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HK) 다자 컴퓨팅 프로토콜 (Multi-Party Protocol) 요약-Bernardo David

IOHK는 IOHK와 협력하여 설립 된 도쿄 공과대학 암호화폐 연구소에서 일하는 IOHK 연구원인Bernardo David의 다자간 컴퓨팅 프로토콜 (Multi-party Computation Protocols)에 대한 비디오를 업로드했습니다.

MPC라고도하는 Multi-Party Computation Protocols (다중 컴퓨팅 프로토콜)은 여러 비신뢰 집단들 (본인 외의 타인을 신뢰하지 않는 사람들)이 개인 입력에 관한 개인 정보를 컴퓨팅에 관련된 사라들이나 제 3자에 공개하지 않고 개인 입력을 통해 컴퓨터 프로그램을 컴퓨팅 할 수있게 해주는 암호화 프로토콜입니다.

이 프로토콜은 기본적으로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 전달되는 일부 데이터를 입력 할 수있는 블랙 박스로 작동 합니다. 이 연산을 통해 당신은 출력된 결과 데이터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당신은 블랙 박스 안에서 어떤 계산이 이루어 졌는지, 다른 사람들의 데이터가 무엇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결과적으로 출력데이터를 얻어 응용프로그램을 컴퓨팅하는것에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카르다노는 개발 과정에서 여러 단계를 거쳤습니다. 첫째, IOHK는 Cardano 프로젝트에서 사용되는 암호화 프로토콜을 개발하기위한 과학적, 암호학적 연구를 수행합니다. 이 연구를 수행함에있어 IOHK의 연구원은 과학 논문을 작성하여 peer review 검토 과정을 거칩니다. 피어리뷰 프로세스는 높은 수준의 보증을 제공합니다. 다음 단계는 논문을 구현해 실제 제품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이 단계에서부터 IOHK는 높은 보증 구현에 중점을 둡니다. 이는 구현 된 제품이 실제로 수행 한 연구와 일치하는지 확인하기위한 것입니다. 이 과정에는 이 프로토콜이 수행해야하는 작업에 대한 공식 사양을 작성하는 지난한 과정이 포함됩니다. 이 단계 후에는 형식 표준을 구현할 엔지니어링 부서 작업이 이관됩니다. 이 전체 프로세스를 통해 연구는 공식 사양을 작성하는 그룹, 소프트웨어를 개발중인 엔지니어 및 개발 된 소프트웨어를 테스트하는 엔지니어들과 지속적인 상호작용으로 진행됩니다. 이 모든 것이 최종 제품에 이전의 연구가 충실히 적용되는지를 확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 비디오에서 Bernardo는 Ouroboros를 예시로 들고 있습니다. IOHK 연구팀은 이미 주요 회의에서 발표를 마치고 피어리뷰를 거친 세 개의 논문을 발행했습니다. 이로부터, 그들은 Ouroboros 프로토콜을 구축 할 수 있고 Ouroboros Praos를 구축 할 수 있으며 Scrape 프로토콜 (Ouroboros의 첫 번째 버전에 대한 임의성을 생성하는 프로토콜)을 구축 할 수 있음을 확인 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Ouroboros 프로토콜과 Scrape 만이 실행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Ouroboros Praos 프로토콜을 구현하는 데 특별한주의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IOHK는 모든 세부 사항을 완벽하게 정립하여 논문을 통해 구현코자 하는 그대로의 제품을 만들어내기를 원합니다.

MPC의 영역에는 제 3 신뢰 기관이 없이도 카드 게임을 실행하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프로토콜이 있습니다. IOHK는 MPC 프로토콜 내에서 일반 컴퓨터 프로그램을 실행하기위한 프로토콜을 개발 중이며 이는 곧 공개 될 예정입니다.

1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