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최초의 ADA 결제 시스템, 오사카 바비큐 레스토랑에서 선보여!

Emurgo의 지원으로 - 오사카 바비큐 레스토랑 타무라, 일본 최초로 ADA 결제 시스템 도입!

2019년 6월 22일 일본 최초의 ADA 결제 시스템이 오사카의 바비큐 레스토랑 "타무라"에서 Emurgo에 의해 도입되었습니다. 타무라는 유명 TV 인사이자 코미디언인 타무라 켄지씨가 소유한 레스토랑입니다. 이번 론칭 행사는 일본 암호화폐 관련 미디어, Cardano 커뮤니티 팬, Emurgo의 타무라 리트윗 캠페인 수상자, Emurgo 및 Cardano 재단 관계자를 대상으로 공개되었습니다.

암호 화폐에 커다란 열정을 가진 타무라 켄지씨는 Emurgo와의 협력을 통해 자신이 경영하는 레스토랑에 Yoroi 지갑에 기반한 ADA 결제 시스템 도입하는 일에 적극적으로 나섰습니다. 타무라 씨는 Emurgo가 신속하게 모든것을 진두지휘 한 것에 감탄하며 곧 이어 '오프닝 파티’를 열기로 동의했습니다. 타무라 씨는 모든 관계자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 후, 앞으로 기업 및 산업계에서 암호화폐와 ADA가 결제수단으로 도입되는 사례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행사는 ADA 결제 시스템이 실생활에 실제 도입된 것을 기념한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깊었습니다. 타무라씨는 이날 가위바위보 게임에서 승리해 행사 티켓을 획득한 카르다노 커뮤니티 회원과 ADA 결제 시스템을 통한 첫 거래를 했습니다.

무엇보다 많은 참석자들이 Yoroi 지갑을 통해 ADA로 식사비를 결제하는 데 기쁘게 참여했습니다. 행사 참여자들이 계산을 위해 줄 서서 기다리는 가운데, 일부는 개인 용도로 사용할 작은 소개 동영상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ADA 결제 시스템의 처리 속도가 정말 빠르다는 점은 주목할 만했습니다. QR 코드 스캔 후 금액만 입력하면 되므로, 거래가 확인되고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는 데 몇 초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사람과 사람 간의 일반적인 결제와 마찬가지로, 모두 합쳐도 단 몇 분이 걸릴 뿐입니다.

이번 행사는 커뮤니티 회원이 일상 생활에서 모바일 Yoroi 지갑을 사용하게 된 첫 번째 사례였습니다. 때문에, 스마트폰 기능이 지원될 경우, Yoroi 지갑을 얼굴 인식 기능('설정’에 있음)으로 결제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하면 좋을 것입니다. 이 경우, 결제 및 트랜잭션/거래는 2배 빠른 속도로 모든 신용카드/직불카드/모바일 또는 현금 거래와 마찬가지로 원활하게 처리됩니다.

마지막으로 결제를 마친 회원들에게는 Cardano 재단이 준비한 Tangem 카드 무료 제공 행사가 마련되었습니다! 이날 구현된 결제 시스템은 QR 코드를 스캔하여 결제를 확인하는 방식이므로, Tangem 카드로도 식사비 결제가 가능했습니다. Tangem 앱이 이를 지원하며, 카드 스캔 후 카드에서 NFC를 통해 휴대폰으로 자금을 이체하여 오프라인 하드웨어 지갑에서 직접 지불할 수 있습니다.
( 참고 : 현재 모든 휴대폰에서 해당 기능이 지원되는 것은 아닙니다 . Tangem iOS 는 향후 몇 달간 NFC 기능에 대한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

이날 행사는 큰 성공을 거두었고, Cardano 커뮤니티 내에서도 빠르게 화젯거리로 대두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애쓰신 모든 분들과 참석자 전원에게 큰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일본뿐 아니라 세계 각지에서 ADA 결제 시스템이 도입되는 데 이번 행사가 첫걸음이 되었길 희망합니다!

추신: 물론, 저도 (@Katsumoto )식사 비용을 ADA로 결제했습니다! 실제 레스토랑에서 휴대폰을 통해 암호화폐로 식사비용을 결제한 것은 이번이 첫 번째였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비트코인 피자 결제’ 같은 순간이었던 터라, 인상 깊게 남은 기억입니다. 앞으로 시간이 말해 주겠죠. 결과적으로 이번 행사에 참가할 기회를 가져 정말 기쁩니다!

다음은 PoP(지불 증명) 일부 화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