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ano 커뮤니티 뉴스레터 - 2019년 6월 28일

Cardano 뉴스레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Cardano 뉴스레터는 Cardano community팀이 격주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이 뉴스레터를 통해 최신 프로젝트 소식과 이벤트 소식등을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수신 설정 변경을 원하시면 메일 하단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Shelley 테스트넷 출시

Shelley 시대에서는 탈중앙화가 핵심이므로, IOHK 팀은 커뮤니티와의 협력을 통해 Shelley 테스트넷 구축에 있어 분산화된 접근 방식을 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테스트넷은 세 가지 주요 단계로 나뉘어 일련의 업데이트 배포가 이뤄질 예정입니다. 출시를 지원하기 위해 전용 GitHub 저장소와 지침, 동영상, 튜토리얼이 포함된 새로운 Cardano 테스트넷 웹 사이트가 현재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또한 다른 Cardano 커뮤니티 회원들과 테스트넷에 관해 토론할 수 있도록 Cardano의 Best Practice 텔레그램 그룹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Shelley 테스트넷 블로그


Emurgo 쇼케이스 밋업 후기

Emurgo는 최근 도쿄 사무실에서 쇼케이스 밋업을 주최하고, Emurgo 파트너 4곳이 진행 중인 프로젝트 및 진척 상황을 설명하는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Emurgo의 켄 코다마 CEO와 IOHK의 찰스 호스킨슨 CEO의 연설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를 확보하기 위해 행사에 참여했던 Cardano 재단의 커뮤니티 매니저가 작성한 후기 포스트도 함께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포럼 후기글 바로가기


IOHK, 조지아 정부 및 대학과 MoU 체결

IOHK는 지난주 조지아의 수도 트빌리시에서 조지아 교육과학부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다양한 범위의 제 3세대 블록체인 지원 프로젝트를 선별하고 함께 추진해 나가기로 합의했습니다. 다음 단계는 워크숍과 포럼을 구성하여 Cardano, Atala 또는 두 가지 모두를 사용하여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시급한 도전 과제를 선별하는 작업이 될 것입니다.

조지아 MoU 블로그 바로가기


Cardano Foundation 인사 소식

Cardano 재단이 최근 확장 계획에 발맞추어 임원 인사 단행을 비롯한 주요 변경 사항을 발표했습니다. 재단의 글로벌 PR,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디렉터에는 Bakett Azimkanov가 임명되었으며, Ye Ji Kim은 수석 PR,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매니저로 승진 임명되었습니다. 또한 Andy Hendrikx, Ben O’Hanlon, 그리고 Niels Schoof가 신규 커뮤니티 매니저로 팀에 합류하여, Cardano 커뮤니티의 성장, 지원, 교육 부문을 지원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재단의 법률팀 강화를 위한 Gianna Abegg 변호사가 새롭게 재단에 참여하게되었습니다. 자세한 보도 자료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Bakyt 보도자료

Ye Ji Kim 보도자료

Andy, Ben, Niels 보도자료

Gianna 보도자료


ADA 결제 시스템, 일본에 도입

지난 주말 일본 최초의 ADA 결제 시스템이 오사카 소재 바베큐 레스토랑 "타무라"에서 Emurgo에 의해 도입되었습니다. 이제 타무라에서는 암호화폐 ADA로 식사비를 결제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ADA가 주류 사회에서 폭넓게 채택되는 데 있어 한 걸음 성큼 다가간 셈입니다.

Ada 페이 시스템 포럼글 바로가기


브라질 커뮤니티 밋업 후기

CriptoBlock은 암호화폐 채택 및 사용성과 관련해 브라질에서 개최되는 주요 행사입니다. Cardano 앰배서더로 활동 중인 Marcus님이 행사에서 커뮤니티를 대표해 Cardano 프로젝트를 널리 알리는 데 힘썼습니다. Marcus 앰배서더의 통찰력 있는 행사 요약 자료 및 Cardano를 주제로 그가 행사장에서 진행했던 인터뷰(포르투갈어)를 Cardano 포럼에서 확인해보세요.

CriptoBlock 후기 (영문)


Cardano 밋업 참여하기

새로운 밋업 그룹 가입하기

본인의 지역에 커뮤니티 밋업이 없으신가요? meetup.com 페이지에서 해당 지역에 밋업을 찾아 가입해보세요!

혹은

본인의 밋업을 직접 시작하셔도 좋습니다! 밋업 가이드라인 (영문) 을 읽어보세요!


한국어 카르다노 뉴스레터 구독 하기!!

https://www.cardano.org 하단 Sign Up을 통해 등록하신 후, 이메일함에서 확인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otwo.gif


사이버 보안 강화! Cardano 재단 또는 Cardano 제휴 기관/직원이 여러분께 ADA 또는 기타 자산을 보내달라고 요청하거나, 암호나 암호 구문을 묻는 일은 결단코 없습니다. 공식 파트너십/제휴 소식은 항상 공식 채널을 통해서만 발표되니, 자금 이체에 앞서 먼저 검색하고, 항상 주의를 기울이도록 유념해주세요. '사이버 보안 강화(영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3 Lik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