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hk 페이퍼발행 : 암호화폐를 위한 재무 시스템 : 더 나은 협업 지성을 가능케 하다

암호화폐는 미래를 결정하기 위한, 커뮤니티의 분열과 포크를 피하기 위한 민주적인 방법이 필요합니다. IOHK는 이에 대한 IOHK : 암호화폐를 위한 재무 시스템 : 더 나은 협업 지성을 가능케 하다. (A Treasury System for Cryptocurrencies: Enabling Better Collaborative Intelligence) 페이퍼를 발행했습니다.
원문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퍼 초록
재무 시스템은 블록체인 개발과 유지에 대한 지속 가능한 펀딩을 위해 커뮤니티에 의해서 컨트롤되고, 분산회된 협업 의사결정 매커니즘입니다. 각가의 재무 기간 동안, 프로젝트 프로포절이 접수, 논의, 투표되어 가장 최상위 프로젝트들이 펀딩을 받게 됩니다. Dash 가버넌스 시스템은 이러한 시스템의 실제 예시입니다. 이 페이퍼를 통해, 우리는 처음으로 재무시스템에 대한 확고한 분석을 진행했습니다. 우리는 Bitcoin, Ethereum 등과 같은 대부분의 기존 블록 체인 인프라와 호환되는 확실하고 안전한 재무 시스템을 모델링, 설계 및 구현했습니다. 좀더 세부적으로는, 페이퍼에서 제안하고 있는 재무 시스템은 더 나은 협업 지성을 위해 유동민주주의 (액체민주주의) 대표 투표제를 지원합니다. 다시 말해 지분 보유자들은 제안된 프로젝트에 직접 투표를 하거나 전문가에게 본인의 투표권을 위임할 수 있습니다. 이 안의 핵심은 분산되어 보편적으로 구성 가능한 보안된 엔드 - 투 – 엔드의 검증 가능한 투표 프로토콜입니다. 모든 투표위원회 위원이 부패하게 되는 경우라도 재무 의사결정의 완전성은 보장됩니다. 효율성을 보안하기 위해, 로그 크기 통신을 이용한 단위 벡터 암호화를 위한 현존하는 가장 첫번째의 영지식증명을 제안했습니다. 이 일련의 결과는 암호화 프로토콜의 관심사일 수 있습니다. 이 제안의 파일럿 시스템은 Scorex 2.0 프레임 워크를 통해 스칼라에서 구현되며 벤치 마크 결과는 제안 된 시스템이 수만 명의 재무 참가자를 고효율로 지원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4 Lik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