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ano 커뮤니티 뉴스레터 - 2019년 7월 26일

Cardano 뉴스레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Cardano 뉴스레터는 Cardano community팀이 격주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이 뉴스레터를 통해 최신 프로젝트 소식과 이벤트 소식등을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수신 설정 변경을 원하시면 메일 하단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찰스 호스킨슨 CEOCardano 업데이트

IOHK의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 CEO가 Cardano 업데이트 동영상을 통해 프로젝트 관련 주요 소식을 간결하게 요약해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 동영상을 시청하거나 Cardano 포럼의 요약본을 읽으시면, Shelley 테스트넷, Daedalus, IOHK 연구팀과의 진행 상황을 쉽게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Cardano 업데이트 동영상 바로가기


ADA의 목적은 무엇인가요?

ADA가 Cardano 생태계에서 담당하는 네 가지 핵심 기능을 설명한 흥미로운 글을 Emurgo가 발표했습니다. 이 글를 통해 스테이킹, 가치 이전, 스마트 계약, Cardano 재무 시스템에 있어 ADA가 담당하는 중요한 역할 및 Cardano ADA 생태계를 지원하기 위한 Emurgo의 전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murgo 블로그 읽기


Cardano 커뮤니티 매니저를 만나보세요

저희는 Cardano 커뮤니티 팀입니다! Cardano 커뮤니티 채널을 통해 또는 Cardano 밋업을 통해 직접 여러분을 뵐 기회가 있었는지 모르겠네요! 저희 팀은 커뮤니티 역량 강화, 성장,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Cardano Effect 팟캐스트 최신 에피소드나 소개 동영상을 통해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

Cardano Effect 에피소드 바로가기

트위터 소개 동영상 바로가기


Cardano 앰배서더 알아보기

커뮤니티 매니저를 만나보셨다면, 잠시 시간을 내셔서 Cardano 앰배서더에 대해서도 알아보세요. 다채로운 이력을 지닌 분들이 현재 앰배서더로 활동하며, 빠르게 성장하는 Cardano 생태계의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고 계십니다. Cardano 포럼에는 앰배서더 각자의 경험과 프로젝트에 대한 열정을 소개하는 앰배서더 스토리 코너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매주 새로운 앰배서더 스토리가 게시되니 수시로 확인해보세요!

앰배서더 스토리 3화: Toshiaki, Priyank, Kenny

앰배서더 스토리 4화: Hideki & Joshua


Shelley 테스트넷 출시

Shelley 테스트넷 출시는 정말 멋진 경험이었습니다! IOHK 팀은 매주 코드와 함께 업데이트를 배포했으며, 커뮤니티의 적극적인 참여로 소중한 피드백이 쏟아져 들어오는 것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 문서화 작업 및 향후 진행할 여러 단계가 남아있지만, 포럼의 주간 롤업을 통해 주요 진행 상황을 알려드립니다.

지난 주 Shelley 테스트넷 롤업 읽기


아시아 블록체인 서밋 후기

이달 초 Cardano 재단은 타이베이에서 개최된 '아시아 블록체인 서밋’에 참여, 바쁜 일정을 진행했습니다. Nathan Kaiser 의장은 패널 토론에 참여해 의견을 개진했으며, 재단 팀은 Cardano 커뮤니티 밋업을 성공적으로 조직했습니다. 아시아 암호화폐 산업 전망이 궁금하시다면 Ye Ji Kim 수석 PR의 블로그 게시물을 읽어보세요. 재단의 언론 인터뷰 링크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Cardano 재단의 ‘아시아 블록체인 서밋’ 블로그 게시물 읽기


Cardano 재단 WBS Singapore 참석

Nathan Kaiser 의장은 최근 싱가폴 World Blockchain Summit (WBS)에 참석해 Keynote Speech를 진행했습니다. 행사에서 WBS의 주최측 Trescon과 함께 한 인터뷰 내용을 포럼에서 확인해보세요.

Nathan Kaiser 인터뷰 전문 보러가기 (영문)


홍콩 SPOT 컨퍼런스

Cardano 재단이 빠르게 성장하는 아시아 시장에 주력하는 가운데 재단 팀은 다음 주 홍콩에서 개최되는 SPOT 컨퍼런스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이번 주 개최되는 ‘월드 블록체인 서밋 싱가포르’ 및 Cardano 커뮤니티 밋업에 뒤따른 행사입니다. 홍콩에 계시다면, 잊지 마시고 7월 30일(화요일) 열리는 밋업에 들러보세요.

홍콩 밋업 참가신청


Cardano 재단 채용 공고

Cardano 재단이 커뮤니티 팀과 함께할 우수 인재를 찾습니다! 커뮤니티 리드와 매니저 직무를 수행하며, 전 세계 Cardano 커뮤니티 성장을 도울 수 있습니다. 외국어 구사 능력, 특히 중국어 어학 능력을 갖춘 우수한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랍니다. 채용정보 및 입사지원 절차는 재단 웹 사이트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Cardano 재단 채용 페이지 바로가기


크롬 및 파이어폭스용 Yoroi 1.8 출시

Emurgo가 최근 Cardano 라이트 지갑인 Yoroi 최신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버전 1.8.0에서는 Cardano 결제 URL, 잔액 숨기기 옵션, 서버 연결에 실패할 경우 새 경고 메시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새로운 언어 버전으로 인도네시아어가 지원됩니다!

보도 자료 읽기, 튜토리얼 찾기, Yoroi 다운로드


카르다노 밋업 참여하기

새로운 밋업 그룹 가입하기

본인의 지역에 커뮤니티 밋업이 없으신가요? meetup.com 페이지에서 해당 지역에 밋업을 찾아 가입해보세요!

혹은

본인의 밋업을 직접 시작하셔도 좋습니다! 밋업 가이드라인 (영문) 을 읽어보세요!


한국어 카르다노 뉴스레터 구독 하기!!

https://www.cardano.org 하단 Sign Up을 통해 등록하신 후, 이메일함에서 확인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otwo.gif

사이버 보안 강화! Cardano 재단 또는 Cardano 제휴 기관/직원이 여러분께 ADA 또는 기타 자산을 보내달라고 요청하거나, 암호나 암호 구문을 묻는 일은 결단코 없습니다. 공식 파트너십/제휴 소식은 항상 공식 채널을 통해서만 발표되니, 자금 이체에 앞서 먼저 검색하고, 항상 주의를 기울이도록 유념해주세요. '사이버 보안 강화(영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