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ano 커뮤니티 뉴스레터 - 2020년 5월 27일

Cardano 커뮤니티 뉴스레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Cardano 뉴스레터는 Cardano 커뮤니티팀이 격주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이 뉴스레터를 통해 최신 프로젝트 소식과 이벤트 소식등을 받아보세요! 뉴스레터는 격주 수요일에 발송됩니다!

Cardano 재단, TCE 팟캐스트에서 앰배서더 프로그램 제2단계 관련 소식 전해

앰배서더 프로그램의 제2단계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Cardano 재단의 Hinrich Pfeifer와 Tiago Serôdio는 TCE 팟캐스트에 출연하여 앰배서더 프로그램, 앰배서더의 의미, 그리고 Cardano 생태계에 기여함으로써 ADA를 얻는 방법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앰버서더에 도전하고 싶으신 누구든 환영합니다! 앰버서더 프로그램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고싶으시면 저희 웹페이지를 방문하세요: Ambassadors

에피소드 바로가기

IOHK Cardano 상품팀 월간 개발 소식 업데이트 - 2020년 5월 28일

지금 사전 등록하세요: 라이브로 진행되는 월간 진행쇼의 새로운 화를 5월 28일에 만나보세요. 이번 회차는 최신 Cardano 관련 소식들로 가득합니다. 프로그램의 호스트인 Tim Harrison과 Aparna Jue, 그리고 여러 게스트가 전하는 최신 근황과 향후 전망을 확인하세요.

주요 업데이트를 놓치지 마세요!

포럼에서 등록하기

IOHK Christopher Greenwood: Shelley 테스트넷 개발 업데이트 (5월 22일)

5월 11일, 커뮤니티의 스테이크풀 소모임과 협업 끝에 IOHK는 당사가 출시한 최초의 Haskell 테스트넷 스테이지인 "HTN Friends and Family Pioneers"를 선보였습니다. 다음은 IOHK의 Christopher Greenwood가 여러분에게 드리는 업데이트 영상입니다. 현재 상황이 어떻게 진행되는지를 담고 있습니다. (스포일러: 참고로 현재 매우 잘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업데이트 영상

IOHK, 향후 Shelley 출시 대비 Cardano Explorer 1.0.0으로 업데이트

5월 20일 IOHK는 최신 Byron 리부트 인프라에 기반하여 완전히 새롭게 구성된 Cardano Explorer의 신버전 1.0.0을 개시하였습니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Cardano Explorer는 2017년 Cardano 메인넷 출시와 함께 출시된 기존 버전보다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새로운 기능, 안정성 개선, 유용성 향상과 더불어 이번 업데이트는 우리 모두가 Shelley의 메인넷 롤아웃을 향해 딛는 마지막 단계에서 향후 도입될 수많은 기능을 위한 토대를 제공할 것입니다.

Cardano Explorer 체험하기

Cardano의 스마트 계약 플랫폼 소개: Marlowe와 Plutus

Plutus와 Marlowe는 IOHK가 Cardano를 위해 개발하고 있는 두 개의 스마트 계약 언어입니다. Plutus은 Haskell 위에 구축된 라이브러리입니다. 스마트 계약 언어 중에서도 특히나 고유한 특징을 보유한 Plutus는 오프체인 코드와 온체인 코드를 통합하기 위해 메타프로그래밍을 활용합니다. 온체인 코드는 Plutus Core로 컴파일링됩니다. 이는 System F-omega를 기반으로 하며, 이렇게 이론을 실제에 활용한 경우는 흔치 않습니다. Marlowe는 도메인 특정 언어로서 Peyton Jones, Eberd, Seward가 수행한 재무적 계약 관련 작업을 기반으로 합니다.

Marlowe와 Plutus로 구축하는 방법을 알고 싶나요? Marlowe에 대한 Simon Thompson의 영상을 시청하세요!

Marlowe에 대한 Simon의 설명 영상

Charles Hoskinson의 Cardano 소식 업데이트 및 AMA - 5월 17일

5월 17일 Charles Hoskinson은 유튜브 채널 영상을 통해 새로운 Cardano 소식 업데이트와 깜짝 AMA를 진행했습니다.

파이어니어 (Pioneers) 런칭:
최근 파이어니어 테스트넷이 런칭되었습니다. 첫 주에는 파이어니어 여러분들을 위한 온보딩 과정과 연습을 진행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IOHK와 파이어니어 여러분 간의 소통 채널을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 주에는 블록 전파에 대해 다룰 것입니다. 이 후 더 많은 사람에게 네트워크가 개방될 것입니다. 네트워크를 모든 사람에게 공개하게 되면 저희는 Shelley 월렛을 연결하고 Daedalus로 엔드투엔드 테스트넷을 진행할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Charles의 업데이트 바로가기

Honeycomb - 스마트 계약을 고품질 외부 데이터에 연결하기; API 마켓플레이스

Honeycomb이란 무엇일까요? Honeycomb은 API 마켓플레이스로서,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 계약을 필요한 데이터세트에 연결하여 현실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제 용도를 생성합니다.

Honeycomb은 프리미엄 API 데이터 제공자를 탈중앙화 오라클에 연결하는 방식으로 작동됩니다. 따라서 중앙의 장애 지점 없이 스마트 계약에 API를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가능해진 Honeycomb만의 고유한 특성 중 하나입니다. 스마트 계약 개발자는 Honeycomb API 마켓플레이스에서 다양한 카테고리의 폭넓은 API 라이브러리를 살펴보고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가 사용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어 스마트 계약을 개발자가 필요로 하는 데이터에 연결하는 것이 매우 간단합니다.

아래 블로그에서 자세한 정보와 설명 영상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oneycomb 이란?

EMURGO 웨비나: 블록을 넘어서: 블록체인이 공급망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한 심화 탐구

EMURGO는 이제까지 비즈니스 및 커리어 전문가를 위한 블록체인 활용 사례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2건의 웨비나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서로 다른 커리어를 가진 전 세계의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저희가 주최한 웨비나에 참여하여 함께해주셨습니다. 각 웨비나는 특정 블록체인 관련 주제에 중점을 두었으며, 더불어 EMURGO의 자체 추적성 솔루션을 더욱 심도있게 다뤄왔습니다.

이에 힘입어 EMURGO는 당사가 주최하는 세 번째 “블록을 넘어서(Beyond The Block)” 웨비나에 여러분을 초대하고자 합니다. 이번 웨비나에는 EMURGO 컨설팅 그룹 관리자인 Purushotham, 그리고 게스트로 Trace Labs의 제너럴 매니저인 Jurij Skornik, 그리고 Trace Labs의 공동창립자이자 CTO인 Branimir Rakic가 함께하며, 2020년 5월 28일 금요일 한국시간 기준 20:00(11:00 GMT)에 진행됩니다.

웨비나 참여하기

Cardano 커뮤니티 밋업

Cardano 밋업 참여하기

최근 COVID-19으로 인해 오프라인 모임을 지원/ 권장 하지 않습니다. 이에 저희는 이 기간 동안 밋업을 대체할 수 있는 온라인 솔루션과 권장 사항에 대해 커뮤니티로부터 피드백을 수집했습니다. 포럼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세요: E-Meetups : 온라인 모임 이벤트를 개최하는 방법 및 아이디어

본인의 지역에 커뮤니티 밋업이 없으신가요? meetup.com 페이지에서 해당 지역에 밋업을 찾아 가입해보세요!

혹은 본인의 밋업을 직접 시작하셔도 좋습니다! 밋업 가이드라인 (영문) 을 읽어보세요!


사이버 보안 강화!
Cardano 재단 또는 Cardano 제휴 기관/직원이 여러분께 ADA 또는 기타 자산을 보내달라고 요청하거나, 암호나 암호 구문을 묻는 일은 결단코 없습니다. 공식 파트너십/제휴 소식은 항상 공식 채널을 통해서만 발표되니, 자금 이체에 앞서 먼저 검색하고, 항상 주의를 기울이도록 유념해주세요. '사이버 보안 강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한국어 Cardano 뉴스레터 구독 하기!!

https://www.cardano.org 하단 Sign Up을 통해 등록하신 후, 이메일함에서 확인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otwo.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