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ano Tangem란 무엇이며 어떻게 사용하나요?

아마 여러분은 이렇게 Cardano 브랜드가 새겨진 Tangem 카드를 인터넷에서 본적이 있을겁니다. 어떤 분은 IOHK 서밋이나 밋업에서 받으셨을지도 모르겠군요.

지금부터 Tangem 카드와 관련된 내용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Tangem 카드는 카드 형태의 하드웨어 지갑으로, NFC 지원 휴대전화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암호 화폐를 저장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이러한 카드 월렛을 사용하면 프라이빗키가 노출될 염려가 없습니다.

이 말인 즉, 카드를 누군가에게 건네주는 것이 곧 오프체인 결제가 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카드를 상품으로 판매하거나 선물로서 보낼 수 있으며, 또는 이를 은행권처럼 이용해서 결제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앞으로 저희는 Tangem과 관련된 더 많은 정보와 밋업과 경품 추첨을 통해 Tangem을 얻는 방법 등을 공유할 계획입니다.

Tangem 카드의 유효성과 잔고를 확인하는 방법

Tangem 카드는 단 두 가지 요소로 구성됩니다. 암호화폐를 담아두는 보안 칩과 유효성 확인을 가능하게 하는 NFC 안테나가 그것입니다. 애플페이 또는 구글페이를 사용한 적이 있는 분은 Tangem 카드의 유효성과 카드 내 보유 자금을 확인하는 방법을 쉽게 이해하실 겁니다. Tangem 앱(구글 플레이스토어 링크) 또는 iOS용 Tangem Lite 앱(다운로드 링크 )을 열고 카드를 여러분 휴대전화의 NFC 스캐너가 있는 부분에 터치하십시오.

카드 스캔에는 단 1초 정도면 충분합니다. 앱은 카드의 정품 여부와 프라이빗키가 정확한지 확인한 뒤 블록체인으로부터 잔고 정보를 가져옵니다. 이러한 정보는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블록체인 탐색기에서 바로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 절차를 마치면 프라이빗키와 해당 자금의 유일한 보유자가 본인임이 확인된 것입니다.

Tangem 카드에 자금을 담는 방법

카드가 스캔을 마치고 확인되면 앱은 카드와 프라이빗키에 연결된 정확한 블록체인 주소를 표시합니다. 기타 모든 블록체인 월렛 앱으로도 소스 월렛에서 카드로 자금을 이체할 수 있습니다. 또한, Tangem 앱을 사용하여 다른 카드로부터 자금을 이체할 수도 있습니다.

Tangem 카드로부터 자금을 이체하는 방법

위에서 설명한대로 카드를 스캔하고 확인한 다음, ‘추출(Extract)’ 버튼을 눌러 출금을 준비합니다. 이때, 대상 월렛 주소, 금액, 수수료를 지정하셔야 합니다. 트랜잭션에 서명하는 동안 카드를 대고 있으라는 메시지가 뜰 것입니다. 기다리면 서명이 완료된 트랜잭션의 정보가 블록체인으로 전송됩니다. 어렵지 않죠?

다음 영상 링크에서는 ADA를 Tangem으로 받거나 보내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멋진 튜토리얼 영상을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올려주신 @philpa님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보안이 걱정 되십니까? 걱정하지 마십시오. 스캔 자체만으로는 어느 누구도 자금을 이체할 수 없습니다. 자금을 확인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단 몇 초에 불과하지만 송금하려면 약 1분 동안 휴대전화에 카드를 대고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보안 조치는 카드의 PIN 코드를 활성화하면 무시할 수 있습니다.

1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