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카르다노 서울 밋업 후기

2019년 11월 20일(수요일)에 **제1회 카르다노 서울 밋업**이 강남의 공유오피스인 마이워크스페이스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밋업은 블록체인 역사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카르다노 프로젝트의 2단계 셸리의 완성을 눈앞에 두고 한국 커뮤니티 멤버들과 "셸리가 만들어가는 즐거운 미래세상"에 대해서 논의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이번 밋업에서는 본론에 들어가기에 앞서 이머고에서 글로벌 PR을 담당하시는 알버트킴 매니저가 나와서 이머고에 대한 소개 말씀을 해 주셨고, 카르다노 일본 커뮤니티 리더분들이 동영상으로 인사 말씀을 전해 주셔서 밋업 분위기를 띄워 주셨습니다.

첫번째 연사로 등장한 카르다노 에이다 한국 개발 포럼 운영자 숀남은 "우리는 왜 카르다노를 하는가?"를 주제로 우리가 생각하는 입장과 카르다노 백서에서 기대하는 입장, 카르다노의 로드맵과 카르다노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는? 가까운 미래부터 미래에 예상되는 기대에 대한 의견, 카르다노의 최신 개발 현황과 최신 뉴스를 친절하게 소개해 주셨습니다.

두번째 연사로 등장한 카르다노 네이버카페 운영자 에이다와리플은 "수익률 높은 스테이크풀 고르기"를 주제로 셸리의 보상과정을 알아보고, 위임자가 인센티브 높은 스테이크풀을 고르는 법에 대해서 기술적으로 수준 높은 강연을 해 주셨습니다.

이번 밋업에는 참석한 60명은 밋업이 끝날 때까지 경청해 주셔서 카르다노의 셸리에 대한 관심도가 높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 Likes

💁🏿Thank you. The Seoul meetup was very impressive.

1 Like

Thank you for The CARDANO KOREA Community

1 Like

제1회 카르다노 서울 밋업 동영상
제1부 https://www.youtube.com/watch?v=Hs1FL_PjqBg
제2부 https://www.youtube.com/watch?v=FG9n-_hJZz8&t=37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