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ano 커뮤니티 뉴스레터 - 2019년 12월 27일

Cardano 뉴스레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Cardano 뉴스레터는 Cardano 커뮤니티팀이 격주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이 뉴스레터를 통해 최신 프로젝트 소식과 이벤트 소식등을 받아보세요!

Shelley 인센티브화 테스트넷: 위임 기능과 스테이킹 기능 출시!

2019년 12월 13일, IOHK는 오랫동안 기다려온 Shelley 인센티브화 테스트넷을 개시했습니다. 인센티브화 테스트넷을 통해 참여자는 네트워크 참여에 대한 실제 ADA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Shelley 인센티브화 네트워크 전용 Daedalus 지갑과 Yoroi 지갑의 성공적인 출시 이후, 테스트넷 네트워크에 대한 전례 없는 수요가 발생했습니다. IOHK의 엔지니어들은 출시 이후 계속해서 엣지케이스(edge case)를 해결하고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IOHK의 엔지니어들은 계속해서 네트워크 매개변수를 조정하고 새로운 릴리스를 전개하여 본 테스트넷 단계에 걸쳐 필요한 바에 따라 네트워크에 대한 반복 작업과 최적화 작업을 진행할 것입니다. 귀하의 의견은 이 절차에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 의견 또는 제안할 내용이 있거나 문제가 발생한 경우 지원 데스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Shelley 인센티브화 테스트넷에 대한 여러분의 지속적인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IOHK 블로그 게시물 확인 (영문)

보상 계산기 관련 IOHK 포럼글 보러가기(영문)

IOHK는 Cardano Shelley 스테이크풀 운영에 대한 주요 정보가 포함된 스테이크풀 운영자 지침서를 배포 했습니다. Shelley 인센티브화 테스트넷에서 스테이크풀을 운영하고 싶은 분들은 다음 링크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영문)

각별히 주의해야 할 사항 네 가지:

  • 메인 UTXO 스냅샷이 이뤄지는 시점에 Daedalus나 Yoroi 월렛에 보유하고있는 ADA의 양이 바로 여러분이 테스트넷에서 스테이킹 및 위임에 사용할 수 있는 금액입니다. 이때 반드시 시드 문구(월렛 복구 문구)를 액세스할 수 있어야 합니다. 시드 문구는 꼭 필요합니다. Shelley 테스트넷을 위해 생성된 특수 보상 월렛 내 자신의 잔고 세부사항을 복구하는 데 사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 이번 작업에서 ADA를 특정 개인에게 보내야 하는 경우는 절대 없습니다. 스테이킹 또는 위임을 위해 ADA를 자신에게 보내라고 하는 사람을 조심하십시오. 사기입니다. 스냅샷에서는 단순히 숫자값만을 캡쳐할 뿐이며, 이렇게 캡쳐한 숫자값은 여러분의 테스트넷 월렛에 표시되는 수치로서 활용됩니다.
  • 테스트넷 또는 테스트넷 주소로 메인넷 ADA(정규 월렛의 ADA)의 송금을 시도하지 마십시오. 이것은 애초에 불가능하며, 시도할 경우 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Shelley 인센티브화 테스트넷 보상 월렛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웹사이트는 https://staking.cardano.org 이며, 기타 비공식 웹사이트나 제3자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는 행위는 삼가시기 바랍니다.

저희가 제공하는 안전 관련 팁과 Shelley 안전 유지 콘텐츠를 확인하세요.

Cardano Foundation, 브랜드 재평가를 위한 브랜드 전략 및 디자인 대행사로 McCann Dublin 선정

Cardano Foundation은 McCann Dublin을 Cardano와 Cardano Foundation을 위한 브랜드 전략 및 디자인 대행사로 선정했습니다. 이번 브랜드 재평가의 최종 목표는 Cardano Foundation의 사명과 목표에 부합하도록 브랜드 이미지를 재고하는 것입니다. 현 단계에서는 재단의 기존 브랜드를 평가한 뒤 Cardano 브랜드가 Cardano 프로젝트의 본질과 가치 제안을 담아내도록 할 계획입니다. 브랜드 작업은 재평가 작업을 시작으로 단계별로 진행됩니다. 재평가 작업에서 브랜드 감사와 설문조사를 진행한 후에 다음 단계로 진행하게 되며, 현행 단계의 결과에 따라 전략을 재고할 것입니다.
이 흥미로운 업데이트 소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포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읽기

Cardano Foundation 타이베이 팀의 Kerstin Lin과 Frédéric Johnson을 만나보세요

타이베이에서 활약하는 Kerstin과 Frédéric을 만나보세요! Cardano Foundation의 아시아 운영을 돕고 있는 오스트리아 국적의 Kerstin은 대만의 수도인 타이베이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해당 지역에서 Cardano를 대표하여 현지의 참여를 촉진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Kerstin은 3개국어(독일어, 중국어, 영어)에 능통하며 타이베이의 Cardano Foundation 팀원 가운데 가장 오래 근무하고 있습니다. 프랑스계 미국인인 Frédéric은 기술 프로젝트를 관리합니다. 불어와 영어에 능통한 열렬한 여행자인 그는 별을 좋아합니다. 아래의 “팀 소개” 영상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Kerstin 영상 바로가기

Frédéric의 영상 바로가기

Cardano Foundation 글로벌 홍보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총괄, Cardano Effect 팟캐스트 에피소드 #66 출연

Cardano Foundation의 글로벌 홍보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총괄인 Bakyt Azimkanov는 Rick, Philippe과 함께하는 Cardano Effect 팟캐스트의 새로운 에피소드에서 곧 다가오는 McCann Dublin 브랜드 재평가 작업, Cardano Foundation의 미래, 와이오밍에서 자신이 받은 인상 등등에 대해 논하면서 커뮤니티 여러분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합니다. 즐거운 시청되시기 바랍니다!

영상 시청

Cardano Foundation 의장 Nathan Kaiser의 The Cryptoviser 인터뷰

Cardano Foundation 의장 Nathan Kaiser는 The Cryptoviser 인터뷰에서 커뮤니티, 재단 위원회, 미래형 거버넌스 모델을 구성하는 요소에 대해 자세히 설명함과 동시에 2019년의 주요 이정표를 요약합니다. 즐거운 시청되시기 바랍니다.

인터뷰 바로가기

IOHK: Shelley 테스트넷 - 주간 rollout rollup - 26주차

IOHK는 매주 금요일마다 Shelley 테스트넷 뉴스레터 업데이트를 제공합니다. 아래 포럼 링크에서 새 소식을 확인하십시오. 가장 최근의 기술적 업데이트와 관련해서는 깃허브 커뮤니티에서 모든 커밋과 풀리퀘스트를 팔로우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 대화에 참여하지 않은 분은 스테이크풀 텔레그램 대화에 참여하셔서 커뮤니티의 활발한 활동에 참여해 보십시오.

더 읽기

EMURGO 밋업 요약: 블록체인의 게임 활용 관련 유스케이스

EMURGO는 2019년 11월 19일 도쿄 사무소에서 블록체인의 게임 활용에 대한 잠재적 유스케이스와 관련하여 첫 번째 밋업을 주최했습니다.

EMURGO는 KBCCA(Korea Blockchain Contents Association) 및 KMGA(Korean Mobile Gaming Association)와의 파트너십과 자사의 업계 파트너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YarukimanTokkys, Platinum Egg, ONBUFF, ANIVERSE, Mashioba 등 게임 업계의 다섯 기업체의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었으며, 현지 밋업에 대한 KBCCA와 KMGA의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후기 바로가기 (영문)

EMURGO 블로그: Cardano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수행할 수있는 기성 금융 서비스는 무엇이 있나요?

계약은 금융 서비스를 이루는 근간에 해당합니다. 이러한 금융 서비스에는 대출, 증권, 채권, 담보대출 등이 포함됩니다. 금융 계약은 현금 유동성 거래를 위해 당사자 간에 맺는 계약입니다. 기성 금융 시스템에서 이러한 계약은 각각의 국가에서 각기 다른 법률 전문가가 작성하며, 각각의 고유한 법률 및 용어와 더불어 각기 다른 파급력을 갖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계약의 본질은 해당 현금 유동성 의무에 근거하여 설명할 수 있습니다. 금융 계약을 이러한 가치 흐름에 따라 추상화하면 이러한 계약이 소수의 표준화된 양상을 따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블로그 바로가기(영문)

:christmas_tree: EMURGO 공식 굿즈샵: 15% 크리스마스 세일! :gift:

메리 크리스마스! EMURGO의 새로운 크리스마스 컬렉션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할인행사에서는 티셔츠, 후드티, 파우치, 스티커, 노트북 커버 그리고 아이폰 케이스 등이 할인품목에 포함됩니다. 아래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오 15% 할인 프로모션 코드를 받아가세요! :gift:

크리스마스 컬렉션 굿즈 확인

행복한 연말연시 되세요 - Cardano Foundation, InputOutputHK & EMURGO!

Cardano Foundation과 InputOutputHK 그리고 EMURGO가 여러분의 행복한 연말연시를 기원합니다.

Cardano Foundation 팀 비디오 바로가기

Charles Hoskinson의 Cardano 업데이트와 연말 인사 바로가기

Cardano 커뮤니티 밋업

Cardano 밋업 참여하기

본인의 지역에 커뮤니티 밋업이 없으신가요? meetup.com 페이지에서 해당 지역에 밋업을 찾아 가입해보세요!

한국 Cardano Meetup 페이지 바로가기

혹은

본인의 밋업을 직접 시작하셔도 좋습니다! 밋업 가이드라인 (영문) 을 읽어보세요!


한국어 Cardano 뉴스레터 구독 하기!!

https://www.cardano.org 하단 Sign Up을 통해 등록하신 후, 이메일함에서 확인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otwo.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