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ano 커뮤니티 뉴스레터 - 2019년 11월 15일

Cardano 뉴스레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Cardano 뉴스레터는 Cardano 커뮤니티팀이 격주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이 뉴스레터를 통해 최신 프로젝트 소식과 이벤트 소식등을 받아보세요!

다가오는 Shelley 인센티브화 테스트넷 메인 스냅샷: 우리가 기대할 수 있는 것들

IOHK 블로그 게시물 확인

저희는 지난 몇 달에 걸쳐 Shelley 테스트넷의 롤아웃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미 여러분은 셀프노드 및 네트워크 단계의 진행 상황에 대해 저희가 알려드리는 내용을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제 우리는 Shelley의 완전한 메인넷 롤아웃으로 가는 세 번째이자 마지막 단계로 진입하고 있습니다. ADA 소지자가 참여하여 실제 ADA 보상을 획득하는 인센티브화 테스트넷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는 Shelley 테스트넷의 발전과 Cardano의 개발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 ADA 소지자는 인센티브화 테스트넷에서 지분을 위임하여 실제 보상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본 프로그램이 종료되면 보상을 메인넷 지갑으로 이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센티브화 테스트넷에서 스테이크풀을 운영하는 사람들에게도 보상이 제공될 것입니다.

인센티브화 테스트넷은 Shelley 롤아웃의 시작이며, 내년 초에 이뤄질 코드베이스의 메인넷 출시를 마지막 단계로 완성됩니다. 이 단계를 마지막으로 우리는 보안성을 갖춘 탈중앙화 지분증명 네트워크를 실현하게 됩니다. 전례없던 멋진 시대가 도래할 것이라 확신합니다. 최신 소식을 받아보시려면 여기서 이메일 알림을 구독하세요.

*최근 개발 관련 소식을 모두 확인하지 못한 분은 자세한 내용이 담긴 아래 IOHK 블로그의 최신 게시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IOHK 블로그 바로가기

메인 스냅샷: 기대할 것과 눈 여겨봐야 할 것

지난 화요일 예행연습을 완료한 우리는 현재 이달 말 진행을 목표로 메인 스냅샷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모든 것이 예상대로 작동하는지에 대한 확인이 끝나면 메인 UTXO 스냅샷을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스냅샷은 실제 ADA 보상을 받을 수 있는 Shelley 인센티브화 테스트넷에서 사용될 Cardano 블록체인의 버전을 대표할 것입니다. 이렇게 받은 보상은 Shelley 메인넷이 활성화되면 실제 이체할 수 있게 됩니다. 원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각별히 주의해야 할 사항 세 가지:

  • 메인 UTXO 스냅샷이 이뤄지는 시점(이달 말 예정)에 Daedalus나 Yoroi 월렛에 보유하고있는 ADA의 양이 바로 여러분이 테스트넷에서 스테이킹 및 위임에 사용할 수 있는 금액입니다. 이때 반드시 시드 문구(월렛 복구 문구)를 액세스할 수 있어야 합니다. 시드 문구는 꼭 필요합니다. Shelley 테스트넷을 위해 생성된 특수 보상 월렛 내 자신의 잔고 세부사항을 복구하는 데 사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 스테이킹 또는 위임을 위해 ADA를 자신에게 보내라고 하는 사람을 조심하십시오. 사기입니다. 이번 작업에서 ADA를 특정 개인에게 보내야 하는 경우는 절대 없습니다.
  • 또한, 자신의 메인넷 ADA(일반 월렛에 담긴 ADA)를 테스트넷이나 테스트넷 주소로 절대 송금할 필요도 없고 송금해서도 안 됩니다. 이러한 송금은 애초에 가능하지 않으며, 시도할 경우 자금의 손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IOHK 스테이킹 웹사이트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

몇일 전 IOHK는 Shelley 인센티브화 테스트넷을 위해 밸런스 체크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IOHK의 Tim Harrison이 업로드 한 비디오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Tim Harrison의 밸런스 체크 비디오

11월 12일 Charles Hoskinson은 인센티브호 테스트넷 2차 밸런스 체크에 앞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영상을 촬영했습니다.

Charles의 밸런스 체크 영상

요약본 보러가기(영문)

Charles Hoskinson의 최신 깜짝 AMA - 2019년 11월 7일

11월 7일, Charles Hoskinson은 짧은 AMA를 선보였습니다. AMA에서 그는 Shelley 인센티브화 테스트넷과 관련하여 곧 진행 예정인 잔고 확인 및 UTXO 스냅샷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그는 또한 테스트넷 완성 후 취해야 할 다음 단계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인센티브화 테스트넷에서 애로사항 없이 ADA를 바꿀 수 있도록 각자의 키워드를 확인하기를 당부했습니다.

Charles의 Cardano 관련 소식 업데이트 및 AMA

AMA 요약본 바로가기 (영문)

Nathan Kaiser, dLab 멘토십 프로그램을 위해 뉴욕시의 스타트업을 만나다

Cardano Foundation은 뉴욕의 스타트업들을 지원합니다. Cardano Foundation의 의장인 Nathan Kaiser는 11월 20일 뉴욕시에서 열리는 dLab 멘토십 프로그램에 참여해 열정적인 스타트업과 멘토링을 진행합니다. 이번 멘토링을 통해 Nathan은 심도싶은 비즈니스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dLab은 SOSV와 EMURGO가 함께 운영하는 탈중앙화 및 블록체인 기술의 새로운 주제를 탐구하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벤처 스튜디오입니다. dLab의 글로벌 멘토 네트워크는 기술, 비즈니스, 정부, 법률, 학계 등 다양한 배경을 가진 50인 이상의 기업가, 투자자, 업계 전문가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멘토링 날에 Nathan은 뉴욕시의 스타트업과 심도있는 기초 멘토링 만남을 가질 예정입니다.

이벤트에 대해 알아보기

Cardano Foundation 법률 고문 Gianna의 인사말

Cardano Foundation은 글로벌 확장 계획의 일환으로 법률 부서를 보강하고자 지난 6월 Gianna Abegg를 법률 고문으로 임명했습니다. Gianna는 지난 4개월 동안 Cardano 생태계에 관한 법률 및 규정 준수 문제를 처리하는 데 바빴습니다. Gianna는 최근에 포럼에 게시한 인사 글을 통해 자신의 역할을 소개하고 자신의 이야기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글을 읽고 Gianna가 하는 일과 그녀의 관심사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포럼 포스트 바로가기 (영문)

adaPay 솔루션을 위한 Cardano Foundation와 COTI의 협업이 이제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10월 23일 ADA 결제 게이트웨이 개발을 시작한 Cardano Foundation과 엔터프라이즈급 핀테크 플랫폼인 COTI는 현재까지 개발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는 이번 달이 끝나기 전에 제공될 것입니다. 이 ADA 결제 게이트웨이를 활용하면 판매자는 즉각적인 ADA 결제를 받을 수 있으며, 이는 지원되는 35종의 명목통화로 본인의 은행 계좌에 직접 입금됩니다. 판매자를 위한 Cardano의 ADA 결제 게이트웨이 관련 COTI의 발표에 이어, COTI는 adaPay를 온라인 스토어 결제 수단으로 추가하고자 하는 기업을 위한 판매자용 애플리케이션을 이른 시일 내에 지원할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시려면 adapay@coti.io 로 문의 바랍니다.

보도자료 바로가기

adaPay 영상바로가기

Cardano 및 Cardano 로드맵 관련 IOHK 개발 사항: 업데이트 소식

Cardano는 어떤 방식으로 개선되고 있을까요? 진행 중인 작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매주 금요일 새로운 Cardano 개발 소식 업데이트가 제공됩니다. IOHK 팀이 진행해온 작업에 대한 최신 정보를 아래에서 확인하십시오.

최신 상태 업데이트 소식

최신 Shelley 테스트넷 20주 차 보고서

Cardano 로드맵

EMURGO, NTT Docomo “5G 오픈 파트너 프로그램” 합류

Cardano의 공식 상업 부문인 EMURGO는 최근 NTT Docomo의 5G 오픈 파트너 프로그램에 합류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 따라 NTT Docomo는 공동의 전략적 목적을 추구하는 협력 기업과 조직에 5G 파트너 워크샵을 제공하여 차세대 5G 네트워크 관련 리소스를 합류한 사업체와 공유하고 잠재적인 공통의 시너지를 탐구합니다.

보도자료 바로가기(영문)

온라인에서 만나보는 EMURGO 공식 굿즈

쇄도하던 요청에 힘입어 마침내 EMURGO 굿즈가 세상에 나왔습니다. Cardano의 공식 상업 부문인 EMURGO는 여러분이 오래 기다렸던 공식 굿즈의 온라인 런칭을 마침내 발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는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지금부터 전 세계의 Cardano 팬과 ADA 소지자 여러분은 Cardano 굿즈 리테일러인 CryptoSupremeEMURGO 굿즈 스토어에서 다양한 종류의 새로운 공식 EMURGO 굿즈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 Cardano 채택에 대한 여러분의 지지를 보여주는 데 이보다 좋은 방법은 없을 것입니다.

보도자료 바로가기

EMURGO, 2019년 10월 Yoroi 월렛 1주년 기념

Cardano의 공식 상업 부문인 EMURGO는 최근 글로벌 Cardano 커뮤니티를 위해 Yoroi ADA 월렛 론칭 및 배포 1주년을 기념했습니다. Yoroi 월렛은 EMURGO가 Cardano 채택을 촉진하기 위해 Cardano용으로 자체 개발한 첫 번째 제품으로서, Seiza Cardano 블록체인 탐색기 및 최근 배포된 오픈소스 코드베이스인 Tangata Manu와의 높은 시너지의 호환성을 보여줍니다.

보도자료 바로가기

Cardano 커뮤니티 밋업

Cardano 밋업 참여하기

본인의 지역에 커뮤니티 밋업이 없으신가요? meetup.com 페이지에서 해당 지역에 밋업을 찾아 가입해보세요!

혹은

본인의 밋업을 직접 시작하셔도 좋습니다! 밋업 가이드라인 (영문) 을 읽어보세요!

Cardano 커뮤니티에 가입하세요

사이버 보안 강화! Cardano 재단 또는 Cardano 제휴 기관/직원이 여러분께 ADA 또는 기타 자산을 보내달라고 요청하거나, 암호나 암호 구문을 묻는 일은 결단코 없습니다. 공식 파트너십/제휴 소식은 항상 공식 채널을 통해서만 발표되니, 자금 이체에 앞서 먼저 검색하고, 항상 주의를 기울이도록 유념해주세요. '사이버 보안 강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한국어 Cardano 뉴스레터 구독 하기!!

https://www.cardano.org 하단 Sign Up을 통해 등록하신 후, 이메일함에서 확인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otwo.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