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카르다노 서울 밋업 후기

제2회 카르다노 서울 밋업( https://www.meetup.com/ko-KR/Cardano-Blockchain-Korea/events/267131799/ )은 인센티브 테스트넷 정식 월렛이 발표된 가운데 스테이킹풀과 위임에 대한 일반 사용자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준비되었습니다.

첫번째 시간은 소중한 에이다를 오프체인에서도 관리할 수 있는 다이달로스의 페이퍼월렛과 탄젬카드에 대한 설명을 진행하였습니다. 생각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고, 해킹 등의 위험에서 에이다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고, 오프체인에서 주고 받을 수 있는 편리함에 참가자분들의 호응이 높았습니다.

두번째 시간은 스테이킹풀과 위임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습니다. 인센티브 테스트넷 전용 월렛인 다이달로스와 요로이의 설치 방법과 위임까지 소개되었고, 각각의 스테이킹풀의 지표를 읽는 방법도 설명되었습니다.

이어서 진행된 Q&A시간에는 보다 구체적인 인센티브의 수익율과 스테이킹 기간과 풀 변경 등 다양한 질문이 이어졌고, 전문적인 스테이킹풀 운영에 대한 관심도 높았고, 내년도 에이다의 향방에 대한 질문도 있었습니다.

연말의 바쁜 일정과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20여분이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내년에는 보다 알찬 밋업을 위해 좋으신 분들이 카르다노 한국 커뮤니티 운영에 참가해 주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 Lik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