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큰 소지자 분포에 대해 궁금해요


#1

홈페이지보면 2014-2017토큰푼포가 나와있는데요
ICO당시 분포인거로 알고있습니다

혹시 거래량이 아닌 현재 토큰 분포지역을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2

이건 저도 궁금하군요.


#3

지금 현재 토큰 소지자의 분포에 대한 통계는 없지만 토큰 세일 끝나고 나서 집계한 자료는 여기에 있습니다
보시면 국가별, 나이별 분포가 나와있습니다 =)


#4

저도 이 정보 외의것을 못찾아서ㅜ
답변감사합니다^^


#5

공식적인 자료는 없지만, 거래소 거래량으로 대략 추측해볼 수 있을거 같아요. 전에 저도 영문게시판에 일본인 지분 얘기를 한번 썼었는데 한국인들 말고는 일본지분 또는 ICO물량 별로 신경 안쓰는거 같아요. 해외 에이다홀더들은 다들 대인배들인가봐요. 그래서 신경안쓰기로 했어요. ㅎ

그래도 궁금하니까 대략 유추해보면요.
주로 한국인들이 거래하는 업비트는 최근 3월에야 입출금지갑 개설을 했어요. 그 전까지 업비트 원화마켓에서 거래되던 에이다는 모두 비트코인 마켓을 통해서 비트렉스로 부터 넘어온거에요. 요 내용은 업비트로 부터 공식 답변 받은겁니다.
업비트 에이다 원화거래량이 최고일때 전체 에이다 거래량의 70퍼센트를 상회했었는데요. 거래량으로 유통량을 유추해보면 제 계산으로는 원화마켓에서 유통된 것이 아무리 많이 잡아도 약 10억개 미만인 것 같아요. 그래서 한국인 보유량은 ICO당시와 비교하면 늘어났지만 여전히 전체 비중은 10퍼센트 미만일 것이라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여전히 일본인 보유량이 압도적으로 높을 것 같습니다. 약 80퍼센트 예상합니다.
물론 지금까지 유추는 완전히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그냥 재미로 참고하세요.^^


#6

오, 설득력 있는 유추입니다!


#7

업비트 24시간 거래량이 어제 하루 기준은 약 7억ADA인데 그나마 어제는 빨간맛이라 많았던 편이고요. 결국 1억개도 안되는 물량으로 단타치고하는 업비트가 전체거래량의 50%를 상회한다는거 그만큼 유통물량이 없다는거죠. 그리고 이부분은 분명히 불안요쇼입니다.


#8

Ico당시 자료지만 일본 비중이 압도적이군여♥ 최근 자료는 혹시?


#9

ICO 이후는 사실 그 행방을 정확히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어요. 찰스도 모릅니다. 오직 유추만 가능하죠. 프리세일 때 취득한 대부분의 일본 물량은 카르다노가 기술적으로 어느 정도 결과물을 낸 후에야 시장에 풀릴껍니다. 뚜껑이 열려봐야 안에 보물이 들었는지 쓰레기가 들었는지 알죠. 대부분 일본 홀더들은 그때 까지는 기다릴거라고 합니다.


#10

그건 앞으로 카르다노가 하기에 달린 거라 봅니다.
뭔가 확실한 결과물이 나와주면 익절물량이 서서히 시장에 풀릴 것이고 손바뀜도 일어나겠지요.

사실 10위권내에서 가장 신생 코인이다보니 아직 조바심 낼 단계는 아니긴 합니다.

저는 손바뀜과 함께 거래량을 끌어올릴 첫 단계를 스테이크풀 테스트넷 가동 시점으로 보고 있습니다.
두번째 단계는 테스트넷 성공 후 실제로 DPoS가 가동되는 시기일 것이구요.
세번째 단계는 스마트컨트랙트 구현.
그 외에 DAPP 발표 및 카르다노 기반 토큰 에어드랍 등이 있겠죠.

아직 첫 단계도 도달하지 못했으니 이후로 거래량과 가격을 끌어올릴 기회는 얼마든지 있을겁니다.

다만, 위에서 말한대로 카르다노가 각 단계별로 명확한 결과물을 보여줘야겠지죠.


#11

저는 스마트컨트랙트가 어떻게 나올지 기대가 되요. 개발쪽 관심이 있어서요. 이번에 스테이크풀 테스트넷 등록했는데 만약 안되면 스마트컨트랙트쪽 팀꾸려서 개발해볼까 해요. 우선 이더가접근하기 쉬우니까 시작하고 카르다노 스마트컨트랙트 런칭하면 옮기는 방향으로요. 에이다 시장가는 크게 신경안쓸려노력하는데 ㅎㅎ 에이다홀더라 어쩔수 없네요. 참고로 저는 평단 700원대 흑두루미입니다.


#12

저도 로드맵 정독중인데 볼수록 정이 갑니다. 나도는 사진으로는 개발자분들 재밌으라고 찍은듯 하나, 선동러들의 먹잇감으로 쓰이는게 안타깝지만 프로의 세계에서 결과물만이 모든걸 말한다라는 변치않는 진리가 새롭구요. 다른 프로젝트에 비해 투자자 알권리에 비중을 두는 모습 너무 맘에 듭니다.


#13

질문 있습니다. 카르다노에서 Recovery Service 메일을 받았는데 이게 스캠인진 카르다노 정말 보낸건지 궁금한데 어떻게 확인 가능할까요?


#14

메일을 직접 안봐서 모르겠습니다. 지갑설치후 리커버리 직접하실 때 말고는 절대 12단어는 입력하면 안됩니다. 유출되면 털립니다.


#15

안녕하세요 ! 너무 감사합니다

이렇게 왔어요

이게 카르다노에서 보낸건지 스캠인건지 몰라서요


#16

어떤 상황이라도pass phrase는 묻지 않습니다. 조심하세요.


#18

혹시 그때 바우처를 교환못한사람들을 위해 따로 일본쪽에서 바우처 교환 할 수 있도록 만든다고 했는데 그게 아닌가 확인해 주실 수 있나요?


#19

제가 답글을 달고 나서 최선을 다해 찾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확실하지 않은 상태에서 답변을 하는것은 매우 부적절한 행위라 생각되어
부득이 답글을 삭제한것에대해 사과드립니다.

현재 해외 멤버들과 상의를 하고 있으며 정확한 사실을 알아내는 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혹시 빠른 답변을 받고싶으시다면 텔레그램 아이디를 알려주시면 제가 바로 그 계정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추가로 재단 스탭이 제공한 링크입니다. https://inquiry-form.cardano-recovery.com/
저 링크는 확실하게 공식적인 링크가 맞으며 안전한 링크임을 보장합니다.


#21

저 재단 링크도 일본쪽에서 보내줘서 다 작성하고 기다리던 중이 었습니다.


#23

혹시 연락 가능 하면 연락주실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