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URGO, 새로운 오픈소스 제품 Tangata Manu 개발 및 출시 새 소식

EMURGO, 새로운 오픈소스 제품 Tangata Manu 개발 및 출시 새소식

Cardano의 공식 상업 부문인 EMURGO는 Tangata Manu의 개발을 마치고 최근 이를 출시했습니다. Tangata Manu는 완전한 형태의 새로운 오픈소스 코드베이스 라이브러리로서 제3자 개발자와 기업체가 인터넷 브라우저와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자신들만의 안전한 Cardano ADA용 라이트월렛과 탐색기를 제작할 수 있게 해줍니다. IOHK의 Icarus 초기 개발에서 영감을 얻은 Tangata Manu는 Shelley와 호환되는 오픈소스 라이브러리이기도 합니다. Shelley는 Cardano 개발의 다음 시대로서 Shelley 시대에는 완전한 탈중앙화와 더불어 위임, 스테이킹풀이 구현될 예정입니다.

EMURGO의 Yoroi 월렛과 Cardano 블록체인용 탐색기인 Seiza Explorer의 성공적인 개발과 출시에 이어 대중 앞에 모습을 드러낸 Tangata Manu는 EMURGO의 목표인 Cardano 글로벌 채택 추진 계획의 일환으로 작년에 대중에 공개된 3번째 제품이며, ADA 소지자에게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탄생했습니다. 참고로 Tangata Manu의 최종 개발은 Cardano Foundation의 추가적인 자금 지원으로 완료될 수 있었습니다.

Tangata Manu는 오픈소스이자 개발자에게 필수적인 툴박스로서, Cardano 블록체인 데이터를 Cardano ADA 라이트월렛과 블록체인 탐색기와 같이 사용이 쉬운 제품 맞춤형 데이터베이스 스토리지로 불러올 수 있게 해줍니다. 이 오픈소스 제품의 주요 목표는 제3자 개발자와 기업체가 기본적으로 API를 갖춘 모든 소스에서 블록체인 데이터를 읽을 수 있도록 간단한 오픈 액세스를 제공하고, 이를 연결된 모든 맞춤형 스토리지 또는 데이터베이스로 내보내는 것입니다.

“EMURGO는 Cardano 커뮤니티를 위한 새로운 자체 개발 제품을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Tangata Manu는 오랜 시간에 걸쳐 개선이 이루어진 안정적인 솔루션이며, 일반 대중이 직접 사용하여 이를 기반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습니다. EMURGO는 나날이 발전하는 Cardano ADA와 Cardano의 3세대 블록체인 솔루션의 사용 사례를 개선하는 오픈소스 제품의 배포를 통해 기능적 효용성을 Cardano 생태계에 일률적으로 추가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해 왔습니다,” EMURGO의 CTO인 Nicolás Arqueros가 소회를 밝혔습니다.

Tangata Manu는 Yoroi 월렛과 Cardano 블록체인용 Seiza Explorer와 함께 강력한 ADA 활용성 및 유동성을 구축하기 위한 전략적인 주도권을 상징합니다. 인터넷 브라우저와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Cardano ADA 라이트 월렛과 탐색기를 제작하기 위해 Tangata Manu를 활용하는 개발자와 기업체는 궁극적으로 ADA 거래를 수행하는 ADA 보유자에게 더욱 쾌적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Tangata Manu는 소매상이 이러한 월렛을 자신의 판매 채널에 구현하는 것을 잠재적으로 더욱 수월하게 만들 것이기 때문입니다.

EMURGO는 Cardano 도입을 촉진하는 한편 Cardano의 탈중앙화 블록체인 생태계를 채택하는 프로젝트나 조직에 투자하거나, 자문을 제공하거나, 이를 직접 구축함으로써 ADA 보유자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EMURGO는 전 세계적으로 벤처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블록체인 연구 개발 분야에 있어 자체의 전문성을 활용함은 물론, 관련 블록체인 파트너와 업계 파트너로 이루어진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https://emurgo.io를 방문하셔서 프로젝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