 개발팀의 놀라운 노력과 지난 며칠 동안 사용자의 요구에 대응한 것에 감사합니다. 그들은 피와 땀, 그리고 너무 많은 눈물을 SundaeSwap에 쏟아 부어 그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물론, 우리의 개발자들은 이 프로젝트를 처음부터 지원해 주는 훌륭한 커뮤니티가 없었다면, 이 일주일 동안 그렇게 바쁘지 않았을 것입니다. 급속하게 진화하는 규제 환경, 파트너십 문제, 그리고 카르다노 블록체인의 안전한 확장을 담당하는 (정당하게) 보수적인 기술팀을 때로는 불완전한 형태로 극복해 왔습니다. 지금까지의 며칠간, 그리고 이 몇 개월간, 여러분의 지원이 있었기 때문에, 우리는 계속 진행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마일스톤

물론, 아시다시피, 우리의 런치는 무지개와 나비만이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그 전에 우리가 달성한 몇 가지를 자랑하고 싶습니다.

이 일주일은 카르다노에게 새로운 시대의 시작이었습니다. SundaeSwap DEX는 운영 시작부터 1주일 동안 다음을 실현했습니다.

  • 7,169만 달러의 TVL(잠금된 총가치) 실현
  • 300개 이상의 활성 거래 풀이 거래소에 존재
  • 100% 가동률
  • 보안 문제 없음

이 숫자를 고려하면 모든 네트워크에서 DEX의 평균 런치 볼륨은 이 정도이고 풀의 평균 수는 이 정도입니다. 이것은 SundaeSwap이 존재하는 DEX 중 상위 20%에 들어가는 것을 의미하며, 게다가 처음 1주일간의 성과입니다.

여러분의 거래의 대부분이 아직 스쿱되어 실현되기를 기다리고 있는 것은 인정합니다만, SundaeSwap DEX로 정상적으로 제출된 거래는 모두 Cardano mempool에 도달한 것도 자랑스럽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다음 주제로 이어집니다.

혼잡 상황

우리의 출시 후의 수요는 우리 자신의 프로토콜과 Cardano 네트워크 모두의 한계를 넘어섰지만 SundaeSwap도 Cardano도 지난 며칠 동안 가동 중지 시간을 경험하지 않았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우리는 가능한 한 준비했습니다. 그러나 출시 직후의 수요는 예상보다 많았고, 테스트넷에서 볼 수 있었던 퍼포먼스 패턴은 참가자수와 수요가 높은 시간대, 양 네트워크의 활성 노드수의 차이도 있고, 메인넷에서는 완전히는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그 결과 테스트넷 기간 동안 성능이 저하되었으나 메인넷에서는 아직 성능이 저하되지 않았습니다. 네트워크에 엄청난 부하가 걸리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예상치 못한 대량의 트래픽이 발생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우리 개발팀은 하나의 블록에 가능한 한 많은 거래를 담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솔직히 말해서 이를 최적화하기 위해 SundaeSwap 프로토콜에서 할 수 있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우리는 IOG팀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우리 블록체인 위에서 DeFi 서비스에 대한 현재의 명백한 수요를 수용하기 위해 Cardano 메인넷에서 파라미터 스케일링 속도를 안전하게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Cardano는 스케일링 초기 단계에 있으며, 모든 블록체인에 성장 통증이 있습니다. 그것이 가스 요금이든 네트워크장애이든, 우리의 경우에는 혼잡입니다. 메인넷 준비 블로그 기사에서 언급했듯이, 우리는 Cardano의 네트워크 매개 변수 한계에 직면하여 몇 가지 지연이 있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IOG는 수요를 매우 잘 이해하고 있으며 현재 암호통화 세계에서 사용 가능한 최고 수준의 보안을 유지하면서 가능한 한 빨리 매개 변수를 늘려야 한다는 요구를 잘 이해하고 있다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

기회

여러분으로부터의 의견을 진지하게 받아들여, 조정에 임하고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프로토콜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고, 사용자가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의사결정할 수 있도록 트랜잭션 전반에 걸쳐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스크립트와 처리량을 최적화하고, 체인과 지갑에서 가능한 한 부하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피드백에 대응하기 위해 앞으로 몇 주에서 몇 개월 사이에 Sundayeswap 경험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몇 가지 업데이트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어떤 것들은 곧 발표될 예정입니다.

  • 풀 및 팜 APY 표시
  • 더 명확한 가격 정보와 과거 가격 정보
  • 풀에서의 TVL이나 볼륨 등의 비주얼 스타츠
  • 전반적인 가격 데이터 개선
  • 사용 언어 확대
  • 프로토콜의 지갑 관계 변경 및 지갑 통합 개선
  • 취소 요청 간소화
  • 기타

이 목록은 대표적인 것일 뿐입니다. 이 밖에도 많은 개선점이 있으며, 또한 프로토콜 구조의 통합적인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몇 주에서 몇 달 사이에 프로토콜에 흥미로운 업데이트를 할 예정이므로 안심하십시오.

이는 IOG와 긴밀하게 협력하는 매개변수 변경이나 CIP에 의한 네트워크의 일관된 업데이트에 대해서는 언급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앞으로의 매개변수 변경에 큰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에코시스템과 네트워크의 발전에 적극적으로 공헌해 나가고 싶습니다.

이상

번역: Paul Ko (카르다노 앰버서더, JOY & HOPE 풀 운영자, 카르다노 사랑방 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