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밋업 Cardano and Blockchian 3.0 Era (2018.8. 4)

지난 8월 4일, 카르다노 커뮤니티 멤버들은 상하이에서 '카르다노와 블록체인 3.0 시대’라는 주제로 커뮤니티 밋업을 개최했습니다. 이 밋업은 카르다노 재단과 중국 커뮤니티 멤버들에 의해 주최되었습니다. 개발자, 투자자, 그리고 블록체인 지지자 등 100여명이 넘는 참가자가 함께 자리해주셨습니다

밋업은 총 3개의 단계로 구성되었습니다.

카르다노 소개

image

밋업은 찰스호스킨슨과 재단의 중국 매니저 레이 하오의 비디오로 시작되었습니다. 비디오에서는 카르다노의 주요 역할에 대한 소개가 있었습니다.

기조연설

2016년 카르다노 초기부터 활동해주신 첸 지에 (Chen Jie)씨께서 밋업 기조연설을 진행했습니다. 연설에서 그는 카르다노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와 본인의 카르다노에 대한 경험을 공유해 주었습니다.

image

순 하오 (Sun Hao)씨는 중국에서의 카르다노 생태계 조성에 오랫동안 일조해 온 개발자입니다. 그는 연설에서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나타나고 있는, 비트코인부터 이더리움을 거쳐 3세대에 이르는 각 제너레이션에 대해 설명을 했습니다.

image

카르다노는 오픈소스 탈중앙화 퍼블릭 블록체인이며 암호화폐 프로젝트입니다. 유일하게 아카데믹 기반으로 개발되고 있으며 이전의 프로토콜에 비해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기 위한 방향으로 디자인 되고 있습니다.

순 하오 씨는 이어 카르다노 1.3과 1.4 업데이트 및 프로메테우스 프로젝트를 포함한 로드맵 디테일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또한 그는 Proof of Stake 알고리즘과 스테이킹, 인센티브 매커니즘에 대해 설명했으며 많은 청중들이 이 부분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졌습니다.

PoS 알고리즘과 인센티브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roof of Stake (지분증명)이란 무엇인가? - Aggelos Kiayias
PoS 위임 및 인센티브 (Lars Brünjes) 프레젠테이션 요약

image

스테이킹은 셸리의 출범과 함께 시작될 예정입니다. 위임 또한 Daedalus 월렛을 통해 간단한 클릭만으로 진행하실 수 있게 됩니다.

image

마지막으로 판 차오(Pan Chao) MakerDao의 마케팅 매니저가 소개를 이어갔습니다. 그는 디지털 화폐와 암호화폐 안정화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 안정적인 통화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회계 단위, 거래 수단 및 가치 창출 단위로 작용하는 블록 체인 자산 거래에 법정화폐 구매력을 반영하는 것입니다.

  • 현재 통화 안정화를 위한 모델은 다음 다섯가지를 들 수 있습니다. 법정 통화 증서, 완전 자산 보장 모델, 부분 예비 모델, 보안되지 않은 알고리즘 중앙 은행 모델 및 계층 형 자금이 있습니다.

  • 현재 금, 인공 지능 또는 통화의 CPI 바스켓이라는 난관에 봉착해있습니다.

하지만 그는 안전 자산에 대해 낙관했습니다.

네트워킹 시간

image

image

네트워킹 시간 동안에 '위임’에 관한 많은 토론이 이어졌습니다. 카르다노 재단으로부터의 기술관련 자료들도 공유가 됬습니다. 밋업은 중국의 크립토 미디어인 Bbbitt, BABI finance, Zero Knowledge Blockchian 등을 통해 기사화되었습니다.

image

image

밋업 개최에 도움을 주신 Chen Jie 씨에게 감사드립니다!

1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