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ano 커뮤니티 뉴스레터 - 2020년 6월 10일

Cardano 커뮤니티 뉴스레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Cardano 뉴스레터는 Cardano 커뮤니티팀이 격주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이 뉴스레터를 통해 최신 프로젝트 소식과 이벤트 소식등을 받아보세요! 뉴스레터는 격주 수요일에 발송됩니다!

블록체인 업계의 미래 대비를 위해 입법의 틀을 주도하는 Cardano 재단

Cardano 재단의 의장인 Nathan Kaiser와 재단 총괄인 Hinrich Pfeifer가 작성한 본 논평은 영국 신문 CityAM에 2020년 6월 2일에 기재되었습니다.

신흥 시장과 선진국 모두에 있어 입법은 블록체인의 활용 사례를 통한 채택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기술의 진보를 돕는 견실한 규제 환경과 혁신 친화적인 정치 환경은 기술 주도 성장의 틀을 가꾸는 데 있어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991년에 블록체인의 개념이 처음 도입된 이래로 블록체인에 대한 우리의 인식은 변화했으며, 우리 모두가 블록체인형 미래로 나아감에 따라 블록체인에 대한 우리의 집단적인 이해도에도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개념이 완전하게 실현되려면 애로사항에 의한 지속적인 변화 가운데에서도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법률이 필요합니다.

포럼 바로가기

IOHK, 퍼블릭 Shelley 테스트넷 롱칭

어제 IOHK는 Shelley 메인 넷으로의 공동 여행에서 매우 중요한 이정표인 퍼블릭 Shelley 테스트넷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올 여름 후반부터 Cardano 풀을 운영하고자 하는 운영자들은 지금부터 메인넷 스테이킹 및 위임 등의 준비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비디오에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세요!

발표자료

테스트넷 웹사이트

Shelley Haskell 테스트넷 포럼

IOHK의 Tim, Shelley Haskell 롤아웃 - 주간 소식 업데이트 5월 29일

지난주는 월간 Cardano 라이브쇼에서 있던 Shelley 롤아웃 계획의 발표와 더불어 여러 발표 소식들로 가득했던 한 주였습니다. 아직 리플레이를 보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리플레이를 시청하여 Shelley 일정에 대해 궁금한 부분을 해소하실 수 있습니다.

한편, 최근에 저희는 테스트넷과 함께 원활한 개발 업데이트로 바쁜 나날을 보냈습니다.

계속 읽기

리플레이 시청

IOHK Christopher Greenwood, Shelley 테스트넷 개발 소식 업데이트 - 4주 차

Christopher가 IOHK의 격주 “#ShelleyTestnets” 롤아웃 소식 업데이트의 다음 소식을 전합니다. 저희는 현재 4주 차 중간 단계에 있으며 상황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모든 일이 이뤄지도록 도움을 주신 선구자(pioneer) 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업데이트 소식

IOHK 블로그: Cardano 컨센서스 레이어의 추상적 특성

IOHK 엔지니어가 새롭게 제공하는 본 기술 내용 포스팅 시리즈는 현재 이뤄지고 있는 선택 사항에 대해 다룹니다.

모두가 Cardano 메인넷에서 Shelley를 향해 다가가고 있는 지금, 저희는 최신 소식을 여러분에게 전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또한 보이지 않는 곳에서 꿋꿋이 진행되는 작업들과 그러한 작업을 수행하는 엔지니어팀의 노력에 대해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저희는 가끔 업데이트될 기술 블로그의 Developer Deep Dive 시리즈에서 IOHK 엔지니어들을 위한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향후 몇 개월 동안 저희의 Haskell 개발자들은 Cardano 플랫폼과 프로토콜의 핵심 요소에 대한 솔직한 정보를 제공하고, 선택한 사항에 대한 통찰력 있는 정보를 제공할 것입니다.

Read Edsko’s blog

Charles Hoskinson, Cardano ITN 소식 업데이트 및 AMA

2020년 5월 29일 Charles Hoskinson은 자리에 앉아 AMA를 진행하면서 IOHK가 Cardano에 수행하고 있는 최근 작업에 대해 논의하고 최근 일들에 대한 소식을 전했습니다.

Charles의 AMA 포스트

EMURGO 웨비나 후기: 블록체인이 공급망과 추적 가능성 솔루션을 개선하는 방법

EMURGO는 지난주에 두 번째 웨비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습니다. 전 세계 각지에서 몰려든 참가자들은 이번 웨비나를 통해 블록체인이 어떻게 공급망 버티컬(Supply Chain Vertical)의 사업 효율성을 개선하는지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최근에 출시된 EMURGO 추적성 솔루션의 실제 활용 사례에 대한 심층적인 논의와 많은 대화가 있었습니다.

EMURGO 인도네시아 CEO인 Shunsuke Murasaki와 Blockchain Solutions Unit의 매니저인 Purushotham Maralappa가 함께한 이번 EMURGO의 두 번째 웨비나에서 우리는 블록체인 기술의 기초, 블록체인이 공급망에 가치를 더하는 방법, 실제 공급망 모델에 블록체인이 통합된 실제 활용 사례에 대해 다루고, 더불어 인도네시아의 커피 브랜드인 Blue Korintji Coffee와 EMURGO 추적 가능성 솔루션의 통합에 대한 심층적인 논의를 가졌습니다.

Check out the recap

EMURGO: Yoroi Mobile은 이제 Ledger Nano X 블루투스를 지원합니다!

Yoroi Mobile 애플리케이션의 Ledger Nano X 블루투스 호환성 지원 소식을 EMURGO에서 기쁜 마음으로 전해드립니다! Yoroi는 Ledger 기기와 직접 통합되는 최초의 Cardano 모바일 월렛입니다!

아래의 다운로드 링크를 확인하세요.

iOS 버전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버전 다운로드

새로운 Cardano 앰배서더 스토리를 만나보세요!

“앰배서더 스토리” 시리즈의 새로운 연재물을 만나보세요! 새로운 앰배서더가 합류하고 자신의 이야기를 공유할 때마다 새로운 스토리가 업데이트될 것입니다. 지난 몇 달 동안 저희는 새로운 앰배서더 몇 분을 추가로 영입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여러분에게 많은 스토리를 공유해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앰배서더 스토리"에서는 Cardano 커뮤니티 앰배서더들이 들려주는 특별하고 다양한 이야기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앰배서더들이 우리 커뮤니티에 참여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요소는 무엇인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Cardano 커뮤니티 관리팀에서는 소중한 이야기를 공유해주시는 모든 앰배서더의 노력과 참여에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앰배서더들의 모든 이야기, 지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2화: Fabian과 Piero

앰배서더 스토리 섹션

Cardano 커뮤니티 밋업

Cardano 밋업 참여하기

최근 COVID-19으로 인해 오프라인 모임을 지원/ 권장 하지 않습니다. 이에 저희는 이 기간 동안 밋업을 대체할 수 있는 온라인 솔루션과 권장 사항에 대해 커뮤니티로부터 피드백을 수집했습니다. 포럼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세요: E-Meetups : 온라인 모임 이벤트를 개최하는 방법 및 아이디어

본인의 지역에 커뮤니티 밋업이 없으신가요? meetup.com 페이지에서 해당 지역에 밋업을 찾아 가입해보세요!

혹은 본인의 밋업을 직접 시작하셔도 좋습니다! 밋업 가이드라인 (영문)을 읽어보세요!


사이버 보안 강화!
Cardano 재단 또는 Cardano 제휴 기관/직원이 여러분께 ADA 또는 기타 자산을 보내달라고 요청하거나, 암호나 암호 구문을 묻는 일은 결단코 없습니다. 공식 파트너십/제휴 소식은 항상 공식 채널을 통해서만 발표되니, 자금 이체에 앞서 먼저 검색하고, 항상 주의를 기울이도록 유념해주세요. '사이버 보안 강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한국어 Cardano 뉴스레터 구독 하기!!

https://www.cardano.org 하단 Sign Up을 통해 등록하신 후, 이메일함에서 확인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otwo.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