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URGO, 2019년 10월 Yoroi 월렛 1주년 기념 및 Yoroi 1주년 기념 Q&A 진행

Cardano의 공식 상업 부문인 EMURGO는 최근 글로벌 Cardano 커뮤니티를 위해 Yoroi ADA 월렛 론칭 및 배포 1주년을 기념했습니다. Yoroi 월렛은 2018년 10월 1일에 출시되었습니다. Yoroi 월렛은 EMURGO가 Cardano 채택을 촉진하기 위해 Cardano용으로 자체 개발한 첫 번째 제품으로서, Seiza Cardano 블록체인 탐색기 및 최근 배포된 오픈소스 코드베이스인 Tangata Manu와의 높은 시너지의 호환성을 보여줍니다.

Yoroi 월렛이란?

Yoroi 월렛은 Cardano ADA 사용자를 위해 EMURGO가 자체 개발한 라이트 클라이언트 월렛으로, 간단하고 빠르며 안전하게 설계된 월렛으로서 금융의 미래로 가는 관문 역할을 할 것입니다. 완전한 기능성을 갖춘 Yoroi는 iOS안드로이드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크롬파이어폭스의 확장 프로그램으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Yoroi 월렛은 업데이트를 개발하고 상시 기술 지원을 제공하는 엔지니어링 팀과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등재된 모든 앱스토어에서 품질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Yoroi 월렛 개시 1년 동안 EMURGO는 Trezor 월렛/Ledger 월렛과 Cardano ADA의 통합, 소매업 판매자의 ADA 결제 도입 등등을 포함하여 적지 않은 중요한 성과들을 달성해왔습니다.

첫해 동안 Yoroi 월렛이 달성한 성과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1년과 앞으로의 Yoroi에 관한 몇 가지 사항에 대해 기본적인 Q&A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Yoroi 월렛 1주년 기념 Q&A

Yoroi 월렛 관련 지난 1년 동안의 중요 사항들

Shin: Yoroi는 개발자가 라이트 월렛을 만들 수 있게 하는 Icarus 플랫폼을 기반으로 합니다. Icarus 플랫폼은 IOHK가 시작한 플랫폼입니다. 2018년 10월 1일, EMURGO는 개발을 끝낸 Yoroi를 출시하고 같은 해 11월 Yoroi의 소스코드를 공개했습니다. 그로부터 한 달 후 EMURGO는 Trezor 하드웨어 월렛 지원 기능을 추가합니다. 이는 사용자 보안 강화를 위한 매우 중요한 기능입니다. 그 후 몇 달 동안 EMURGO는 Yoroi에 페이퍼 월렛 지원 기능, Ledger 하드웨어 월렛 지원 기능을 추가했으며, Yoroi는 안드로이드, iOS, 파이어폭스와 같은 기타 플랫폼에도 진출하여 많은 사람이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EMURGO는 Cardano의 글로벌 커뮤니티를 위해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및 기타 언어에 대한 추가적인 언어 지원을 시작했습니다.

구현하기 가장 어려웠던 기능은?

Shin: Ledger 하드웨어 월렛 지원입니다. 그 이유는 Trezor는 모든 API를 지원하지만 Ledger같은 경우 그렇지 않아서 Yoroi를 Ledger 기기에 연결하기 위한 브릿지를 자체적으로 제작해야 했습니다.

Yoroi 월렛에서 이제까지 가장 좋은 점 하나를 꼽자면?

Shin: Yoroi 월렛은 ADA를 빠르고 안전하며 간단하게 주고받을 수 있는 월렛으로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사용자 경험에 있어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쉽게 ADA 트랜잭션을 수행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Yoroi 월렛과 관련하여 제공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는?

Shin: 2019년 9월 말을 기준으로 Yoroi 월렛의 총 다운로드 수는 55,000회를 넘어섰습니다. 저희가 새로운 기능을 계속 선보임에 따라 새로운 사용자가 꾸준하고 일관되게 유입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향후 중요한 업데이트는? 사용자를 위한 새롭고 흥미로운 기능이 있는지?

Shin: 저희는 이미 결제 URL 기능을 추가했습니다(사용자가 특정 URL을 보낼 수 있으며 받는 사람의 주소가 보내는 사람에게 나타남). 여러 멋진 기능이 있지만 몇 가지만 꼽아 보자면 수행한 모든 트랜잭션의 기록을 마이크로소프트 엑셀로 보는 기능과 “ADA 잔고 숨기기” 기능이 있겠습니다.

단기적으로 EMURGO와 Cardano는 탈중앙화된 Shelley 시대 출시의 시작 단계에 해당하는 인센티브화 테스트넷의 개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ADA 소지자는 이 인센티브화 테스트넷에서 ADA 지분을 위임하거나 스테이킹풀을 운영하여 실제 ADA 보상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ADA를 보유한 모든 사람은 인센티브화 테스트넷에 참여할 수 있지만, 반드시 Yoroi 월렛, Yoroi 모바일 또는 Daedalus에 ADA를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는 점, 유의 바랍니다. 인센티브화 테스트넷은 스냅샷과 함께 시작됩니다. 그러나 반드시 앞서 언급한 월렛에 ADA를 담아야만 온전하게 캡쳐됩니다. 거래소에 보관하거나 하드웨어 월렛에 담겨있는 ADA는 스냅샷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인센티브화 테스트넷의 스냅샷 일정은 IOHK에서 결정할 것이며 11월 중에 있을 것입니다.

EMURGO의 CTO인 Nicolas Arqueros와 엔지니어링 연구개발 리드인 Sebastien Guillemot은 이 EMURGO 정보 영상에서 Cardano 인센티브화 테스트넷과 Yoroi 스테이킹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저희의 소셜미디어 계정을 팔로우하고 웹사이트를 방문하시면 EMURGO와 Yoroi 월렛에 대한 최신 소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Yoroi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을 경우 여기를 방문하여 저희에게 연락하십시오.

결론

EMURGO가 Cardano의 핵심 비즈니스 유닛으로서 맞춤형 시스템 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CTO인 Nicolas Arqueros와 엔지니어링 연구개발 리드인 Sebastien Guillemot이 전두지휘하는 세계적인 수준의 Cardano 연구개발 팀은 Cardano의 유용성을 개선하는 새로운 제품과 업데이트를 계속해서 개발하고 출시하고 있습니다. Cardano에 관심있는 개발자 여러분들은 오픈소스 툴박스인 Tangata Manu를 활용하여 인터넷 브라우저와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자신만의 안전한 Cardano ADA용 라이트 월렛과 탐색기를 직접 만들어 Cardano ADA의 기능적인 유용성을 더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