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카르다노 서울 밋업 후기

카르다노 프로젝트가 쉘리 시대를 앞둔 28일 저녁 7시에 제3회 카르다노 서울 밋업( https://www.meetup.com/ko-KR/Cardano-Blockchain-Korea/events/271979866/ )을 개최하였습니다.

카르다노 프로젝트가 바이런 시대를 접고 쉘리 시대를 맞이한 시점에 에이다 홀더들이 탈중앙화 시대에 적응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자산을 스스로 지키고 운영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일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 밋업에서는 "신바람 스테이킹 자산가(ADA)"라는 주제로, 스테이킹과 보상이란 무엇인가? 지갑설치 및 사용법(지갑 설치 및 복구단어 보관 방법, 거래, 보내기, 받기, 스테이킹 등)과 사용자 주의사항 등 월렛과 관련된 전반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발표는 현역에서 인터넷 보안 전문가로 활동하면서 카르다노 풀도 직접 개발 운영하였고, 카르다노 네이버 카페 운영, 유튜브도 운영하고 있는 코르다노님이 맡아 주셨습니다.

발표 후에는 실제로 요로이 지갑을 설치하는 실습 시간을 가졌고, 궁금한 점을 물어보는 Q&A시간도 가졌습니다. 마지막에는 카르다노 기념품(티셔츠, 탄젬카드, 스티커)를 가위바위보 승자에게 나누어지는 시간을 가지면서 2시간의 밋업을 무사히 마치었습니다.

코로나라는 엄중한 시기에도 예상보다 많은 18명이 참여해 주셔서 아무탈 없이 무사히 마칠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2 Lik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