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ano 커뮤니티 뉴스레터 - 2020년 1월 24일

Cardano 뉴스레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경자년 새해를 축하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Cardano 뉴스레터는 Cardano 커뮤니티팀이 격주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이 뉴스레터를 통해 최신 프로젝트 소식과 이벤트 소식등을 받아보세요!

Cardano Foundation의 새로운 위원회 위원 Tamara Haasen과의 대화

Tamara Haasen은 2019년 12월에 Cardano 재단 위원회에 합류했습니다. 캐나다 출신의 법학 박사 학위 소지자인 Tamara는 글로벌 홍보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총괄인 Bakyt Azimkanov와의 일정에 따른 미팅 후 인터뷰를 위해 자리에 앉았습니다. 스위스 추크에서 이뤄진 대화에서 그녀는 재단 사명의 발전, 인재 등용 파이프라인 구축, 커뮤니티의 역할, 블록체인 거버넌스 등등의 많은 주제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재단 위원회 최초의 여성 위원인 Tamara는 앞으로 비즈니스 발전 및 성장, 시스템 통합 및 시너지에 자신의 업무 역량을 집중할 계획입니다.

인터뷰 비디오 바로가기

Charles Hoskinson가 전하는 Cardano 소식 업데이트 및 깜짝 AMA

1월 18일 금요일, Charles Hoskinson은 인센티브화 테스트넷 개발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전하기 위해 자리에 앉았습니다. 또한, 그는 2020년 대비 Cardano의 새로운 전략과 곧 있을 본인의 다보스 세계경제포럼 출장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요약

  • 인센티브화 테스트넷, Adrestia, Daedalus는 현재 정상적인 배포 수순을 밟고 있습니다.
  • 현재 Goguen의 런칭 요구사항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 OBFT 하드포크는 2월에 이뤄질 가능성이 높으며, 이때 Ouroboros Hydra 관련 논문의 배포가 함께 이뤄질 것입니다.
  • 제품 관리자의 월간 소식 업데이트는 Youtube 영상을 통해 제공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 인센티브화 테스트넷에서의 악성 행위를 억제하기 위한 처벌 조치에 대한 논의가 시작되었습니다.

전체 내용 바로가기

더불어 Charles는 이번 달 초에 깜짝 AMA를 진행했습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확인하세요!

2020년 1월 12일, Charles Hoskinson은 깜짝 AMA를 진행하기 위해 자리에 앉았습니다. AMA에서 그는 Haskell Shelley 테스트넷을 위해 진행 중인 준비 작업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더불어, 그는 두 개의 각기 다른 코드베이스에 구축하는 방법론에 대해 논의했으며, 2020년에 더욱 빨라질 개발 속도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더 나아가 그는 Cardano Foundation과 EMURGO가 주도할 확장 이니셔티브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요약

  • 인센티브화 테스트넷 팀은 다시금 업무 역량을 총동원하며 개발 속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 인센티브화 테스트넷은 사용자 경험을 이해하고 매개변수의 기대치를 테스트하는 용도로 활용되었습니다.
  • Goguen에 대비한 준비 작업과 함께 저희는 현재 신원, 오라클(Oracle), 다중 자산 기준에 집중함과 동시에 데이터 및 메타데이터에 대한 규칙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 저희는 Cardano 생태계를 위한 DApps(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아프리카 및 일본 지역으로의 확장에 대한 정보를 공개할 것을 EMURGO와 Cardano Foundation에 권장했습니다.
  • Byron 리부트, OBFT 하드포크, 보안 감사 결과 공지 모두 짧은 시일 내에 곧 이뤄질 예정입니다.

AMA 바로가기

IOHK: Shelley 테스트넷 - 주간 롤아웃 롤업 - 30주 차

IOHK는 매주 금요일마다 Shelley 테스트넷 뉴스레터 업데이트를 제공합니다. 아래 포럼에서 소식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최신 기술 소식 업데이트와 관련하여 커뮤니티 깃허브에서 관련 모든 커밋과 풀리퀘스트를 팔로우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 대화에 참여하지 않은 분은 스테이크풀 텔레그램 대화에 참여하셔서 커뮤니티의 활발한 활동에 참여해 보십시오.

작년에 IOHK는 Shelley 인센티브화 테스트넷을 출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가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자세한 내용 바로가기

30주차 진행보고서 바로가기

EMURGO의 2019년 제품 런칭: Cardano용 Seiza 블록체인 탐색기와 Tangata Manu

EMURGO의 CTO인 Nicolas Arqueros와 연구개발 엔지니어링 리드인 Sebastien Guillemot이 이끄는 EMURGO의 시스템 개발 유닛은 2019년 Cardano ADA와 관련된 새로운 제품 2가지, Seiza Cardano 블록체인 탐색기와 Tangata Manu를 출시했습니다. 이는 2018년 10월에 출시된 자사의 최초 개발 제품인 Yoroi 월렛에 뒤이은 자체 개발 제품입니다. 스타트업과 회사의 필요성에 맞춘 제품과 서비스를 구축하여 이들이 Cardano 생태계를 활용하도록 돕는 것과 더불어, EMURGO의 시스템 개발 유닛은 현실에서 Cardano ADA의 실제 활용도를 확대하여 ADA 소지자에게 실제 유용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Seiza와 Tangata Manu가 처음 출시되었던 2019년부터 이 두 제품을 살펴봅시다.

블로그 바로가기

2019년 EMURGO가 달성한 최고의 성과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EMURGO는 여러분이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와 함께 좋은 마음으로 2020년 새해를 맞이하셨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20년 새해를 맞이하여 앞으로의 계획과 목표에 대해 생각해보는 것도 좋지만, 그 전에 먼저 2019년에 우리가 달성한 최고의 성과들에 대해 잠깐 짚어 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Cardano의 공식 상업 벤처 부문인 EMURGO는 2019년에 전 세계에 걸쳐 Cardano의 3세대 블록체인 솔루션의 채택을 촉진하고 인식을 재고하면서 수많은 범 세계적인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2019년 EMURGO 최고의 성과 상위 10위, 지금 바로 알려드립니다.

2019년 EMURGO 성과 상위 10위

  • EMURGO, 선도적인 디지털 머천트뱅크 Y2X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통해 장기적 파트너십 도모
  • EMURGO, 원장 월렛을 통한 Cardano ADA와 Yoroi 월렛 간 통합 주도
  • EMURGO, 완전히 새로운 Cardano ADA 블록체인 탐색기인 Seiza 개발 및 런칭
  • EMURGO,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EMURGO 웹사이트 및 공식 EMURGO 굿즈 온라인 스토어 개시

자세한 내용 바로가기

Cardano 커뮤니티 밋업

Cardano 밋업 참여하기

본인의 지역에 커뮤니티 밋업이 없으신가요? meetup.com 페이지에서 해당 지역에 밋업을 찾아 가입해보세요!

혹은

본인의 밋업을 직접 시작하셔도 좋습니다! 밋업 가이드라인 (영문) 을 읽어보세요!


한국어 Cardano 뉴스레터 구독 하기!!

https://www.cardano.org 하단 Sign Up을 통해 등록하신 후, 이메일함에서 확인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otwo.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