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ano 커뮤니티 뉴스레터 - 2019년 2월 15일

Cardano 뉴스레터에 돌아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Cardano 커뮤니티 팀이 2주마다 발행하는 뉴스레터에서는 프로젝트 관련 뉴스, 업데이트, 주요 행사 일정을 전해드립니다!

앰배서더 프로그램 발표

최근 Cardano 앰배서더 프로그램 출범과 함께, 첫 번째 커뮤니티 앰배서더 그룹이 발표되었습니다! 앰배서더 프로그램은 무엇보다 커뮤니티와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정기적이고 일관된 방식으로 긍적적인 가치를 더하는 커뮤니티 구성원들의 기여를 인정하기 위해 출범했습니다.

Cardano 로드맵 업데이트

최신 로드맵 업데이트와 함께 Cardano 로드맵이 향후 어떻게 변화하게 될 지에 대한 발표가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로드맵 페이지에 표시되었던 타이머는 내려졌으나, 향후 발표될 주요 소프트웨어 배포 등 주요 업데이트는 로드맵 페이지를 통계 지속적으로 공지가 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IOHK의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 CEO가 IOHK 서밋에서 직접 발표할 예정입니다.

IOHK 서밋 참석하기

현재 IOHK 서밋 티켓이 온라인을 통해 판매 중입니다! 이 행사는 4월 17~18일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서 개최됩니다. IOHK 개발의 모든 분야를 아우르는 워크샵, 토론, 그리고 IOHK 엔지니어와의 해커톤이 예정되어 있으며 암호 퍼즐 게임에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용 Yoroi 월렛

Yoroi는 Ada용 라이트 클라이언트(light client) 지갑입니다. 구글 크롬 확장으로 처음 출시된 Yoroi가 이제 안드로이드 앱으로도 출시된 것으로, 출시 첫 주에 일본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생산성 앱 부문 1위를 차지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Cardano 밋업

전 세계에서 Cardano 밋업이 활발하게 개최되고 있습니다. 오는 3월 런던에서 Coinscrum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밋업에서는 최근 출시된 스마트 컨트랙트 언어인 Plutus와 Marlowe가 소개됩니다. 런던 인근 브리스톨에서는 IOHK 팀이 블록체인 기술의 핵심을 생생하게 보여줄 다중 감각 가상 현실 체험인 블록체인 전시 ‘Symphony’의 연착륙을 시도합니다. 그리고 암스테르담 Cardano 커뮤니티가 주최하는 밋업에서는 IOHK의 언어 설계자인 Manuel Chakravarty씨가 Plutus에 대한 내용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밋업 참석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어 카르다노 뉴스레터 구독 하기!! :slight_smile:
https://www.cardano.org 하단 Sign Up!! (한국어 선택 가능!!!)

1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