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ano 커뮤니티 뉴스레터 - 2019년 9월 20일

Cardano 뉴스레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Cardano 뉴스레터는 Cardano 커뮤니티팀이 격주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이 뉴스레터를 통해 최신 프로젝트 소식과 이벤트 소식등을 받아보세요!


Cardano 2주년을 축하합니다!

Cardano와 ADA는 2019년 9월 29일에 상장 2주년을 맞이하게 됩니다. Cardano의 모든 팀은 커뮤니티와 함께 지난 2년간의 발전을 기념하고자 합니다. 저희는 최근 몇몇 캠페인을 매우 성공적으로 완료했으며, 이제 곧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신 모든 분께 큰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활발한 참여 덕분에 흥미로운 결과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여기에서 확인하십시오

포럼에서 AMA 질문에 대한 투표에 참여하실 마지막 기회입니다!. 각 기관 당 1개씩 총 3번의 투표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Cardano 재단 질문 투표

IOHK 질문 투표

EMURGO 질문 투표


IOHK 블로그 : Cardano Shelley로 나아가는 다음 단계

저희는 Shelley 뉴스레터를 통해 매주 주요 성과와 프로그램 진행 상황에 대한 고급단계의 요약자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2주 전 IOHK의 롤업은 내용적인 측면에서 이전의 발표들과는 조금 달랐습니다.
IOHK 테스트넷 팀은 9월 초 콜로라도에서 모여 현재까지의 진행 상황을 검토하고 Shelley 테스트넷의 다음 단계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필요한 모든 작업을 수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앞으로 멋진 일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래 IOHK 블로그 게시물에서 세부 사항을 확인하십시오.

IOHK의 최신 블로그 포스트 읽기


Shelley 테스트넷: 12주 차

새로운 정기 Shelley 테스트넷 뉴스레터 소식이 지난 금요일에 게시되었습니다. 포럼에서 소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최근의 기술적 업데이트와 관련해서는 GitHub 커뮤니티에서 모든 커밋과 풀 리퀘스트를 팔로우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 대화에 참여하지 않은 분은 스테이크풀 텔레그램 대화에 참여하셔서 커뮤니티의 활발한 활동에 참여해 보십시오.

Shelley 테스트넷: 12주 차 바로가기


Cardano 재단, 중국 커뮤니티 어시스턴트 매니저에 Ryan He 임명

9월 11일, Cardano 재단은 중국 커뮤니티에 대두되는 조력자의 필요성에 대한 직접적인 대응과 글로벌 확장 계획의 일환으로 Ryan He를 새로운 어시스턴트 커뮤니티 매니저로 임명함으로써 중국 커뮤니티 성장을 위한 노력을 증대했습니다. Ryan은 중국 상하이에 기반을 둔 새로운 역할에서 현지화된 전략을 수립하고 블록체인 마케팅 경험을 활용하여 중국 커뮤니티와의 교류를 촉진할 것입니다.

Ryan에 대해 더 알아보기


IOHK와 Cardano 재단, 와이오밍 해커톤에 참석하여 연설

IOHK와 Cardano 재단이 Cardano의 채택과 스마트 계약의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블록체인 산업의 인플루언서들과 University of Wyoming 공대와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Cardano 재단은 프로젝트의 후원단체 중 하나로서, Bakyt Azimkanov가 직접 행사에 참석하여 연설을 진행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고싶으신가요? Cardano 재단에서 최근 발행한 보도자료를 읽어보세요!

보도자료 바로가기


Tangata Manu: Cardano 체인 데이터 임포트 앱

EMURGO의 CTO인 Nicolás Arqueros는 EMURGO가 Icarus 라이브러리를 대체하는 오픈소스 라이브러리인 "Tangata Manu"를 완성하고 출시하기 위해 Cardano 재단이 어떠한 형태로 EMURGO를 지원했는지에 대해 설명합니다. Tangata Manu는 Cardano 블록체인 데이터를 사용이 쉬운 데이터베이스 스토리지(예 : Postgres 데이터베이스)로 가져오는 도구입니다. 이 프로젝트의 주요 목표는 주된 중간 계층 기능을 제공하고 새로운 사용자 지정 데이터 스토리지 커넥터 또는 데이터 공급자 커넥터에 쉽게 연결하도록 하여 기본적으로 API를 사용하는 모든 소스에서 블록체인 데이터를 읽을 수 있도록 하고(예: 다른 풀노드 구현), 이를 연결할 수 있는 사용자 지정 스토리지나 데이터베이스로 내보냅니다.

Nicolás의 동영상 설명자료

Tangata Manu에 대한 EMURGO의 블로그

Tangata Manu GitHub


EMURGO: Sebastien Guillemot의 Cardano 진행 상황 소식 업데이트

Cardano 월간 리뷰 새소식입니다! EMURGO의 엔지니어링 리드인 Sebastien Guillemot이 전하는 8월 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Shelley 테스트넷 관련 소식 업데이트
  • Tangata Manu 릴리스
  • Plutus 진행 상황 및 새로운 Marlowe 출간
  • Yoroi 개발 상황 및 기타 소식

Sebastien의 진행 소식 영상


EMURGO 블로그 : 건전화폐로 향하는 Cardano ADA의 여정

EMURGO는 "건전화폐의 역사"에 대한 블로그 게시물에서 1971년에 발생한 사건과 당시 미국 대통령이었던 Richard Nixon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후 뒤따르는 일련의 사건은 당시 대부분 국가가 금본위라고도 불리는 “건전화폐” 정책을 포기하고 명목화폐 체제를 채택하게 되는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이 시점 전에 한 국가의 통화 가치는 항상 국가가 보유한 금에 고정되어 있었습니다. 이 사실이 Cardano의 ADA와 건전화폐로 향하는 ADA의 여정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 블로그에서 자세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보러 가기


Cardano 커뮤니티 밋업

Cardano 밋업 참여하기

본인의 지역에 커뮤니티 밋업이 없으신가요? meetup.com 페이지에서 해당 지역에 밋업을 찾아 가입해보세요!

혹은 본인의 밋업을 직접 시작하셔도 좋습니다! 밋업 가이드라인 (영문) 을 읽어보세요!


한국어 Cardano 뉴스레터 구독 하기!!

https://www.cardano.org 하단 Sign Up을 통해 등록하신 후, 이메일함에서 확인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otwo.gif

사이버 보안 강화! Cardano 재단 또는 Cardano 제휴 기관/직원이 여러분께 ADA 또는 기타 자산을 보내달라고 요청하거나, 암호나 암호 구문을 묻는 일은 결단코 없습니다. 공식 파트너십/제휴 소식은 항상 공식 채널을 통해서만 발표되니, 자금 이체에 앞서 먼저 검색하고, 항상 주의를 기울이도록 유념해주세요. '사이버 보안 강화(영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