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리히 밋업 후기 (2018.6.13)

스위스 주크(Zug)에 카르다노 재단이 위치하고 있고, 스위스의 가장 큰 도시는 취리히였기에, 취리히가 카르다노 스위스 밋업을 개최하기에 가장 알맞은 도시였습니다. 이번 밋업은 스위스에서의 첫 밋업이었고, 100명이 넘는 참석자들이 함께해주어 무한한 감사를 느꼈습니다.
image

밋업은 재단의 마케팅 팀원인 Jon Moss의 간단한 소개로 시작하여 재단 대표인 Michael Parsons가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였고, 이를 통해 프리세일부터 시작하여 카르다노 재단의 역할에 대해서 설명을 이어갔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인지하고 계시다시피, Ada 토큰 바우처는 주로 일본에서 배포되었습니다. 수일, 수주에 걸쳐 진행되는 다른 ICO와 달리 이는 18개월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자금 조달이 적절하고 합법적이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모든 투자자를 대상으로 KYC (Know Your Customer)와 AML (Anti-Money Laundering) 프로세스를 완료했습니다. 프리세일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image
이어서, 마이클이 설명하는 5가지 핵심 목표입니다.:

  • 카르다노 에코 시스템 보호, 진화, 및 강화
    이는 컨설팅사인 FP Complete와, 프로젝트의 코드와 프로토콜을 감사하는 Haskell 전문가 임명, 그리고 에이다를 지원하는 하드웨어 월렛 개발을 위한 Ledger와의 파트너십을 맺는 등의 책임을 포함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지난 9개월 동안 지속된 프로젝트이며 연내 가시적인 성과를 이룰 것으로 예상됩니다.

  • 카르다노 커뮤니티 관리 및 교육
    지난 몇 달간 카르다노 커뮤니티는 급속한 성장을 이루어냈습니다. 이와 함께 커지는 소셜 채널 운영 및 관리를 위해 마케팅 및 커뮤니티 관리 팀을 키우고 있습니다.

  • 비즈니스 파트너십 및 상업 제휴
    카르다노 재단은 카르다노를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진화시키고자 합니다. 기업, 정부기관 및 금융 기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를 달성코자 하며, IOHK 및 Emurgo와의 협력을 통해 이루어질 것입니다.

  • 규제. 사업 표준 제정
    카르다노 재단은 변화를 맞이 하고 있는 업계의 규제 및 표준에 대한 정보와 영향력에 대한 담론을 정부 및 금융 기관과 나누고 있습니다. 또한 카르다노 재단이 관리하는 블록체인 기술 및 암호화폐에 대한 많은 연구들이 있습니다.

  • 카르다노 프로토콜 정보의 골든 소스
    우리의 목표는 공식 정보를 생산, 취합하고 정확한 정보를 카르다노 커뮤니티에 전달하는 것입니다.

마이클은 또한 카르다노 재단의 팀 구성원들을 소개했습니다.
Anthony Clark-Jones (기업 및 파트너십), Pascal Schmid (협의회위원), Steve Wagendorp (운영), Julie Kensington (운영) Juliette Adelfang (운영), Tom Kelly (마케팅 및 커뮤니티) , Jon Moss (마케팅 및 커뮤니티), Lei Hao (마케팅 및 커뮤니티), Mukai Mukai (마케팅 및 커뮤니티)
아쉽게도 마케팅 및 커뮤니티 팀의 Jocellin Lee와 Ye Ji Kim은 이번 행사에 참석하지 못했습니다.
image
프레젠테이션이 끝난 후, 이어진 네트워킹 파티에서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을 전적으로 수용하는 스위스의 많은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함께 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열릴 더 많은 스위스 밋업을 기대합니다!
image
image
원문 바로가기 : Recap: Zurich Meetup (13.06.2018)

1 Like

와우 분위기랑 이야기 하는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