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 [알림] 카르다노 개선 제안서 (CIPs)가 "제안됨" 상태로 전환되다

원문: Announcement: Cardano Improvement Proposals (CIP1) transitioning to ‘proposed’ status

카르다노 생태계의 확장과 지속적인 서포트 제공을 위한 프로세스

카르다노 향상 제안서의 (CIP) 첫 번째 초안인 CIP1이 “제안됨” 상태로 전환 되었습니다. CIP1은 그 자체가 CIP에 대한 제안을 담고 있습니다. CIP1에 따르면, CIPs는 카르다노 프로젝트의 새로운 기능 추가, 통합, 표준에 대한 동의에 대한 공식적인 의사소통 수단으로, 다가올 플랫폼 개발과 표준화로의 움직임, 개발 제안에 대한 퀄리티 컨트롤을 돕습니다. CIP1은 앞으로의 CIPs 에디터들에 의해 관리되는 CIPs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CIP 과정은 추후 카르다노 커뮤니티에 의한 프로젝트의 자립적이며 탈중앙화된 장기적 지속 가능성을 위한 첫 번째 발걸음입니다. 이는 커뮤니티가 연합하여 프로토콜의 개발 방향을 직접 주도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우리는 혁신적이고 새로운 개발 제안들을 받아들이고 각 제안의 개별적 독립성을 향상시키고자 합니다. - 네이선 카이저, 카르다노 재단 의장

목적

이 첫 번째 CIPs 초안의 첫 번째 주요 목표는 카르다노 커뮤니티가 프로토콜의 변화나 진행을 제안하는 것이 가능하게 하고 이를 위해 카르다노 커뮤니티에 제안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CIPs가 무엇인가요?

카르다노 개발 제안서 (CIPs)는 프로젝트의 새로운 기능이나 개발 진행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는 카르다노 커뮤니티의 공식화된 문서입니다. CIPs는 제안된 변화에 대한 기술적 세부 사항을 담고 이에 대한 커뮤니티 토론의 참고 도구로 기능합니다.

카르다노 커뮤니티의 일원이라면 누구든지 CIP를 만들 수 있습니다. CIPs 작서에 대한 가이드라인은 CIP1에 담겨있습니다. CIP는 제안된 기술적 사항에 대한 세부 사항과 제안의 타당성을 포함해야 하며, CIP의 작성자는 제안에 대한 커뮤니티의 합의와 토론 과정에서의 반대 사항들에 대한 문서화에 대한 책임을 갖습니다. 이러한 CIPs의 특성상, 대부분의 작성자는 개발자가 될 것으로 예상되나, 꼭 개발자만이 제안을 작성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 CIPs는 카르다노 체인과 관련된 내용, 변화, 진전 또는 체인 수정에 대한 합의된 토론의 장입니다.
  • CIPs는 그 형식, 토론, 제안 제출에 대한 표준입니다.
  • CIPs는 카르다노 재단의 깃허브 보관소에 위치합니다.

왜 CIP가 중요할까요?

CIPs는 카르다노가 어떻게 변화해나갈지에 대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합니다. 개선 제안을 제출하는 것은 사람들이 제안하고 토론하고 변화를 받아들이는 방법으로, CIP1에 의해 정의된 세 가지 타입의 CIPs가 있을 수 있습니다: 표준 CIPs, 과정 CIPs, 정보 제공 CIPs.

Three Types of CIP

변화 사항에 대한 기술적 세부 사항에 대해 카르다노 재단은 CIPs가 새로운 기능의 추가 제안과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의견 수렴, 문서화 디자인에 대한 결정 등에 대한 카르다노 커뮤니티의 의겸 수렴의 창구가 되도록 하고자 합니다. CIP의 교정 히스토리는 깃허브 저장소에 기록되며 일련의 제안서의 변화 과정을 담을 것입니다.

  • CIPs는 거버넌스 과정이 아닙니다. 관련된 결정은 오프체인에서 일어납니다.
  • CIPs는 바인딩이 아닙니다.
  • CIPs는 펀딩 매커니즘이 아닙니다. 하지만 펀딩 지원을 손쉽게 추가할 수 있도록 CIP 프레임워크가 설계되어 있습니다.

좀 더 알아보기…

지속적 플랫폼 개발과 볼테르 단계의 온체인 거버넌스로의 진전을 바라보며, 우리는 이제 어떻게 프로젝트 개선 제안들을 정의하고, 교정하고, 평가할지에 대한 방식을 표준화하고 있습니다. 이는 초기 단계이나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제안서의 평가와 토론 과정에 여러분의 참여가 필요합니다. CIPs에 대한 완전한 문서와 정보는 카르다노 재단 저장소에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1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